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미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모여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협동 프로젝트에 도전해 개발자로서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2018 스마일게이트 서버개발캠프(이하 서버개발캠프)’의 참가자를 15(수)까지 모집한다.

서버개발캠프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춘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발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열정과 창의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를 통해 코딩이나 앱 개발 교육에 그치는 타기업의 프로그램과 달리 참가자들이 직접 하나의 완성된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는 점에서 차별화 된다.

또한 서버개발캠프를 수료 후에도 스마일게이트 개발 멤버십, 인턴십 등 다양한 개발 및 채용 프로그램과 연계해 일회성 교육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이 개발자로서의 경험을 보다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 하는 점이 특징이다.

서버개발캠프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해 15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면 되며, 서류평가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팀 단위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특성상 원활한 진행을 위해, 게임/플랫폼/웹 등 분야에 관심을 갖고 대학에서 6학기 이상 관련 수업을 이수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합격자는 2018년 1월 2일부터 2월 23일까지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 내 서버개발 캠프 전용 공간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의 멘토링은 물론 개발 관련 각종 특강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되며, 연구개발비와 최신 사양의 PC 등도 지급 된다.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기술지원 담당 여승환 이사는 “올해로 3기를 맞이 하는 스마일게이트 서버개발캠프는 단순한 코딩이나 일방적인 직무기술 교육이 아닌, 미래의 개발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이 개발 직무를 체험하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개발과 채용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실제 개발자의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