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통합 서버 '다미안'이 오는 12월 14일(목) 오픈할 예정이다.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 '다미안'은 기존 곤, 노아르타, 키리오스 3개가 통합된 서버로 세부적인 일정은 11월 30일(목)부터 12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해당하는 기존 서버군을 대상으로 무료 서버 이전 이벤트가 실시된다.

따라서 12월 11일(월) 오후 10시부터 통합 완료 전까지는 전체 서버 경매장 등록이 제한될 예정인데, 이와 함께 독립 경매군이던 키프로사는 다미안, 안탈론, 크라켄, 누이와 함께 하나의 경매군으로 통합된다.

이후 12월 14일(목) 오전 10시까지는 통합 서버 이전을 위한 점검에 들어가고, 16일(토) 오후 8시까지는 주거지역 설치가 제한될 예정이다.


▲ 세부적인 통합 일정


한편 서버 통합과 함께 해당 서버군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라면 반드시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 있다.

먼저 캐릭터명 중복 처리를 위해 모든 캐릭터는 임의의 캐릭터 명으로 변경되며, 최초 접속해서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 명으로 다시 바꾸는 절차를 끝내야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데이터 이전 시 유지되는 정보와 초기화되는 정보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캐릭터/가족 정보, 우편함, 랭킹, 금화 등은 유지되지만, 통솔력이나 집터, UCC 도안 등은 초기화가 되는 만큼 사전에 미리 정리해 두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통합 서버 오픈 시 모든 영지는 주인이 없는 초기화 상태로 시작되며, 빛나는 해안의 각 세력 거점은 개척 2단계로 조정. 3단계로 활성화 시킬경우 '정화의 아키움'을 제작할 수 있는 전용 조합대가 생성되니 참고하자.


▲ 통합 시 데이터 이전, 초기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