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개발자로서 다수의 유니티 게임을 출시하고, 현재는 유니티 코리아 공인 마스터스로 활동 중인 이재현 개발자가 VR/AR 프로젝트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실전 예제를 담은 교재 '절대강좌! VR/AR'(위키북스, 392쪽)'을 출간했다.

유니티 엔진은 개발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VR/AR 콘텐츠 저작툴'로 꼽히며 현재 대부분의 VR/AR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다. '절대강좌! VR/AR'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구글 카드보드', '데이드림', '오큘러스 리프트', 'HTC 바이브', '홀로렌즈', '뷰포리아' 플랫폼에 대해 설명한다. VR/AR 콘텐츠를 구현하기 위해 단순한 예제가 아닌, 실전 프로젝트에 바로 응용할 수 있는 예제를 담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특징이다.

'절대강좌! VR/AR'은 게임 장르와 접목한 VR 기기의 탄생을 짚어보는 것으로 시작하여 다양한 VR 디바이스의 소개, 각종 플랫폼별 특징과 설정 방법 등, 유니티 엔진을 활용하여 VR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과정 대부분이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 '절대강좌! VR/AR'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들

- 구글 카드보드를 활용한 1인칭 슈팅게임 제작
- VR 환경에서의 UI 구성 방법 및 이벤트 처리
- VR 환경에서의 다양한 이동처리 기법 제시
- 데이드림 에뮬레이터를 활용한 이동 및 컨트롤 구현
- 오큘러스 리프트의 기초 사용법과 VR Standard Asset의 활용법
- HTC Vive의 컨트롤러를 활용한 잡기 및 던지기 로직 구현
- HTC Vive의 텔레포트 구현
- Vuforia SDK의 기초 및 마커 사용법
- Object Scanner를 통한 3D 오브젝트 마커 사용법
- 홀로렌즈의 레티클/제스처/보이스 명령 기법
- 홀로렌즈의 Spatial Mapping 구현

저자인 이재현 개발자는 SI업계에서 13년간 프리랜서 개발자로 일하다가 2008년 아이폰 게임 개발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유니티 게임 개발로 전향해 1인 개발자로 다수의 게임을 출시했으며, 2014년 국내 유니티 엔진의 기본서로 손꼽는 '절대강좌! 유니티' 시리즈를 집필했다. 현재는 1인 개발, 유니티 서적 집필 및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하며 최근 유니티 코리아 공인 마스터스로 활동 중이다.

유니티 엔진을 사용하는 VR 게임 개발 실전 노하우를 담은 교재 '절대강좌! VR/AR'은 현재 YES24, 교보문고 등 인터넷 서점을 통해 32,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