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행복을 나누는 천명절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번 천명절 이벤트 기간에는 신규 이벤트 주화인 천명의 기운과 행운의 비약, 희귀 원소를 확정 지급하고 명왕 하사품, 고급 진화석, 백사린 등 상위 재료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행복 화수분을 접속이력에 따라 회차별 지급한다.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행복 화수분의 수량은 40개다. 기존 이벤트들과 달리 1주차에 10개, 2주차에 10개 등으로 지급되는 방식이 아닌, 접속이력이 있는 회차에 따라 계정당 1회에 한해 40개가 한 번에 지급된다. 때문에 1회차 지급 대상조건을 만족했다면 1회차에 40개의 화수분을 받을 수 있으며 2, 3, 4회차에는 화수분이 지급되지 않는다.

화수분 개봉 시 획득할 수 있는 천명의 기운은 비룡공상에서 의상이나 성장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특히 이번 교환 아이템 중에는 지난 디자인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명문'과 '명문자제' 의상이 등장했으며, 지난 천명절 의상들인 제자백가나 천명의 역시 구매할 수 있다. 만약 천명의 기운이 부족할 것 같다면 주간도전과 일일도전을 통해 추가 천명의 기운도 확보할 수 있다.



천명절 이벤트로 얻는 보상은 크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접속 이력에 따라 지급되는 행복 화수분을 개봉하고 각종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다. 다른 보상으로는 행복 화수분, 일일도전, 주간도전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천명의 기운을 이용해 비룡공상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있다.

행복 화수분의 경우 대상 기간에 접속 기록이 있는 50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계정에 대해 회차별로 쿠폰을 지급한다. 2017년 5월 3일부터 10월 30일 5:59분 사이에 접속 이력이 있으면 1회차로 분류되어 11월 1일 오후에 쿠폰이 제공된다. 이후 2회차는 10월 30일부터 11월 6일까지, 3회차는 11월 6일부터 11월 13일까지, 4회차는 11월 13일부터 11월 22일까지가 대상 기간이며 이어지는 수요일 오후에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쿠폰은 한 번에 40개의 화수분이 한 번에 지급된다. 화수분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시간으로 긴 편이고 화수분의 사용기한이 12월 6일까지기 때문에 4회차인 11월 22일에 화수분 40개를 받으면 모든 수량을 사용할 수 없다. 그러니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라도 화수분을 쿨마다 눌러주어야 한다.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다면 매 시간당 1개씩 하루 최대 3개, 회차별 최대 5개까지 한가맹의 행복 화수분을 구매할 수 있다. 한가맹의 행복 화수분은 일반 행복 화수분과 달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당 300포인트를 지불하면 구매할 수 있다.

이외 신규/복귀 계정의 경우 N샵 포인트 존에서 무료로 새싹 화수분을 구매할 수 있다. 새싹 화수분은 행복 화수분과는 제공되는 아이템의 리스트가 다른데, 행운의 비약과 행운의 만두, 파천주, 지옥주, 구무악 보패함 1~8번 중 하나까지 총 5종의 아이템을 고정 지급한다. 또한 촉마 깃털 2~3개, 명인 합성목편 1개, 영원허리띠 1단계 1개, 맹세 목걸이 1단계 1개 중 랜덤으로 추가 보상을 획득할수도 있다. 새싹 화수분은 3개 묶음으로 판매되어 하루 한묶음, 이벤트 기간 중 최대 5 묶음을 구매할 수 있다.

▲ 행운 화수분의 모습, 10시간에 한 번씩 개봉할 수 있다

▲ 화수분은 40개 묶음 쿠폰으로 지급되며, 1회차에 쿠폰 지급 시 2~4회차엔 지급되지 않는다

▲ PC방에서는 하루에 3개, 주차별 최대 5개까지 한가맹의 행복 화수분을 구매할 수 있다


천명절 이벤트 기간 중에는 천명의 기운을 이용해 비룡공상에서 각종 의상과 파천주, 지옥주, 성장부적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구매할 수 있는 신규 의상 중에는 2017 B&S Design Contest 한국 의상부문 수상작인 김영후의 '명문'과 '명문자제'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천명의 기운은 크게 두 가지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하나는 앞서 소개한 행복 화수분을 개봉하는 것으로, 3~5개의 천명의 기운이 확정적으로 드랍된다. 다른 하나는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진행하는 것이다. 주간도전의 경우에는 5개, 일일도전의 경우에는 3개의 천명의 기운이 제공된다. 하루에 화수분을 2회 개봉봉하고 일주일동안 모든 주간도전과 일일도전을 완료하는는 경우 약 80개 정도의 천명의 기운을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천명의 기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의상의 가격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신규 의상은 명문은 100개의 기운이 필요하며 명문자제는 50개를 요구한다. 제자백가와 천명의는 80개로 구매할 수 있음으며 파천주와 지옥주는 5개, 홍문신공 신속 도전부족은 1개로 구매할 수 있다.

▲ 천명의 기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

▲ 신규 의상 명문&명문자제 착용 외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