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한국시각) 미국 LA에서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LoL 올스타전) 1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지난 11월 지역별 온라인 투표를 통해 LoL 올스타전 참가 선수가 선발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는 '큐베' 이성진, '앰비션' 강찬용, '페이커' 이상혁, '프레이' 김종인, '고릴라' 강범현이 Team LCK를 이뤄 출전한다.

전 세계 LoL 팬들의 연말 축제로 자리매김한 LoL 올스타전은 메인 이벤트인 지역대항전과 함께 U.R.F, 헥사킬, 단일 챔피언, 둘이 한마음 등 다양한 모드의 이벤트전이 진행되며 매년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하지만, 올해 LoL 올스타전은 이벤트전이 1:1 토너먼트 한 가지로 축소되고 지역대항전 또한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됨으로써 지금까지와는 달리 진지한 대결이 이어질 전망이다.

지역대항전은 총 8개 지역의 대표가 2개 조로 나뉘어 2017 LoL 올스타전 우승을 향한 치열한 승부를 벌인다. Team LCK는 EU LCS, LMS, TCL과 함께 A조에 속해 경기를 펼치고, B조에서는 Team LPL, NA LCS, GPL, CBLOL의 경기가 진행된다. 1:1 토너먼트는 지역별로 2명의 대표가 출전, 총 16명의 선수가 1:1 단판승부를 겨룬다. Team LCK에서는 '페이커' 이상혁과 '프레이' 김종인이 출전한다.

2017 LoL 올스타전 1일 차에 펼쳐지는 지역대항전 그룹스테이지 2경기에서는 Team LCK와 Team EU LCS의 경기가 펼쳐진다. Team EU LCS에서 가장 눈여겨보아야 할 선수는 단연 서포터 '이그나' 이동근이다. '향로 메타'가 지배하던 2017 LoL 월드 챔피언십 8강에서 블리츠크랭크와 레오나라는 조커픽으로 SKT T1을 턱밑까지 위협한 전적이 있는 선수이기에, 이번 LoL 올스타전에서도 색다른 활약을 펼칠 수 있다.

이후 6경기에서는 Team LMS와 Team LCK가 겨룬다. Team LMS의 봇 듀오로는 2012 LoL 월드 챔피언쉽에서 소환사의 컵을 들어올렸던 원거리 딜러 '베베'와 플래쉬 울브즈의 '소드아트'가 선발됐다. 최근 은퇴를 발표한 '베베'이기에 이번 LoL 올스타전은 그에게 특별한 의미가 될 것이며, 이에 본인의 모든 것을 쏟아부은 플레이를 선보일 것이다.

탑-미드로 선발된 '지브'와 '카사'의 활약도 눈여겨볼 만 하다. 대만 LoL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3년 연속 LoL 올스타전에 출전하게 된 두 선수는 지난 LoL 월드 챔피언십에 이어 또다시 활약을 펼칠 준비를 마쳤다.


지역대항전 그룹 스테이지 6경기가 종료된 후 1:1 토너먼트 16강전이 이어진다. 1경기는 '페이커' 이상혁이 출전해 Team CBLOL의 탑라이너 'VVvert'와 진검승부를 벌이고, 2경기에서는 Team NA LCS의 '비역슨'과 Team LMS의 '포포'가 겨룬다. 여기서 '페이커' 이상혁과 '비역슨'이 각각 승리를 거두면 대한민국과 북미 대표 미드라이너의 두 번째 1:1 대결이 성사된다. 2015년 '비역슨'과의 승부에서 패배를 맛봤던 '페이커' 이상혁인 만큼, 리벤지 매치를 향한 그의 집념은 'VVvert'를 쓰러뜨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 2017 LoL 올스타전 1일 차 일정

※ 지역대항전
1경기 Team NA LCS vs Team CBLOL
2경기 Team LCK vs Team EU LCS
3경기 Team GPL vs Team LPL
4경기 Team TCL vs Team LMS
5경기 Team LPL vs Team NA LCS
6경기 Team LMS vs Team LCK

※ 1:1 토너먼트 16강
1경기 Faker vs Vvvert
2경기 Bjergsen vs FoFo
3경기 PowerOfEvil vs Naul
4경기 Meiko vs Frozen
5경기 Uzi vs Levi
6경기 Sneaky vs Br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