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는 테스트 서버에서 1.0 버전 업데이트를 위한 2차 패치노트를 공개했다.

신규 총기는 2종이 추가됐다. 먼저 경기관총 DP-28는 7.62mm를 사용하며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가지고 있다. 삼각대가 장착된 것이 특징인데, 엎드려서 사격할때 반동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DP-28은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에란겔 전역에서 획득할 수 있다.

AUG A3는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이다. 기본 30발에 40발까지 확장 가능하며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다. 기본적으로 수직 손잡이가 장착되어있는데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수직 손잡이가 없어 파츠를 찾아 장착해야 할 것 같다. DP-28과는 다르게 보급 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다.

특히 캐릭터 애니메이션, 원거리 무기 렌더링, 지형 로딩, 바다 물결 효과 감소,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여 쾌적환 게임 환경을 위한 최적화 작업도 진행됐다. 그리고 UI/UX면에서는 킬캠이 추가됐으며, 듀오/스쿼드는 모든 팀원이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발과 손의 피격 대미지가 감소, 허벅지와 팔뚝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했다. 총기별 피격 대미지도 변경됐으며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여 물고기와 한 몸이 되는 플레이는 더는 불가능해졌다.

이번 테스트 서버 진행 일정은 11월 22일(수) 오후 4시부터 11월 24일(금) 오후 4시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테스트 서버 패치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DP-28

▲ AUG A3

▲ 피격 범위와 판정이 변경됐다.

▲ 킬캠 기능이 추가됐다.

▲ 고개를 내밀거나 눈을 찡그리지 않아도 된다! 좌표 숫자가 크게 보인다.

▲ 좌측 하단에 팀 UI가 나타난다.

▲ 팀원 위치가 숫자로 쉽게 파악된다.

▲ 전체 지도에서도 볼 수 있고

▲ 차량 탑승시 아이콘도 변경된다.

▲ 미니맵이 세련된 모습.

▲ 공간이 안되면 빨간 글씨가 강조.

▲ 모든 옵션 매우 낮음, GTX 1050인데 그래픽은 그 이상.

▲ 3인칭 모드 엎드리기 상태에서 카메라 시점이 더 낮아졌다.

▲ 4배율로 조준시 주변 시야가 흐려진 모습.

▲ 모든 팀원이 전멸해야 킬캠을 확인할 수 있다.


■ 배틀그라운드 테스트 서버 킬캠 영상



▣ 최적화

-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일부 최적화 했습니다.
- LOD를 추가해 원거리 무기 렌더링을 최적화 했습니다.
- 월드 내 각종 이펙트를 최적화 했습니다.
- 각종 UI를 최적화 했습니다.
- 물결 효과를 줄여 바다를 최적화 했습니다.
- 지형 로딩 시간이 줄었습니다.
- 캐릭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사용량을 줄였습니다.


▣ 애니메이션

- 위쪽 표면의 높이가 약 60cm에 해당 되는 물체에 대해 지형지물 넘기 추가 애니메이션 적용하였습니다.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을 경우)
- ADS 상태에서 움직이는 동안 재킷/코트의 일부분이 보이는 현상을 완화하였습니다.


▣ 게임 플레이

- 발과 손의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감소하였고, 허벅지와 팔뚝 피격 대미지가 기존보다 증가되었습니다.
- 붕대를 사용 후 점차 회복되는 시간이 8.5초에서 4.5초로 감소하여 회복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 붕대 캐스팅 시간과 총 회복량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비행기에서 낙하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역이 이전보다 확장되었습니다. 이전에 낙하가 불가능했던 섬 외곽에 위치한 지역 상공 등에 낙하할 수 있게 됩니다.
- 15배율 스코프의 십자선에 영점 거리를 측정할 수 있도록 눈금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 7.62mm 탄을 사용하는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SR과 SMG 무기의 4배율 스코프에 새로운 십자선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코프 외곽에 흐림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이제 총알이 물 속을 관통하며, 관통력은 탄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탄속이 빠를수록 에너지가 많아져 관통력이 낮음)
- 3인칭에서 엎드린 상태의 카메라 시점을 좀 더 낮췄습니다.
- SKS와 Mini14의 발사 속도가 감소하였습니다.
- DMR계열 무기(SKS, Mk14, Mini 14)를 착용한 상태에서의 달리기 속도를 상향시켰습니다. (AR장착시의 속도와 동일)
- Mk14의 사격 시 반동 폭이 감소되었습니다.
- M16A4에 8배율 이상의 스코프 장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아이템

