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Technology Co. LTD (이하 기가바이트)의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대표:차현배)에서 AMD의 강력한 멀티 코어 퍼포먼스를 가진 THREADRIPPER(쓰레드리퍼) CPU를 지원하는 AMD X399 칩셋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X399 DESIGNARE EX를 출시 하였다.


새롭게 선보인 기가바이트 X399 DESIGNARE EX 메인보드는 익스트림 하이엔드 라인업답게 멀티코어 퍼포먼스를 요구하는 워크스테이션과 딥러닝 시스템에 적합한 메인보드다. AMD 쓰레드리퍼 CPU를 더욱 안정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8-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를 탑재하였으며, 기가바이트의 듀러블 스탠다드를 적용하여 다양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높은 전송 속도 (최대 32Gb/s)를 지원하는 NVMe M.2 슬롯을 최대 3개까지 탑재하여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가능하며, 트리플 NVMe에 써멀 가드를 기본 번들 제공하여 튜닝 효과는 물론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 방지와 시스템 안정성이 뛰어나다.

이외에도 AMD 쓰레드리퍼와 X399 메인보드의 강점인 64 PCIE 3.0 레인을 기반으로 4-Way 크로스파이어와 SLI 멀티그래픽스를 지원하여 뛰어난 3D 퍼포먼스는 물론 워크스테이션 및 딥-러닝 시스템처럼 다양한 연산작업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기가바이트 X399 시리즈에는 기가바이트의 LED 튜닝 기술인 RGB Fusion을 지원하여 1,680만 컬러를 기반으로 원하는 색상으로 설정 및 LED 액션 선택이 가능하고 다른 RGB 튜닝 부품과의 동기화 또한 가능하다. 그리고 디지털 RGB LED 헤더를 채용하여 단순 단일 색상의 표현을 넘어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과 300여가지의 패턴의 커스터마이징은 물론 일반 RGB 헤더보다 더욱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한 RGBW 헤더를 탑재하여 더욱 선명하고 원하는 색상을 더욱 근접하게 표현해 낼 수 있다.


마지막으로 X399 DESIGNARE EX는 기가바이트의 듀러블 메인보드답게 고품질의 캐패시터는 물론, 유니 메탈 프레임 쉴드와 더블록킹 브라켓을 장착하여 하이앤드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여도 장시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메인보드 후면에 베이스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크고 무거운 쿨러 장착시에도 메인보드 파손과 휘어짐을 방지하고 조립 시 날카로운 부분에의한 부상을 방지 시켰다.

이처럼 AMD의 하이앤드 멀티 코어 CPU 쓰레드리퍼와 쿼드채널 메모리, 4-Way 멀티그래픽스를 지원하고 디지털 LED와 기가바이트의 RGB Fusion APP을 통해 시스템 튜닝까지 가능한 기가바이트 X399 DESIGNARE EX 메인보드는 하이앤드 디자인 시스템은 물론 워크스테이션 및 딥-러닝 시스템을 구축 예정인 사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