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기존에 있던 콘텐츠들이 크고 작은 변화를 맞았다. 그 중 요일 이벤트는 함장들에게 좋은 방향으로 여러 가지 개편이 이루어졌다.

기존 요일 던전은 일반 스테이지처럼 3명의 발키리가 출격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다소 지루한 반복사냥의 연장이었다. 게다가 일부 요일 던전은 과도하다 싶을 정도로 까다로운 조건이 붙어서 지루함을 넘어 짜증까지 유발했었다. 하지만 업데이트 후 요일 던전은 다르다. 요일마다 짧고 간단한 미니게임을 즐기는 구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우선 스테이지에 입장 체력이 18, 24, 30, 36에서 10, 15, 20, 25로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 특히 주말 던전 '세뱃돈 대작전'은 평일 던전들에 비해 한층 더 낮은 입장 체력 1, 2, 3, 4를 소모한다. 그리고 플레인 메달의 용도가 늘어났다. 기존에는 해당 요일 던전의 도전 횟수를 채우는 용도에 불과했던 플레인 메달은 이제 원하는 요일 던전을 임시로 개방할 수 있는 열쇠 역할도 겸하게 되었다. 덕분에 원하는 진화 재료를 얻기 위해 최대 한 주를 기다려야 하는 일 없이 보다 편하게 재료를 모을 수 있게 되었다.

▲ 여기서부터 무슨 재료를 얻는지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인 메달과 골드만 넉넉하다면

▲ 원하는 곳으로 마음껏 갈 수 있다!


◇ 어떻게 바뀌었을까? 변경된 요일 던전 공략

○ 최종 보스를 조종할 기회! 월요일 던전 '월광난무'

월광 계열 진화 재료를 얻을수 있는 월요일 던전에서는 온갖 스테이지에서 함장들을 귀찮게 하던 하얀 타이탄을 직접 조종해볼 수 있다. 처음에 등장하는 기갑 몬스터 3마리와 이후 홀로 등장하는 기갑을 처리하면 된다. 선택한 발키리의 공격력이 높을 수록 조종하는 타이탄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도전 목표는 콤보 수 달성, 일정 시간 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스테이지 점수다. 워낙 등장하는 적의 수가 적어서 시간 내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공격력이 너무 높은 발키리를 선택했다면 몇 대 때리지도 않았는데 몬스터들이 쓰러져 나머지 도전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이 경우에는 장비를 조정하거나 비교적 육성이 덜 된 발키리를 선택해서 다시 도전하는 것을 권장한다.

점수는 사용하는 기술에 관계없이 타격 횟수당 3점을 얻을 수 있으며, 몬스터를 처치하면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필살기 자리에 있는 달린 후 내려찍는 공격은 몬스터로 등장했을 때와 달리 달리는 중에도 콤보가 올라가므로 이를 잘 활용하면 콤보와 점수에 관련된 도전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 막상 직접 다뤄보면 무겁다.

▲ 콤보 수를 쌓는데 최적인 필살기

○ 버섯은 어디에 있는거지? 화요일 던전 '벚나무가 되어'

벚꽃 계열 진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화요일 던전에서는 호미를 조종해 20명의 적을 제거하면 된다. 선택한 발키리의 회심이 높을 수록 호미의 회심과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한다. 호미는 2단 점프와 대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위에서 적을 밟아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질 수록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니 2단 점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도전 목표는 피격 횟수, 일정 시간 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디버프에 걸린 횟수다. 붕괴수들을 하나하나 잡으려고 하다가는 시간 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목표를 달성하기가 매우 어렵다. 하지만 무리에 섞여 있는 푸른 붕괴수인 '서리 전차수'를 처치하면 다른 붕괴수들이 동시에 쓰러지며 클리어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이 점만 신경쓴다면 모든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스테이지다.

▲ 이녀석을 집중공격하면

▲ 나머지는 알아서 해결된다.

○ 이번엔 슈팅 게임! 수요일 던전 '푸른 야수'

청람석 계열 진화 재료를 얻을수 있는 수요일 던전에서는 발키리 대신 비행기 RPC-6626을 조종해 횡스크롤 슈팅 게임을 즐길 수 있다. RPC-6626은 꾹 누르고 있으면 연사하는 기본 공격, 이동중인 방향으로 일정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는 회피 버튼, 그리고 무기 스킬 자리에 SP 10을 사용해 발동할 수 있는 강력한 광역 공격과 SP 30을 사용하는 필살기를 가지고 있다. RPC-6626은 스테이지마다 고정된 피해를 받기 때문에 체력이 높은 발키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달성해야 할 도전 목표는 콤보 수 달성, 필살기 발동 횟수, 스테이지 점수다. 이번 스테이지는 RPC-6626의 기본 공격이 빠르고 등장하는 몬스터 수가 많은데다가 SP 팩을 풍부하게 제공해서 도전 목표 달성에 큰 어려움이 없다. 화면 전체에 탄을 흩뿌리는 '다차원 기갑'만 빠르게 처리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던전이다.

