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블리자드와 액토즈 소프트가 후원하고 아이덴티티가 주최하며, 인벤이 주관하는 WEGL 2017 하스스톤 프리미어 16강 C조 경기가 펼쳐졌다. 패자조를 뚫고 올라온 'Sooni' 남상수가 진출전에서 'Taesang' 윤태상을 꺾고 8강 진출에 성공했고, 이어진 순위 결정전에서 'cocoa' 최민규를 제압하고 1위를 확정했다.

먼저, 'Sooni' 남상수와 '5dolor' 이충만의 패자조가 진행됐다. 남상수의 사제와 이충만의 드루이드가 맞붙은 1세트는 뒷심을 발휘한 이충만이 승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남상수의 반격이 매서웠다. 2세트에서 사제를 졸업시키며 1:1로 추격했고, 3세트 마법사 미러전에선 퀘스트 법사로 승리를 가져왔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4세트. 마법사를 택한 이충만이 최대한 필드를 지워가며 버텼지만, 도적의 강력한 딜 누적을 막아내지 못했다. 결국 도적까지 졸업시킨 남상수가 3:1로 승리하며 진출전으로 향했다.

이어진 최종 진출전은 패자조에서 승리한 'Sooni' 남상수와 승자조에서 패한 'Taesang' 윤태상의 대결이었다. 남상수가 퀘스트 법사로 윤태상의 드루이드를 제압하며 1세트를 선취했다. 2세트도 초반부터 천정내열 사제로 필드 주도권을 잡은 남상수의 분위기가 좋았다. 윤태상이 '진화'를 통해 추격하려고 했지만, 빈틈을 보이지 않은 남상수가 2세트마저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윤태상도 여기서 물러서지 않았다. 주술사를 택한 3세트서 '분신수'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불리한 흐름을 끊었고, 남상수의 '해골마'를 '퇴화'로 막아내며 필드 주도권을 가져왔다. 결국 '사령술사 스랄'을 드로우한 윤태상은 3세트를 승리하며 한 세트 추격에 성공했다. 이어진 4세트 역시 침착한 플레이로 승리하며 승부를 2:2 원점으로 돌렸다. 승부를 결정 짓는 마지막 5세트. '시체수집가' 두 장으로 초반부터 큰 대미지를 누적한 남상수가 8턴 만에 승리하며 가까스로 8강 진출을 확정했다.

순위 결정전에서 가장 먼저 8강에 오른 'cocoa' 최민규와 최종 진출전을 뚫고 올라온 'Sooni' 남상수가 만났다. 지난 16강 1경기의 리벤지 매치였다. 최민규의 흑마법사와 남상수의 도적이 만난 1세트는 필드 우위를 앞세워 최민규의 본체에 큰 대미지를 누적한 남상수가 가져갔다. 흑마법사는 2세트에서도 최민규의 발목을 잡았다. 사제만을 남겨둔 남상수. 최민규의 선택은 드루이드였다. '태양의 후예 라이라'로 계속해서 이득을 본 남상수가 천정내열 콤보로 32 대미지를 만들어내며 최종 승리를 거뒀다.


WEGL 2017 하스스톤 프리미어 16강 C조

패자조 'Sooni' 남상수 3 vs 1 '5dolor' 이충만
1세트 'Sooni' 남상수(사제) 패 vs 승 '5dolor' 이충만(드루이드)
2세트 'Sooni' 남상수(사제) 승 vs 패 '5dolor' 이충만(주술사)
3세트 'Sooni' 남상수(마법사) 승 vs 패 '5dolor' 이충만(마법사)
4세트 'Sooni' 남상수(도적) 승 vs '5dolor' 이충만(마법사)

진출전 'Taesang' 윤태상 2 vs 3 'Sooni' 남상수
1세트 'Taesang' 윤태상(드루이드) 패 vs 승 'Sooni' 남상수(마법사)
2세트 'Taesang' 윤태상(주술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사제)
3세트 'Taesang' 윤태상(주술사) 승 vs 패 'Sooni' 남상수(도적)
4세트 'Taesang' 윤태상(드루이드) 승 vs 패 'Sooni' 남상수(도적)
5세트 'Taesang' 윤태상(사제) 패 vs 승 'Sooni' 남상수(도적)

순위 결정전 'cocoa' 최민규 0 vs 3 'Sooni' 남상수
1세트 'cocoa' 최민규(흑마법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도적)
2세트 'cocoa' 최민규(흑마법사) 패 vs 승 'Sooni' 남상수(드루이드)
3세트 'cocoa' 최민규(드루이드) 패 vs 승 'Sooni' 남상수(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