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7-11-22 14:06
댓글 :
0

[뉴스] 모비스타, 모바일 보상형 동영상 광고 효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 공개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자료제공- 모비스타


모바일 마케팅의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두기업 Mobvista(대표 로빈 두안, 이하 모비스타)는 모바일 보상형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모비스타는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광고로 수익화를 모색하고 있는 개발자 및 퍼블리셔들을 위한 리포트를 공개해 모바일 보상형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조명하였다. 7가지 그래프로 직관적인 수치 데이터를 제공하는 이 리포트는 모비스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선, 2017년 3월 전 세계 모바일 퍼블리셔를 대상으로 한 ‘가장 효과적인 모바일 수익화 방법’의 그래프 자료를 소개했다. 해당 조사에서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들은 보상형 동영상 광고를 유저 경험 측면에서 가장 긍정적인 도구로 꼽았으며, 여타 포맷을 한참 앞서는 75%의 응답자가 보상형 광고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어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선호하는 ‘지불’ 수단의 그래프도 소개하였다. 응답자 가운데 71%가 동영상 광고 시청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54%는 구체적으로 보상형 동영상 시청을 꼽기도 하였다. 반면, 프리미엄 결제나 인앱 결제의 경우 20%도 미치지 않는 수준에 머물렀다.

게임 유저들이 보상형 광고를 선호한다는 점은 보상형 동영상 반응 조사 그래프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보상을 제공하는 비디오 광고의 경우 대다수의 유저가 광고를 끝까지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가 이를 뒷받침한다. 영상 길이에 따른 미미한 차이는 있으나 모두 90%를 웃도는 수치를 나타내며 높은 시청율을 보여주었다.

동영상 광고는 퍼블리셔와 게임 유저들의 선호도에 따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7년 2분기 때 성장률은 무려 142%에 달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동영상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준다는 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인앱 광고 중 최대 수익원 역시 동영상 광고로 나타났다. 앱 퍼블리셔 수익 가운데 55%가 다양한 인앱 광고 포맷으로 창출되며 그 가운데 동영상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31%에 달한다. 이러한 경향은 게임과 비게임을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서비스 사들의 보상형 동영상에 대한 지출 역시 153% 증가하였다. 보상형 동영상으로 인한 임프레션(Impression, 광고 노출 횟수)은 96%나 증가했고, eCPM(Effective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1,000회 노출 시 수익) 역시 48% 증가하는 수치를 보였다.

모비스타 관계자는 “동영상 광고의 효과, 그중에서도 보상형 동영상 광고의 효과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리포트를 통해 서비스사 및 퍼블리셔들의 안목을 높이고자 하였다.”라며, “이번 리포트로 소개한 7가지 그래프가 많은 분들께 효과적인 광고 진행의 안목을 높여주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모비스타는 12월 말까지 Mintegral SDK 계약을 체결하고, 보상형 동영상 연동을 한 신규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게임별 조립 PC

인벤 최신 핫뉴스

[리뷰] 어라, 왜 눈물이?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 [33] 박광석 (Robiin@inven.co.kr) 01-18
[뉴스] 우승자는 Flurry! 하스스톤 인벤 컵 성황리 종료 [43] 김경범 (Its@inven.co.kr) 01-18
[뉴스] 이런 것도 될 수 있어? '이색 시뮬레이터' 8선 [3] 김규만 (Frann@inven.co.kr) 01-17
[인터뷰] 신규 PvP 콘텐츠에 서버 이전까지! '건쉽배틀: 토탈워.. [2] 박광석 (Robiin@inven.co.kr) 01-17
[프리뷰] 카운터사이드 vs 명일방주, 한판 붙는다! [65] 정재훈 (Laffa@inven.co.kr) 01-17
[뉴스] '그리핀 사태 청원', 박양우 문화체육부장관이 답하다 [64] 장민영 (Irro@inven.co.kr) 01-17
[뉴스] [ASMR] 파이리가 '꿀잠' 재워 드려요 [6] 정수형 (Camfa@inven.co.kr) 01-17
[동영상] 연필로 그린 오픈월드 RPG '데빌북' CBT [11] 박광석 (Robiin@inven.co.kr) 01-17
[뉴스] 호주 산불에 '전액 기부', 29게임 담은 험블 번들 공개 [7] 강승진 (Looa@inven.co.kr) 01-17
[뉴스] 실시간 전략 게임 '미니막스', Steam과 모바일로 정식.. [8] 정수형 (Camfa@inven.co.kr) 01-17
[뉴스] 직관하면 카드팩 기본 지급! 18일, 하스스톤 인벤 컵 .. [16] 오재국 (Lucks@inven.co.kr) 01-17
[뉴스] 누구나 참여 가능! '데빌북' 17일부터 CBT 시작 [1] 정수형 (Camfa@inven.co.kr) 01-17
[뉴스] '사이버펑크2077', 9월 17일로 발매 연기 [60] 강승진 (Looa@inven.co.kr) 01-17
[뉴스] 위정현 학회장 "3N 대표, 게임업계를 위해 입을 열어라.. [29] 이두현,김수진 (desk@inven.co.kr) 01-16
[뉴스] 미호요 '원신', 16일부터 CBT 테스터 모집 [29] 정수형 (Camfa@inven.co.kr) 01-16
인벤 방송국 편성표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