24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블리자드와 액토즈 소프트가 후원하고 아이덴티티가 주최하며, 인벤이 주관하는 WEGL 2017 하스스톤 프리미어 16강 B조 경기가 펼쳐졌다. 'SamDi' 최윤성이 뛰어난 경기력으로 'GAZUAT' 홍석범과 'Linus' 백승환을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경기 'SamDi' 최윤성과 'GAZUAT' 홍석범이 만났다. 1세트, 흑마법사와 사제의 대결에서 홍석범이 암흑 사신 안두인의 영웅 능력과 서리한으로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올렸다. 2세트, 흑마법사 미러전에서 무거운 흑마법사를 준비한 최윤성이 어그로 흑마법사를 꺾고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비밀 마법사를 준비한 최윤성이 뛰어난 수비로 흑마법사의 공격을 막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도적을 꺼낸 홍석범이 패가 마른 상황에서도 해골마로 필드를 장악하며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 최윤성이 전사의 퀘스트를 완료한 뒤 영웅 능력으로 1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어진 2경기, 성기사를 가져온 백승환이 테러닥스 두 장으로 결정타를 넣으며 손쉽게 1세트를 따냈다. 2세트, 이상현이 주술사로 필드를 잡았지만, 체력이 떨어진 상황이었다. 위기의 순간에 이상현이 사령술사 쓰랄의 영웅 능력을 사용해서 거대한 모래 벌레를 노겐포저로 변신시켰다. 노겐포저 덕분에 얼음화살을 피한 이상현이 극적으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비밀 마법사와 흑마법사의 대결에서 백승환이 거센물결 히드라와 불의땅 차원문으로 킬각을 만들며 2:1 스코어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치열한 접전 끝에 백승환이 이상현의 흑마법사를 막아내고 승자전에 진출했다.

최윤성과 백승환의 승자전이 펼쳐졌다. 1세트, 퀘스트 전사를 가져온 최윤성이 백승환의 공격을 막아내고 퀘스트를 완료했다. 이후에 영웅 능력을 사용해서 최윤성이 승리했다. 2세트, 마법사 미러전에서 메디브와 리치여왕 제이나를 넣은 무거운 덱을 준비한 최윤성이 여유있게 승리하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 흑마법사와 '천정내열' 사제의 대결에서 치열한 눈치 싸움이 펼쳐졌다. 최윤성이 수호자 메디브-뒤틀린 황천 콤보로 승기를 잡았다. 아티쉬로 빛의 군주 라그나로스를 뽑으며 쐐기를 박은 최윤성이 3:0으로 승리, 8강 진출에 성공했다.


WEGL 2017 하스스톤 프리미어 16강 B조

1경기 'SamDi' 최윤성 3 vs 2 'GAZUAT' 홍석범
1세트 'SamDi' 최윤성(흑마법사) 패 vs 승 'GAZUAT' 홍석범(사제)
2세트 'SamDi' 최윤성(흑마법사) 승 vs 패 'GAZUAT' 홍석범(흑마법사)
3세트 'SamDi' 최윤성(마법사) 승 vs 패 'GAZUAT' 홍석범(흑마법사)
4세트 'SamDi' 최윤성(전사) 패 vs 승 'GAZUAT' 홍석범(도적)
5세트 'SamDi' 최윤성(전사) 승 vs 패 'GAZUAT' 홍석범(흑마법사)

2경기 'Linus' 백승환 3 vs 1 'SaeCh' 이상현
1세트 'Linus' 백승환(성기사) 승 vs 패 'SaeCh' 이상현(주술사)
2세트 'Linus' 백승환(마법사) 패 vs 승 'SaeCh' 이상현(주술사)
3세트 'Linus' 백승환(마법사) 승 vs 패 'SaeCh' 이상현(흑마법사)
4세트 'Linus' 백승환(드루이드) 승 vs 패 'SaeCh' 이상현(흑마법사)

승자전 'SamDi' 최윤성 3 vs 0 'Linus' 백승환
1세트 'SamDi' 최윤성(전사) 승 vs 패 'Linus' 백승환(마법사)
2세트 'SamDi' 최윤성(마법사) 승 vs 패 'Linus' 백승환(마법사)
3세트 'SamDi' 최윤성(흑마법사) 승 vs 패 'Linus' 백승환(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