챕터3 보스 웬디를 클리어 한 이후 일정 갯수의 도전 목표를 달성하면 입장할 수 있는 세 번째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추천 레벨이 37~38로 최소 레벨로 챕터3을 클리어한 함장들에게는 다소 높을 수 있다. 챕터3 엑스트라 스테이지의 테마는 '콤보'로 모든 스테이지에 콤보 수와 연관된 조건이 붙어 있다. 스테이지마다 콤보 수에 따라 들어가는 대미지가 크게 달라지며 특히 뒤의 두 스테이지는 콤보가 중간에 끊어지면 바로 실패 화면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계속해서 공세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챕터3 엑스트라 스테이지 공략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스테이지 공략으로 이동합니다.)
▶ 챕터3 EX-1

▶ 챕터3 EX-2

▶ 챕터3 EX-3

▶ 챕터3 EX-4

▶ 챕터3 EX-5


▶ 챕터3 EX-1

제한 시간 : 1분 10초
특이사항
┗콤보 수가 높을수록 대미지가 상승한다.
┗시공 단열 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이번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모두 생물 속성인 망자들이다. 스테이지에 입장하자마자 나오는 망자를 한 번 때려보면 알겠지만, 몬스터들의 체력이 비정상적으로 높다. 하지만 콤보 수가 올라가면 이들을 충분히 잡을 수 있을 정도로 대미지가 올라가기 때문에 공격 속도가 빠른 발키리들을 활용해 콤보 수를 쌓은 뒤 그대로 유지만 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다. 여기에 중간중간 시공 단열을 활용해 추가 시간을 벌어주면 보다 여유있게 스테이지를 진행할 수 있다.

▲ 콤보 수에 따라 대미지가 눈에 띄게 달라진다!

▲ 가드 중인 하급 닌자 망자를 이용해 콤보 수를 유지할 수 있다.

○ 챕터3 EX-1 플레이 영상





▶ 챕터3 EX-2

제한 시간 : 1분 30초
┗콤보 수가 높을수록 대미지가 감소한다.
┗시공 단열 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앞 스테이지와는 반대로 콤보 수가 적을 때 온전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스테이지.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이능 속성인 붕괴수들만 등장한다. 이 중 돌진 급 붕괴수들은 스테이지 안을 정신없이 돌아다니기 때문에 넓은 범위에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발키리를 편성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적합한 발키리 중 하나는 기본으로 지급받는 '발키리·채리엇' 브로냐로, QTE의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좋아 QTE만 연속으로 사용하면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발키리·채리엇 브로냐의 QTE 조건은 기절이므로 해당 상태이상을 지닌 발키리를 함께 편성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된다.

▲ 이번엔 콤보를 적절히 끊을 줄 알아야 한다.

▲ '발키리·채리엇' 브로냐의 QTE는 여기서도 대활약!

▲ 로켓은 풀차지 이전에 콤보가 끊어지므로 이번 스테이지에 최적의 무기다.

○ 챕터3 EX-2 플레이 영상





▶ 챕터3 EX-3

제한 시간 : 1분 20초
특이사항
┗콤보가 20 이하일 경우 입히는 대미지는 무효
┗콤보가 50 이상일 경우 입히는 대미지가 2배가 된다.
┗시공 단열 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EX-1에 이어 다시 한번 망자들만 등장하는 스테이지. 출현하는 몬스터의 속성과 더불어 콤보 수가 높아야 대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한다는 점 때문에 팀 편성 및 기본 진행 방식은 EX-1과 비슷하게 하면 된다.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으나 마지막에 출현하는 마신 망자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관건이다.

▲ 실제로는 2배 이상 증가하는 피해량

▲ 레이저를 장착한 브로냐를 활용하면 콤보를 유지하기 쉽다.

▲ 망자들을 소환하기 시작하면 시간이 지체된다. 빠르게 처리하자!

○ 챕터3 EX-3 플레이 영상





▶ 챕터3 EX-4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적 1기를 쓰러뜨리는 도중 콤보가 끊기면 스테이지 실패


이번 스테이지는 신궁 망자, 중급 닌자 망자, 중기병 단장이 순서대로 등장하고 보스 러쉬처럼 각 몬스터를 쓰러뜨리면 다음 몬스터가 등장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중급 닌자 망자를 상대할 때는 각종 상태이상을 활용해 회피를 못하게 한 뒤 잡는 것이 콤보를 유지하는데 좋다. 또한 마지막에 등장하는 중기병 단장의 공격 중 발키리에게 달려와서 찌르는 공격은 피격 시간이 긴데다가 마지막엔 넘어지기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한다.

몬스터를 쓰러뜨린 후 다음 몬스터가 나오기까지는 약 5초 정도 시간이 걸린다. 이 때문에 화력이 부족해 도전 목표 '120초 내에 스테이지 클리어'를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발키리를 육성하거나 장비를 강화시킨 후 다시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 공중에 띄워놓고 잡으면 회피를 방지할 수 있다.

▲ 정통으로 찔리면 거의 스테이지 실패로 연결된다.

○ 챕터3 EX-4 플레이 영상





▶ 챕터3 EX-5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콤보가 끊기면 스테이지 실패


챕터3 마지막 엑스트라 스테이지. 이번에는 다수의 금위군 망자들이 등장하다가 마지막에 성기사 급 붕괴수가 등장한다. 몬스터 수가 많아 콤보를 유지하기 좋은 환경이지만 스테이지의 폭이 좁아 자칫하면 금위군 망자의 눈먼 공격에 맞고 넘어질 수 있으니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성기사 급 붕괴수 또한 이전 스테이지에 등장했던 중기병 단장처럼 정면에서 공격당하면 높은 확률로 콤보가 끊어지니 마지막까지 집중해야 한다.

▲ 한두마리를 제외하고는 스테이지 내내 나타난다.

▲ 역시나 정면 대치는 피하는 게 상책이다.

▲ 도전 목표인 '교대기로 최후의 일격'도 잊지 말자!

○ 챕터3 EX-5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