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공포, 스턴 내성 등 복잡했던 적중과 내성, 4가지로 통합 리뉴얼
장요한 기자 (Roah@inven.co.kr)
홀드, 석화, 동빙, 공포, 스턴 등 다소 복잡한 내성/적중 시스템이 드디어 개편됐다. 마법과 기술의 차이점을 이해야하고, 명중과 적중의 차이, 이 과정에서 혼재되어 사용되는 용어 등 중구난방이었던 표현과 관련 옵션들이 알기 쉽게 정리됐다.
홀드, 동빙, 암흑, 석화, 수면 내성이 삭제됐고, 클래스에 따라 기술, 정령, 용언, 공포까지 4개의 내성과 적중으로 분류된다. 기존의 8개 내성이 마법 종류와 형태에서 파생되었다면, 개편된 4개의 내성은 클래스 중심으로 정립되었다고 보면 된다.
기술은 군주와 기사, 정령은 요정과 다크엘프, 용언은 용기사와 환술사, 공포는 전사가 해당된다. 기술, 공포는 마법이 아닌 기술로 분류되고, 정령과 용언은 마법으로 분류된다. 대상에게 적중시켜 해로운 효과를 주는 개념이기에 MR은 영향이 없고, 오로지 고유 적중과 내성 수치에 따라 적중 여부가 결정된다.
또한, 적중/내성 옵션을 가진 아이템도 적중/내성의 종류와 수치가 조정됐다. 스턴 적중/내성 아이템은 기술 적중/내성 아이템으로 변경되는 등의 변화가 생겼는데, 용언은 새롭게 추가되어 이와 관련된 아이템의 수가 적은 편이다.
인벤 주요 뉴스
▶ [동영상] 좀비 PvPvE '미드나잇워커스', CBT로 플레이 선뵌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또 서비스 이관 '라스트오리진'... IP는 밸로프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퍼스트 디센던트', 5월 25일 마지막 테스트 연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흰둥이 만나러 가자, '짱구는 못말려' 신작 팝업스토어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동영상] 도망은 이제 그만, 다 부수는 게임 '백룸 브레이크' 출..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동영상] 민트로켓 황재호 "한국에서도 쿨한 게임이 나오도록"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故토리야마 아키라 손길 닿은 '샌드 랜드', 25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라마3로 구축된 더 똑똑한 AI 비서 '메타 AI'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4-25 |
▶ [뉴스] 시프트업 '회사 성장, 우수 공학도 역할 커' 포스텍에..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인터뷰] 크래프톤 손현일 인도법인장, 개척에 이어 확장으로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4-25 |
▶ [뉴스] 中도 방치로 냥힐링, '고양이와 스프' 중국 정식 출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4-25 |
▶ [뉴스] 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 [3] | 양예찬 (noori@inven.co.kr) | 04-25 |
▶ [뉴스] '스텔라 블레이드', 해외 매체의 평가는? [2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4-25 |
▶ [리뷰] 스텔라 블레이드 리뷰 [15] | 윤서호 (Ruudi@inven.co.kr) | 04-24 |
▶ [뉴스] 학생들이 직접 만든, '사회 문제' 다룬 게임들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