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밀베 알지? 밀베로 와라~", "싸움 자신 있는 사람 밀베로 뛰자."

시작 섬 카운트 다운이 끝나고 비행기에 탑승! 산뜻한 아나운서 목소리가 대신, 걸걸한 목소리를 가진 아저씨들의 기내방송을 듣게 된다. 특히 밀베라는 곳으로 가자며 너도나도 재촉하는데, 밀베는 밀리터리 베이스의 약자이며 총기, 부품, 소모품, 부착물까지 드랍률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쉽고 빠르게 총기와 관련 부착물을 구할 수 있는 파격적인 조건 때문에 오늘도 많은 유저들이 밀베로 떨어진다. 하지만 상위권 고수들 대부분은 밀베를 피하는 편인데, 건물 구조는 물론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어 예측할 수 없는 변수가 많아져 생존하기 힘들기 때문.

그렇지만, 밀베에서 모든 인원을 정리하고 최후의 승자가 되었다면 총기 부착물 풀세트는 물론, 방어구와 소모품까지 든든하게 챙길 수 있다. 그리고 Top 10은 기본이며 우승까지 노려볼 수 있으며, 주변 전투 상황에 위축되지 않고 오히려 싸움을 즐기는 게임을 할 수 있다.


◆ 밀리터리 베이스의 장·단점과 주요 특징

= 장점
ㄴ 평소 원하던 총기나 희귀한 부착물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ㄴ 전투가 지속적으로 펼쳐지다보니 스릴있는 전투 가능.
ㄴ 파밍 루트도 길지 않아 파밍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

= 단점
ㄴ 장점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모여들어 생존이 매우 어렵다.
ㄴ FPS 고수라도 건물과 지형때문에 전투에 지는 일도 대부분.
ㄴ 차량이 많지 않다.

= 주요 특징
ㄴ 총기와 희귀 부착물을 빠르게 획득 가능.
ㄴ 차량 구하기 힘들다.


▲ 평균 생존시간 10초? 죽음의 밀리터리 베이스.



■ 에란겔의 핫 플레이스 밀리터리 베이스

밀리터리 베이스(Military Base)는 에란겔 맨 아래에 위치해있다. 거대한 섬에서 가운데에 자리 잡은 밀리터리 베이스는 평소 보기 힘든 Kar98K, 보정기 등 희귀 총기나 부착물을 쉽게 접하게 된다. 파밍에 비효율적인 큰 아파트가 없으며 동선도 짧아 순식간에 기본 파밍을 끝낼 수 있다.

그러나 화이트존이 멀리 잡히면 파밍 시간을 빨리 끝내야 하는 단점이 존재한다. 그리고 아이템이 잘 나오는 장점 덕분에 많은 유저들이 낙하산을 펼치고 모여드는데,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총알이 날아오거나 예상할 수 없는 기습이 10초마다 펼쳐져 생존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 가장 아래쪽에 있는 밀베.


● 파밍 루트

파밍 시작 지점은 여러 곳이 존재한다. 철탑으로 이동해 계단이나 철탑 아래를 파밍 하기. 아파트 단지로 이동해 옥상이나 건물에 미리 진입하기. 공장이나 레이더 기지로 착지하기 등 자신에게 알맞은 시작 파밍을 택해야 한다.

이후 파밍 루트는 자신의 스타일대로 진행하면 된다. 아파트로 먼저 도착했다면 1번, 2번, 3번 아파트를 모두 체크하고 공장으로 이동하거나, 반대로 공장이나 레이더 기지에서 시작 시 아파트 단지로 이동해도 된다. 다만 다른 파밍 포인트로 이동하기 전, 자신이 파밍 포인트에 수많은 적이 매복하고 기습이 이뤄지다 보니 이동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 총기와 아이템이 자주 나오는 주 포인트.

▲ 붉은색이 사람도 많지만 아이템 밀집도가 높다.

▲ 자신이 착지한 포인트에서 멀리가지 않으면 좋다.


● 차량 위치

아파트 단지 근처, 오른쪽 작은 마을 옆길, 레이더 기지 옆, 벙커 앞, 비행기 잔해 옆, 왼쪽 삼거리 및 오른쪽 삼거리까지 포인트는 다양하다. 그러나 차를 타는 순간 적에게 곧바로 공격당할 위험이 높아 탑승하기 전 주변의 적들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하다.

