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목) 마비노기 영웅전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다. 파르홀른 원정단과 아인라허 전투 추가, 기간 미션 도입 등 기본 틀은 11월 8일(수)에 진행된 테스트서버 업데이트와 동일한 형태다.

다만 정식 서버로 넘어오면서 세부적인 내용에서는 변화가 이루어졌다. 특히 아인라허 전투가 추가되면서 테스트서버에서는 '황금의 신' 등 기존 타이틀들이 달성하지 못한 상태로 변경되었었으나, 정식 서버에서는 기존 타이틀이 모두 유지되며 능력치의 감소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이에 따라 황금의 신의 조건이 모든 전투 금메달에서 70개 전투 금메달로 변경됐다.

또한 새로 추가되는 타이틀도 7개로 소폭 증가했다. 그중에는 80개의 전투를 금메달로 완수할 경우 달성할 수 있는 '황금의 빛' 타이틀도 포함되어 있다. 추가되는 타이틀을 달성하더라도 민첩 1과 의지 1, 공격력, 마법공격력 21이 증가하는 것에 그치기 때문에, 능력치를 위해 필수적으로 달성할 필요는 없다.


▲ 기존 타이틀에는 변경점이 없으며, 황금의 신을 넘어 황금의 빛이 추가됐다


파르홀른 원정단의 경우 유물 포인트 상점에 많은 물품이 추가됐다. 특히 유물포인트 15,000개로 교환 가능한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는 현재 더이상 획득할 수 없게 된 98종의 타이틀 중 하나를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다. 상자나 타이틀은 거래를 할 수 없다.

또한 유물포인트 15,000개로 30일 기간 제한의 각종 리엘의 장난감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45,000개로는 기간 제한이 없는 리엘의 장난감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22,500개로 중급 정령석, 15,000개로 정령석, 1,500개로 용사의 인장을 교환할 수 있다.

한편 파르홀른 원정단 버프는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4개의 버프로 나누어 표시되던 부분은 1개로 통합되어 노출되도록 변경됐다. 최고 레벨 캐릭터 10명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었던 관통력 버프의 수치는 10%인 것으로 밝혀졌다.


▲ 고대의 타이틀 선택 상자에서는 현재 획득할 수 없는 타이틀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다


기타 변경점도 있다. 시즌3 레이드 전투 완료 시 골드량도 하향 조정되었으며, 일부 시즌2 일반 전투 히어로 난이도의 보너스 골드량도 감소했다. 업데이트 이전에 비해 전투 1회당 획득할 수 있는 골드량이 약 2만 정도 감소한 수치다.

이외에도 피오나와 아리샤 캐릭터로도 전승의 서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투 1회당 획득할 수 있는 골드량이 소폭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