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rless'가 1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 리그 여성부 결승전에서
pentagram:과 풀세트 접전 끝에 여성부 챔피언이 됐다. 'fearless'는 2세트까지 쉽게 승리해 낙승이 예상됐으나, 내리 두 세트를 내줘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마지막 김진희의 맹활약에 힘입어 극적인 우승에 성공했다.

1세트 A보급창고에서 펼쳐진 경기는 'fearless'의 김진희가 2킬을 거두며 기선 제압에 나섰다. 반격에 나선 pentagram:은 세 번째 라운드를 시작으로 점차 분위기를 끌어왔다. 특히 조희진이 맹활약을 펼치면서 4라운드까지 총 6킬을 쓸어 담았다. 2:2 동점 상황, 'fearless'는 양 방향에서 pentagram:을 덮쳐 다시 한 점 달아났다.

후반전으로 돌입하자 pentagram:은 다소 수비적인 위치에서 상대를 기다렸다. 이때 'fearless'가 상대 시야를 가린 뒤, 순식간에 돌격해 마무리 지었다. 그러나 전면전에서 pentagram:은 결코 약하지 않았다. 상대와 얼굴을 맞댄 교전에서 쉽게 승리를 거둬 다시 추격했다. 그것도 잠시, 'fearless'는 오민정과 김진희가 물 오른 샷 감각을 발휘해 1세트 승리를 이끌었다.

2세트에서도 'fearless'의 속도는 빨랐다. 원거리 폭격으로 한 명을 제거한 후,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1라운드를 가져갔다. 이어서 오민정이 2킬을 추가해 순식간에 라운드 스코어가 3:0으로 벌어졌다. pentagram:은 한 점을 만회하는데 그치면서 전반전은 'fearless'가 4:1로 크게 앞섰다.

pentagram:은 조희진이 힘을 내면서 후반전 첫 라운드 승리를 견인했다. 'fearless'는 함세진을 잃은 뒤, 상대의 진입을 기다렸다. 그러나 박서영의 침착한 샷 앞에 무너지면서 후반전 기세를 내줬다. 다행스럽게도 'fearless'는 발 빠른 백업 플레이가 오간 3라운드를 승리해 후반전 첫 승을 챙겼다. 이어 4라운드에서 함세진이 빈사 상태에 다다랐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두 명이나 잡아내 2세트마저 'fearless'가 가져갔다.

완벽하게 분위기를 잡은 'fearless'의 맹공은 3세트에서도 변함이 없었다. 순식간에 2라운드를 따냈고, 3라운드 역시 초반 체력전에서 앞서면서 쉽게 쟁취했다. pentagram:이 뒤늦게 따라가는 모양새였지만, 'fearless'는 한 점만 내준 채 더 이상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후반전에 들어 pentagram:이 강공을 펼쳐 두 라운드 연속 승리했다. 그리고 적절한 백업 플레이로 동점을 만들었다. 급격하게 무너진 'fearless'는 한 점도 따지 못하면서 상대 조희진에게 발목을 잡히면서 위기를 맞았다. 점차 안정을 되찾은 pentagram:은 후반전을 싹쓸이 하며 극적으로 3세트를 승리로 장식했다.

다시 되살아난 'fearless'가 4세트 시작부터 연전연승을 달려 우승에 한발 다가섰다. 이에 pentagram:은 조희진이 농익은 기량으로 맞섰으나, 2점을 따는데 그쳤다. 전반전은 3:2로 'fearless'가 앞선 채, 후반전에 들어섰다. 앞선 경기와 마찬가지로 pentagram:이 박서영의 활약상을 앞세워 후반전을 전부 승리해 세트 스코어 2:2를 이뤘다.

팽팽한 경기 양상 속에서 마지막 5세트가 진행됐다. 공격적인 'fearless'가 먼저 3점을 차지해 균형을 깼다. 다소 늦은 시간에 추격하기 시작한 pentagram:은 빠른 폭탄 설치와 함께 2점 따라붙었다. 후반전도 주고 받은 승부가 펼쳐졌고, 'fearless'가 합계 5:4를 만들어 우승까지 1점을 남겼다. 결국, 돌격 대장을 자처한 김진희가 홀로 상대를 덮쳐 마지막을 장식해 'fearless'가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2017 서든어택 챔피언스리그 여성부 결승전

1세트 pentagram: 3 VS 6 'fearless' - A보급창고

pentagram: : X X O O X l X O X X
'fearless' : O O X X O l O X O O

2세트 pentagram: 3 VS 6 'fearless' - 듀오

pentagram: : X X X O X l O O X X
'fearless' : O O O X O l X X O O

3세트 pentagram: 6 VS 4 'fearless' - 트리오

pentagram: : X X X O X l O O O O O
'fearless' : O O O X O l X X X X X

4세트 pentagram: 6 VS 3 'fearless' - 벙커

pentagram: : X X O X O | O O O O
'fearless' : O O X O X | X X X X

5세트 pentagram: 3 VS 6 'fearless' - 할렘

pentagram: : X X X O O | X O X O X
'fearless' : O O O X X | O X O X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