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법 쌀쌀한 날씨의 11월을 맞아 아키에이지에서는 '2017 탄생의 절벽 불꽃 축제'가 진행된다.

11월 9일(목) 점검 후부터 23일(목) 점검 전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가을 축제는 매사냥 고원 지역에서 진행되며, 마리아노플과 오스테라의 세력 본부 및 빛나는 해안 공간의 틈을 통해 이동이 가능하다.




축제가 진행되는 매사냥 고원에 도착하면 하크얀, 카야만트에게 가장 먼저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탄생의 절벽에 있는 폭죽 상인 브코핑으로 이어지는 총 6개의 퀘스트가 기다린다.

해당 퀘스트는 클리어 시 가을 축제 기념 주화가 지급되며, 이와는 별개로 게임 시간으로 밤 11시에는 축제 지역에 30레벨 제한 탄생의 틈이 오픈. 모병관에게 퀘스트를 받아 진행하면 최대 6개의 가을 기념 주화와 명예점수 1000점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 자세한 퀘스트 진행 방법과 흐름은 작년과 동일하니 아래 정보를 참고하도록 하자.


■ 탄생의 절벽 불꽃 축제 가이드

축제 장소에 도착하면 먼저 NPC 하크얀에게 폭죽 상인 브코펑을 찾아가는 [ 액막이 불꽃축제 ], 근처에 있는 카야만트에게선 폭죽과 눈사자의 털을 구하는 [ 액막이 폭죽의 재료 ] 퀘스트 수주가 가능하다.

두 가지 퀘스트는 모두 완료 대상이 탄생의 절벽에 있는 폭죽 상인 브코핑인데, 이동하기 전 카야만트 뒤쪽 암석 가공대를 찾아가 퀘스트 재료 폭죽 4개를 우선 제작해야한다.

폭죽 4개를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아이템은 암석 5개와 곤의 흑철 쐐기 1개로 바람자취 부락 내 우편함이나 창고, 잡화 상인이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구하는 데 크게 어렵진 않으며, 이후 길을 따라 내려가다보면 좌우에 보이는 눈사자에게서 털 다섯 개를 추가로 입수할 수 있다.

▲ 폭죽은 카야만트 뒤에 있는 암석 가공대에서 제작 가능

▲ 길 주변에 있는 눈사자를 클릭하면 털을 얻을 수 있다


이어서 길을 따라 내려가다 만날 수 있는 NPC 윰타 에게는 [ 은빛 매 보호 지역 ]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먹이를 이용해 새끼 은빛 매를 유인한 후, 그물로 포획하여 윰타에게 다시 건네주면 완료된다.

해당 퀘스트는 모두 소지품 창이나 퀘스트 요약창에 등록된 먹이와 그물 아이템을 클릭만하면 쉽게 완료할 수 있으며, 이후 길을 따라 조금 더 내려가면 축제 장소인 탄생의 절벽에 도착할 수 있다.


▲ 퀘스트 수락 시 받은 미끼, 그물을 순서대로 누르면 간단하게 완료!

▲ 탄생의 절벽 앞에 있는 축제 NPC들


탄생의 절벽에 있는 폭죽 상인 브코펑에게 퀘스트를 완료하면, 바로 옆 제작대에서 액막이 폭죽 등짐은 제작해 달라는 [ 액막이 폭죽 만들기 ] 퀘스트로 이어진다.

등짐은 별도의 재료를 다시 구할 필요 없이 제작할 수 있으며, 이후 브코펑과 다시 대화 시 탄생의 절벽 위에 있는 NPC 제타에게 '폭죽 등짐'을 전달해 달라고 한다.

절벽 근처에는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녹색 덩굴이 배치되어 있는데 등반 중 발견할 수 있는 '바람자취 돌'을 클릭하면, 덩쿨을 추가로 이용하지 않아도 한번에 완료 NPC가 있는 정상으로 이동할 수 있다.

그렇게 NPC 제타를 만나면 완료와 함께 [ 폭죽 터트리기 ] 퀘스트로 이어지는데, 마찬가지로 소지품 창이나 퀘스트 요약창에 있는 폭죽을 클릭하면 완료되면서 여름 축제 기념 주화 3개를 받게된다.


▲ 브코펑과 대화한 후 바로 옆 제작대에서 폭죽 등짐을 제작한 후

▲ 절벽쪽에 있는 덩쿨을 타고 올라가자(바람자취 돌 사용 시 바로 완료 NPC에게!)

▲ 추가 퀘스트 [ 폭죽 터트리기 ] 완료 후 내려오자!


그 밖에 탄생의 절벽에 있는 NPC 태하샤에게 목재 100개를 전달하면 여름 축제 기념 주화 5개를 주는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니 특정 아이템 교환을 목표로 하는 유저들이라면 체크해 보는 것이 좋고, 탄생의 틈 모병관을 통해 수주 가능한 정예 일일 퀘스트 [ 탄생의 틈 ] 1단계와 2단계 역시 보상으로 명예 점수를 주니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이다.

탄생의 틈은 게임 내 시간으로 오후 11시 탄생의 절벽 앞 공터에 등장하며, 피투성이 군대 궁수/보병/지휘관 등 10명과 거대한 다루를 처치한 후 생성되는 탄생의 향로에 절을 하면 두 개의 퀘스트 모두 완료할 수 있다.


▲ 게임 시간 오후 11시에 열리는 탄생의 틈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많은 유저들!

▲ 피투성이 군대 10명을 잡은 후 등장하는 거대 다루까지 처치 시

▲ 탄생의 향로가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