- Kar98k는 더 이상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없습니다. 기존의 Kar98k의 월드 스폰량은 동일합니다.
- DP-28를 추가하였습니다. 에란겔 전체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7.62mm 47발이 들어가는 둥그런 탄창을 갖고 있습니다. 무배율부터 4배율 스코프까지 장착 가능합니다. 발사 속도가 느리지만 긴 유효 사거리와 높은 대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 AUG A3를 추가하였습니다. 보급 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5.56mm 탄을 사용하는 불펍식 돌격소총(Bull-pup assault rifle)의 일종으로 30발 기본 장착 가능하며 40발까지 확장 가능합니다. 탄속과 발사 속도가 빠르고 수직 반동이 적습니다.


▣ UI/UX

- 새로운 영문 폰트를 적용 했습니다.
- 인게임 HUD, 옵션, 인벤토리, 메뉴화면, 시스템 메시지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 솔로/팀 플레이 관련 UI를 개선하였습니다.
 - 팀원의 체력 게이지를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화면 좌측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미니맵, 월드맵, 팀 리스트 UI, 화면 위의 팀 플레이어 인디케이터가 인지하기 쉬운 색상과 넘버링으로 표시됩니다.
 - 해당 인디케이터를 통해 차량 탑승, 낙하중, 사망, DBNO, 접속불량 상태 등을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인터랙션 HUD를 개선하였습니다. (F키 상호작용)
 -가방에 공간이 부족한 경우 폰트 컬러가 붉은색으로 처리되어 아이템을 더 획득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 미니맵과 월드맵을 개선하였습니다.
 - 미니맵의 채도를 낮춰서 팀원들의 정보가 더욱 강조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월드맵 색상을 조정하여 지도상의 정보, 마커 등이 더 잘보이도록 조정하였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을 통해서 함께 플레이 하는 플레이어들의 FOV 방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월드맵과 미니맵에서 팀원들이 차량에 동승하면 하나의 인디케이터에 병합되어 표시됩니다.

- 킬로그를 화면 좌측 하단에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체력 게이지에서 체력 회복 아이템을 사용 가능한 75%의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체력 게이지 디자인을 수정하였습니다. 대신 체력이 75%이하일 때 붉은색 처리되지 않습니다.
- 설정 메뉴에서 게임 플레이 탭에 킬캠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게임 내 결과창에서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듀오나 스쿼드로 플레이 할 경우, 팀원이 모두 사망해야 본인의 킬캠을 볼 수 있습니다.


▣ 사운드

- 로비의 배경 음악을 교체하였습니다.
- 보트를 제외한 모든 차량의 엔진 소리를 좀더 현실감 있게 개선하였습니다.
- 블루존 경계선에서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 기존 폭발 소리만 있었던 레드존 관련 소리를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소리를 표현하였습니다.
 - 멀리서 폭격하는 소리
 - 포탄이 날라오는 소리
 - 폭발하는 소리
- 물에 뛰어들었을 때의 소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속도에 따라 다르게 출력됩니다.


▣ 언어

- 이탈리아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멕시코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4개 국가어를 추가하였습니다.


▣ 버그 수정

- 3인승 오토바이 뒷좌석에 탑승 시 카메라가 비정상적으로 떨리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1개 이상의 붕대를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붕대를 감는 애니메이션이 재생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낙하산 타고 내려올 때 특정 건물에서 분홍색 원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연사 상태에서 지형지물을 넘는 중 사격이 가능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ADS 상태에서 십자선이 흐려지는 현상이 현저히 감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