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 2017 2일차 오전 4시 30분 경부터 진행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챔피언십에서 Method: Triforce와 Panda Global, Method: Synergy와 ABC간의 4강 경기가 펼쳐졌다. 매 경기 첫 세트는 블라인드 픽으로 나그란드 투기장에서 진행되었다.

Method: Triforce와 Panda Global의 경기에서는 Panda Global이 3:1로 우승 후보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는 이변이 연출되었다. Method: Synergy와 ABC의 경기는 풀 세트 접전 끝에 ABC가 3:2로 승리하여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다.

결승전은 곧바로 이어지며, 생방송 중계는 워크래프트 공식 한국 트위치 채널에서 볼 수 있다.

☞ 아레나 챔피언십 6강과 4강 경기 다시 보기 [바로가기]

▲ 아레나 챔피언십 결승전 대진표



■ Panda Global 3 vs 1 Method: Triforce

Method: Triforce와 Panda Global의 경기는 무기 전사, 정기 주술사, 회복 드루이드와 파멸 악마사냥꾼, 사격 사냥꾼, 복원 주술사로 시작되었다. 시작과 동시에 Panda Global의 사냥꾼이 정기 주술사의 한 방 콤보에 맞아 죽을뻔했지만 활기를 사용하여 살아나게 된다. 이후 Panda Global은 전사를 꾸준히 노렸고, 번개 쇄도 토템으로 세 명을 함께 맞추며 전사를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



두 번째 세트는 톨비론 투기장에서 진행되었으며, Method: Triforce가 조화 드루이드, 정기 주술사, 복원 주술사 조합으로 변경하였다. Method: Triforce이 원거리 공격을 퍼부어 사냥꾼을 계속 견제하며 꾸준히 우위를 점했다. Panda Global은 변수를 만들기 위해 기둥을 옮기거나 대상을 바꾸며 운영했는데, 이와중에 Method: Triforce가 나와있는 복원 주술사를 노려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



세 번째 세트는 아샤메인의 몰락지에서 같은 조합으로 진행되었다. Panda Global은 운영 방법을 바꿔 시작하자마자 Method: Triforce의 조화 드루이드를 점사하고, 복원 주술사에게 군중 제어 기술 연계를 하였다. 이에 조화 드루이드는 곰 형태로 변신하여 버티려 했지만, 완벽한 기술 연계와 상대 딜러를 견제할 수단이 없어 얼마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게 되었다.



네 번째 세트는 범의 봉우리에서 진행되었으며, Method: Triforce가 조화 드루이드를 악마 흑마법사로 변경하였다. Panda Global이 같은 방법으로 악마 흑마법사를 노렸지만 관문을 이용하여 빠져나왔다. 이후 다시 악마 흑마법사의 지옥수호병을 죽여 영혼의 고리 효과를 없앤 뒤 한 방을 노렸지만 정신 고리 토템으로 위기를 넘겼다. 하지만 같은 방법의 공략을 계속 사용하자 악마 흑마법사가 버티지 못하고 쓰러지고, Panda Global이 우승 후보인 Method: Triforce를 탈락시키게 되었다.




■ ABC 3 vs 2 Method: Synergy

ABC와 Method: Synergy의 경기는 무기 전사, 비전 마법사, 회복 드루이드와 냉기 죽음의 기사, 풍운 수도사, 복원 주술사로 시작되었다. 평이한 경기가 진행되던 중 Method: Synergy가 ABC의 회복 드루이드를 노렸고 이를 버티기 위해 무쇠 껍질과 같은 생존 기술을 모두 사용하였다. Method: Synergy는 이 틈을 놓치지 않고 바로 전사로 대상을 변경하여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



두 번째 세트는 범의 봉우리에서 진행되었으며, ABC는 무기 전사를 암살 도적으로, Method: Synergy는 냉기 죽음의 기사를 파멸 악마사냥꾼으로 변경하였다. 경기 초반 ABC가 Method: Synergy의 복원 주술사에게 맹공을 펼치자 주술사가 갖가지 생존 기술을 사용하여 위기를 벗어나게 된다. 하지만 딜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먼저 돌아오는 것을 이용, ABC가 다시 한 번 복원 주술사를 노렸고, 결국 버티지 못한 채 쓰러지게 되었다.



세 번째 세트는 달라란 하수도에서 진행되었으며, Method: Synergy는 다시 파멸 악마사냥꾼을 냉기 죽음의 기사로 변경하였다. ABC가 상대 복원 주술사에게 맹공을 퍼붓자 정신의 고리 토템으로 버텨낸다. 이후 Method: Synergy가 비전 마법사에게 역공을 펼쳤고 이를 얼음 방패를 사용하여 버텨낸다. 위 과정이 반복되는 와중 암살 도적의 견제로 인해 Method: Synergy의 복원 주술사의 생명력 회복이 어려웠고, 비전 마법사가 포커싱을 벗어나며 주술사를 점사, 쓰러뜨리는데 성공한다.



네 번째 세트는 아샤메인의 몰락지에서 진행되었으며, Method: Synergy는 두 번째 세트와 같이 냉기 죽음의 기사를 파멸 악마사냥꾼으로 변경하였다. 경기가 시작되자마자 ABC가 원한과 신비한 마법 강화를 이용하여 복원 주술사를 노렸지만 실패하였고, 곧바로 이어진 역습에 비전 마법사의 생명력이 순식간에 달며 얼음 방패로 겨우 살아나게 된다. 하지만 Method: Synergy의 끈질긴 추격에 비전 마법사가 마무리되며 경기가 종료되었다.



마지막 세트는 톨비론 투기장에서 같은 조힙으로 진행되었다. ABC가 복원 주술사를 노렸지만 어둠과 대지의 방패 토템으로 버텨냈고, 이후 비전 마법사에게 역습을 가해 얼음 방패를 사용하게 만든다. 하지만 세 번째 경기와 같이 암살 도적의 꾸준한 견제와 비전 마법사의 순간 화력으로 주술사를 점사하여 쓰러뜨리는데 성공, ABC가 결승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블리즈컨2017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김지연, 양영석, 이현수, 장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