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홈페이지 아미고를 통해 아키에이지 겨울 업데이트의 방향성과 대략적인 내용이 공개되었다.

업데이트 예정 날짜는 2018년 1월 4일(목)로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통합 및 특별한 서버 추가, 레이드 콘텐츠 개선, 전투와 아이템 등 게임 시스템 전반에 걸쳐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하나씩 살펴보면 우선 레이드 몬스터와 관련하여 독점 방지를 위한 시스템, 특정 몬스터 1종을 대상으로 레이드 몬스터를 소환수로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가 시범 적용된다.

무역은 원대륙에서 사냥하며 획득한 재료를 모아 특산품을 만들고, 전쟁 상태가 되었을 때 위험을 감수하고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될 예정.

가장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전투 밸런스 측면에서도 1차, 2차 FGT를 통해 수집된 정보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보완이 이뤄진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추후 FGT 회차가 거듭될수록 더 재미있는 전투 메타가 만들어지고, 새로운 직업군이 조명 받을 수 있도록 긍정적인 방향으로 꾸준하게 개선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장비 아이템 제작과 강화에도 변화가 예고되었는데 전반적으로 간소화, 그리고 적절한 가격선에서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고 강화할 수 있게된다. 이와 함께 강화 확률과 강화 시 아이템 파괴에 대한 스트레스도 완화되는데, 겨울 업데이트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