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리니지에서는 매년 할로윈데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비중 있게 진행됐다. 리니지M에서도 할로윈데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2주 동안 진행된다. 할로윈 무기를 +10까지 강화하면 악마왕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버림받은 자들의 땅이 할로윈 전용 던전 '악령이 머무는 곳'으로 리뉴얼 된다.


■ 악령이 머무는 곳에서 할로윈 재료를 먹자!

버림받은 자들의 땅이 할로윈 기간을 맞아 '악령이 머무는 곳'으로 리뉴얼된다. 10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2주간 이용 시간이 3시간으로 늘어나는 한편, 할로윈 관련 몬스터 5종이 새로 출연한다. 이 몬스터들을 사냥하면 기존에 얻을 수 있던 날이 빠진 무기나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외에도 3단 가속, HP, MP 회복, 허수아비 변신 등을 할 수 있는 캔디와 낮은 확률로 호박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 이번엔 악령이 머무는 곳으로 바뀌어 할로윈 몬스터가 등장한다

호박 주머니를 개봉하면 각 직업별 할로윈 무기나 갑옷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할로윈 장비는 2주간 사용할 수 있는 한정 장비로 기본 능력치 및 발동 효과가 쓸만한 편이며, 강화 이벤트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악령이 머무는 곳 전용 이벤트 퀘스트도 신설되어 이곳에 있는 몬스터를 100마리씩 잡으면 경험치와 할로윈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그동안 버림받은 자들의 땅을 가지 않았던 유저라면 이번 퀘스트라도 꼭 해결하도록 하자.


■ 리니지의 전통 할로윈 장비 강화!

원작 리니지에서 항상 진행하던 호박 장비 강화 이벤트가 리니지M에도 적용된다. 할로윈 장비는 리뉴얼된 '악령의 머무는 곳'에서 호박 주머니를 획득하거나 1회에 한해 상점에서 100아데나에 구입, 혹은 캐시로 구입하는 호박석으로 얻을 수 있다.

할로윈 장비를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로 강화해서 일정 강화 수치까지 만들면 다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무기의 경우 +9까지 강화하면 희귀 비법 제작서로 교환할 수 있으며 +10까지 성공하면 영웅 등급의 악마왕 무기를 얻을 수 있다. 물론 다른 무기와 같이 6강까지 안전 강화가 적용되며, 7강부터 무기가 사라질 위험이 존재한다.


방어구는 +8까지 강화하면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9까지 강화하면 영웅 등급의 할로윈 갑옷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방어구는 4강까지 안전 강화가 적용되며, 5강부터 방어구가 사라질 위험이 존재한다.


교환 방법은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해당 장비의 강화 수치를 유지하면 되며, 도중에 강화를 해서 깨뜨리면 이전에 이벤트 조건을 충족했다 하더라도 교환을 할 수 없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9 할로윈 무기로 +10을 시도하다가 증발하면 이벤트 기간이 끝나고 희귀 제작 비법서를 얻을 수 없다.

▲ 호박석으로 할로윈 장비를 구입할 수 있는 기란마을 NPC 아루

▲ 호박석으로 축 주문서도 교환할 수 있다


■ 활로 공격하고 창도 공격할 수 있는 할로윈 만능 변신 추가

희귀 등급과 영웅 등급의 변신도 추가됐다. 희귀 변신인 '허수아비'의 경우 상점에서 할로윈 호박 상자 패키지(1,500 다이아)를 구입하면 얻을 수 있다. 허수아비를 구입하면 콜렉션 효과로 AC -1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변신에 관심이 없더라도 하나쯤은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웅 변신인 '잭 오 랜턴'의 경우 기본 영웅 변신 옵션에 이동 속도 +12%효과가 추가됐다. 잭 오 랜턴은 캐시 아이템인 할로윈 호박 상자에서 0.00333%의 확률로 뽑을 수 있기 때문에 잭 오 랜턴 변신을 노리고 상자 뽑기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두 변신은 '드래곤 슬레이어'나 '천상의 기사'와 같은 만능형 변신으로 활이나 창의 2칸 공격 등. 어떤 무기를 장착해도 무기 특성대로 공격이 가능하다.

▲ 모든 무기로 공격 가능한 허수아비

▲ 창을 장착하면 두 칸 공격도 적용된다


■ 할로윈 호박 상자 캐시템 출시

10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2주간 상점에서 할로윈 호박 상자를 판매한다. 11개에 1,000다이아를 구입할 수 있으며 상자를 개봉하면 호박석 10개와 확률에 따라 주문서, 정령의 수정, 일반~전설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호박석은 '드래곤의 진주'와 같이 3단 가속 역할을 하지만, 일정 개수를 모아 장비로도 교환할 수 있다. 5,000개를 모으면 오리하르콘 단검, 얼음 여왕의 지팡이, 파괴의 장궁 등의 영웅 장비로 교환할 수 있고, 쿠쿨칸의 방패(호박석 1,500개)나 쿠쿨칸의 마스크(호박석 700개) 등. 새롭게 등장한 장비로도 교환할 수 있다.

쿠쿨칸의 방패는 안전 강화가 6에 AC -3, 대미지 리덕션 +2의 옵션을 가지고 있어 기존 무관의 방패의 성능보다 우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따라서 +8 무관의 방패 미만의 장비를 끼고 있었다면 +7 쿠쿨칸의 방패로 교체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쿠쿨칸의 마스크는 안전 강화 4에 AC -3, MP 회복 +2, MR +6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강화를 하더라도 MR의 수치는 올라가지 않지만, 투구에서 MP 회복 +2 옵션은 발터자르의 모자나 세마의 모자를 끼지 않는한 얻기 힘든 옵션이기 때문에 MP 회복이 소중한 마법사 클래스에게 추천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다만, 호박석으로 제작하는 장비는 모두 각인으로 나와 거래소에 올릴 수 없어 이점을 감안하고 제작해야 한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루미엘춘봉'님이 작성한 할로윈 이벤트 금액 환산표

▲ 신규 장비 쿠쿨칸의 마스크와 쿠쿨칸의 방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