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넥스트무브(대표 정호영)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다인(Thine)’이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인’의 핵심 요소로 손꼽을 수 있는 ‘진영’ 시스템이 개편됨에 따라 진영 레벨과 등급, 문장 등의 콘텐츠가 새롭게 업데이트 된다. 또한, 퀘스트와 적 진영 처치 등으로 진영 등급을 올릴 수 있는 ‘국경전장’ 콘텐츠도 함께 추가하여 두 개의 진영 대립에 따른 재미를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저레벨 이용자와 고레벨 이용자가 함께할 경우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는 ‘기사의 명예’ 콘텐츠도 업데이트되었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보다 10레벨 이하의 캐릭터를 도울 경우 기사의 명예 재화를 획득할 수 있고, 이 재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수급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추운 겨울을 이겨낼 동계 코스튬과 새로운 날개 2종도 추가되었으며, 성물 조각을 이용해 전투력을 강화 할 수 있는 ‘성물 컨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시스템 최적화 및 개편도 함께 이뤄졌다. 진영 계급에 따른 능력치 상승 수치를 최적화함과 동시에 마왕던전 경험치를 대거 늘렸다. 또한, 긴박한 전투의 재미를 살리기 위해 시나리오 던전 및 필드 몬스터의 난이도 밸런스를 개선하였다.

넥스트무브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두 진영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재미와 함께할수록 더욱 큰 재미를 느끼실 수 있는데 집중했다.”라며, “신규 이용자분들도 고레벨 이용자와 함께하는 콘텐츠를 통해 더욱 빠르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으니, 업데이트로 보다 새로워진 다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유로운 오픈필드에서 펼쳐지는 Full 3D MMORPG ‘다인’은 혼돈과 질서로 나눠진 진영에 소속되어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즐기는 진영전, 전략적인 컨트롤을 가능케 하는 논타겟팅 스킬 액션, 변화하는 전장의 상황에 따라 스킬 특성을 교체하는 특성 선택 시스템이 특징인 모바일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