차량을 탈취하기 쉬운 곳은 왼쪽 외각 삼거리와 오른쪽 도로다. 이 포인트들은 차량 리젠 확률이 매우 높으며 이곳에서 매복하는 적은 거의 없으므로 차량을 쉽게 얻을 수 있다.


▲ 차량 포인트는 많지만 리젠은 드물다.


◎ [1] 철탑 근처



◎ [2] 왼쪽 마을 삼거리




◎ [3] 벙커와 벙커 사이




◎ [4] 비행기 잔해 옆




◎ [5] 개구멍 옆



◎ [6] 우측 작은 마을 옆



◎ [7] 우측 삼거리



◎ [8] 레이더 기지 근처




● 주요 점령 포인트

3개의 작은 아파트 단지는 주변의 적이 다가오는 것을 견제하기 쉽고, 매복하기도 좋다. 세로 방향으로 세워진 2번 단지는 건물 2층이 막혀있다보니 1층과 옥상만 체크하면 편 하는 장점도 가졌다. 다만 창가에서 적을 견제했다면 곧바로 다른 층이나 옆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수류탄을 맞거나 다른 방향에서 저격당할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공장 아래쪽에 있는 레이더 기지도 쓸만한 포인트다. 3층에서 엎드린 후 차량으로 접근하는 적들을 견제하기 쉬우며 공장에서 레이더 기지로 오는 적들도 제압할 수 있다.

철탑 옥상으로 올라가면 밀베의 모든 지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소음기가 없고 상대를 원샷 원킬을 내지 못한다면, 곧바로 사방팔방에서 총을 쏘는 적들에게 벌집이 돼버리니 주의해야 한다.


▲ 철탑, 아파트 단지, 레이더 기지가 주요 포인트.


◎ 철탑

▲ 아파트 단지 옥상 견제 가능.

▲ 차량을 타고 움직이는 적들 포착 가능!

▲ 밀베를 탈출하는 움직임도 쉽게 볼 수 있다.


◎ 아파트 단지

▲ 옥상에선 공장쪽 견제 가능.

▲ 근처 다른 아파트 옥상이나 철탑 바라보기도 쉽다.

▲ 위험하다면 2층에서 경계!


◎ 레이더 기지

▲ 공장에서 나오는 적 견제.

▲ 차를 타고 접근하는 적 확인 가능.

▲ 멀리서 아파트 옥상 견제도 가능하다.



● 밀리터리 베이스에서 주의할 점

◎ 안전한 곳은 없다

절대적으로 안전한 곳은 없다. 설상 1번 아파트 단지를 깔끔하게 클리어했어도, 복도 끝 뒷문을 열어 기습해 오기도 한다. 또한, 적을 제압했더라도 교전시 발생한 총소리를 듣고 사방팔방 불나방이 불에 뛰어드는 것처럼 적들이 몰려오는데, 시체 파밍을 빨리 끝내지 않거나 자리를 고수한다면 적들에게 쉽게 제압당할 수 있다.

밀베에서 생존하려면 2가지 방법밖에 없다. 총 하나만 믿고 구석에서 숨어서 한 명만 걸려보라는 매복형이랑, 총소리를 이리저리 내면서 적들을 유인하거나 총소리를 쫓아가는 여포형이다. 게임의 승리보다 적을 제압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면 여포형이 잘 먹히며, 순위권에 진입하는 것을 원하는 유저라면 매복해서 하나씩 적을 잡는 것을 추천한다.


▲ 공장은 기계실 쪽이 매복 포인트가 너무 많다.

▲ 구석에 숨어서 대기하는 플레이가 의외로 효과적일 수도.



◎ 지역 이동시 위험 요소

아파트에서 공장으로, 또는 철탑에서 아파트로 이동시 별다른 엄폐물이 없다보니 옥상이나 창문 공격에 매우 취약하다. 총소리가 안 들릴 때 이동하면 상대는 시각적인 요소에 집중하기 때문에 걸리기 쉽다. 만약 총소리 들릴 때 이동하면 위험할 수 있겠지만, 주변의 적들은 청각적인 요소에 집중하므로 눈에 띄지 않고 이동할 수 있다.


▲ 엄폐물이 없어 주요 파밍 포인트 이동이 매우 위험.

▲ 버려진 작은 공장쪽도 적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밀베는 그런 곳이다.

▲ 창고 근처도 골목이 많아 생존하기 매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