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방에서 주어지는 경험치 부스팅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함께 PC방 혜택도 기존보다 더 강화됐다. 과거 접속 시간에 따라 픽시의 금빛 깃털이 주어지던 시스템이 부활하고, 고대 거인의 무덤이 PC방 전용 사냥터로 추가됐다. 블랙 위자드나 하피 등 터번류 몬스터도 PC방에서 변신할 수 있다.

픽시의 금빛 깃털은 12분마다 2개씩 가방에 자동으로 지급된다. PC방 전용 버프를 받거나 전용 사냥터 입장할 때 사용할 수 있다. 또 PC방 출석 체크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 PC방 전용 출석 체크 보상의 대부분은 픽시의 황금 깃털


PC방의 가장 큰 혜택은 경험치 부스팅과 PC방 전용 버프다. PC방에서는 빛나는 성장의 물약 사용 시 경험치 부스팅이 40%까지 증가한다. 아인하사드의 축복 경험치 40%와 맞물린다는 점을 생각하면 이는 굉장히 파격적인 효과다.

여기에 AC -1, 대미지 리덕션 +3 효과가 주어지는 고급 버프, STR/DEX +5, 근접/원거리 대미지 +2, 축복 소모 효율 +2% 효과가 주어지는 성장 버프까지 받을 수 있다. 지속 시간은 1,200초(20분)로 픽시의 깃털 2개가 필요하다.


▲ 픽시의 황금 깃털은 던전에 입장, 버프 사용, 군터 인장 교환으로 사용


PC방 사냥터는 고레벨 사냥터인 고대 거인의 무덤이 추가되면서 상아탑 야히 진영, 고대 정령의 무덤 이용 시간과 공유하게 됐다. 이 3곳의 사냥터를 이용할 수 있는 총 시간은 2시간이다. 기존처럼 정해진 시간만 이용하는 것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사냥터에서 최대 2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새롭게 추가된 고대 거인의 무덤은 과거 라스타바드 던전이 삭제될 때 함께 사라진 고대 가디언의 무덤이다. 많은 이들의 바람대로 PC방 전용 사냥터로 다시 등장했는데, 사냥 난이도가 꽤 높은 편이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모두 골렘류로 '돌 장갑'을 드랍한다. 물론, 골렘의 특징인 무기를 손상시키고, HP가 높다. 몬스터 평균 HP가 약 2,000 이상이나 된다. 게다가 공격력도 매우 높아 3마리만 몰려도 고말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젤데이를 비롯한 전체적인 리워드가 고대 정령의 무덤보다 낫다는 의견이 꽤 많았다. PC방 전용 사냥터의 이용 시간을 공유하므로 고대 거인의 무덤 사냥이 힘들면, 고대 정령의 무덤을 이용하는 편이 더 좋다.

▲ 피상/정무/고무는 이제 이용 시간을 공유

▲ 고대 거인의 무덤, 지형은 가디언의 무덤일 때와 같다

▲ 이름이 변경되어 가디언이 아닌, 거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