▲ 놔두면 '앗'하는 사이에 많은 탄을 뿌린다.

▲ 폭탄같지만 탄이 지워지지 않는다.

○ 이 폭탄은 해롭습니다 - 목요일 던전 '토키와의 초전자포'

감람석 계열 진화 재료를 얻을수 있는 목요일 던전에서는 호라를 조종해 적을 12명 제거하면 된다. 선택한 발키리의 SP가 높을 수록 호라의 초기 SP가 증가한다. 호라는 공격 버튼으로 점프를, 회피 버튼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대쉬를 할 수 있으며, 필살기 버튼으로 SP 8을 소모해 적에게 엄청나게 큰 피해를 입히는 폭탄을 설치할 수 있다. 폭탄은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적에게 닿으면 폭발한다. 호라의 대쉬를 이용하면 폭탄을 밀어서 적이 다가오는 것을 기다리지 않고도 직접 닿게 할 수 있다.

달성해야 할 도전 목표는 피격 횟수, 일정 시간 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디버프에 걸린 횟수다. 이번 스테이지의 도전 목표는 다른 던전보다 달성하기 까다로운 편이다. 우선 스테이지 클리어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는 한 번에 최대한 많은 적에게 폭탄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직접 적 한가운데로 들어가 폭탄을 설치하고 빠져나올 필요가 있다.

나중에 등장하는 츤데레 붕괴수와 기사 급 붕괴수, 국왕 붕괴수는 특히 주의해야 할 몬스터다. 츤데레 붕괴수가 투척하는 화염 구체는 넓은 범위에 걸쳐 연소 상태를 유발하는 장판을 남기기 때문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기사 급 붕괴수와 국왕 붕괴수는 공통적으로 히트 수가 많은 공격을 가지고 있어 방심하는 사이에 피격 횟수가 급격히 늘어날 수 있다. 이들은 폭탄을 설치하고 대쉬로 폭탄을 밀어 먼 거리에서 안전하게 처리하면 된다.

▲ 초반은 과감하게 플레이하자!

▲ 연소 장판은 정말 조심해야 한다.

○ 이번엔 타이탄을 지킨다!? 금요일 던전 '벼락과 혜성'

천둥 계열 진화 재료를 얻을수 있는 금요일 던전에서는 RPC-6626을 조종해 흰색 타이탄을 지키는 디펜스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선택한 발키리의 방어력이 높을수록 지켜야 할 타이탄의 방어력이 높아진다. RPC-6626의 기본 구성은 수요일 던전과 같다.

도전 목표는 일정 시간 내에 스테이지 클리어, 필살기 발동, 타이탄이 받은 피해량이다. 이번 스테이지에서 RPC-6626은 수요일 던전과 달리 락온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집중해서 발사한다. 그러므로 공격 중인 적이 쓰러지면 공격 키를 잠시 뗐다가 다시 눌러줘야 한다. 기본 공격과 더불어 무기 스킬 자리에 있는 광역 폭격과 필살기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무난하게 모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 탄 낭비를 막으려면 꼭 락온하자.

▲ 상당히 큰 피해를 입히는 광역 폭격

○ 커다란 코인을 챙겨라! 주말 던전 '세뱃돈 대작전'

골드를 얻을수 있는 주말 던전에서는 호무를 조종해 정해진 구간을 달려 도착 지점에 도달해야 한다. 발키리의 레벨에 숫자 6, 7 또는 8이 포함되어 있으면 스테이지에서 획득하는 점수가 늘어난다. 호무는 점프와 대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곳곳에 등장하는 코인이 점수 역할을 한다.

도전 목표는 일정 시간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와 2개의 스테이지 점수로 구성되어 있다. 코인은 총 3가지 크기가 있으며 조건에 맞는 발키리를 선택한 경우 크기 순으로 9점, 54점, 180점을,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6점, 36점, 120점을 획득할 수 있다. 조건에 맞지 않는 발키리를 선택해 모든 코인을 먹었을 때 얻을 수 있는 최고 점수는 768점이며, 45레벨 이후 입장 가능한 세 번째 스테이지부터 스테이지 점수 800점 이상을 요구하는 도전 목표가 등장하기 때문에 모든 도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입장 조건을 맞춰야만 한다.

또한 스테이지의 특정 부분에서는 중간중간 녹색 구체 아이템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먹으면 호무의 속도가 대폭 빨라져서 스테이지 진행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특히 중간에 발판이 올라가는 부분에서 타이밍을 맞춰 점프해서 먹을 수 있는 녹색 구체가 중요한데, 이 구체를 먹으면 앞으로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이후 배치된 발판 부분의 코인을 대부분 먹을 수 있어 점수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이 된다.

▲ 작은 코인 한두개 정도는 놓쳐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