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목), 하이퍼유니버스에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금일 진행된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으로는 전장 콘셉트 변경 및 밸런스 변경,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등이 있다.

제 3 점령기지, 드래곤의 둥지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전장 콘셉트가 변경되었다. 선물 상자와 트리 등의 아기자기한 오브젝트로 꾸며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제 3 점령기지는 중립 몬스터 드랍 아이템에도 변화가 생겨 처치 하이퍼에게 적합한 보상이 주어지게 되었다.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도 진행되었다. 최근 좋은 모습을 보이던 슈미트 박사와 잭, 린이 나란히 하향 조정되었다. 레드와 셀린느, 손오공, 페르세우스 등은 일부 스킬이 상향 조정을 받아 전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아이템 부문에서는 천마의 뿔, 잊혀진 주술 단검 등이 상향되었다.


▲ 하이퍼유니버스에 크리스마스가 찾아왔다!


◆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이벤트 맵 적용, 전장 밸런스 조정

먼저, 제 3 점령기지와 드래곤의 둥지에 변화가 찾아왔다. 제 3 점령기지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이에 맞는 콘셉트를 갖추게 되었다. 전장 곳곳에 배치된 선물 상자와 트리 등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이벤트 맵 전용의 어나운싱 보이스도 추가되었다. 이벤트 맵은 게임 그래픽 품질을 '보통' 이상으로 설정해야 정상적으로 오브젝트를 확인할 수 있고, 1월 25일(목) 업데이트 이전까지 만나볼 수 있다.

아이템 박스에도 변경이 있다. 엘리트 몬스터를 처치하면 드랍되는 아이템 박스가 처치 하이퍼 맞춤형으로 바뀌었다. 각 하이퍼 타입별로 얻게 되는 아이템 박스는 2종으로 제한되며, 이 중 하나를 무작위로 받게 되는 방식이다.

탱커는 활력의 비약과 철갑의 비약이 드랍되고 브루저는 용기의 비약과 흡혈의 비약, 테크니션은 맹공의 비약과 관통의 비약, 스트라이커는 일격의 비약과 속공의 비약 중 하나를 얻는다. 다음으로, 서포터는 지혜의 비약이나 인내의 비약, 스토커는 필살의 비약, 혹은 중용의 비약을 받게 된다. 기존과 달리 각 하이퍼 특성에 적합한 비약이 드랍되기에 장점을 부각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제 3 점령기지가 새롭게 꾸며졌다


공성전차의 기능도 개선되었다. 공성전차는 공격 투사체가 관통형으로 변경되었고,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10% 증가했다. 단, 추가 공성 대미지는 20% 감소해 기존보다 공성 능력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보스 몬스터 소환 대기시간도 바뀌었다. Mark2는 300초에서 270초로, 드래곤은 240초에서 210초, 처형인은 180초에서 165초로 감소해 이전보다 더 자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하이퍼 처치로 획득하는 골드와 경험치도 개선된다. 기존과 비교하여 하이퍼 처치 골드 획득량이 약 45% 증가하고 경험치도 20% 늘어났다. 적 하이퍼를 처치한 아군 하이퍼가 추가로 획득하는 골드량도 50%에서 70%로 늘었다. 즉, 킬을 기록한 하이퍼가 얻는 보상이 늘어났다. 이와 별개로, 지난 11월 2일(목)부터 선보인 '제 3 점령기지 Beta'는 더 이상 플레이할 수 없다.

제 3 점령기지는 전장 곳곳에 위치한 중립 몬스터의 구성도 일부 변경되었다. 3층의 어드벤처 플라이는 2무리에서 1무리로 구성이 변경되었고, 무리 구성은 큰 어드벤처 플라이 1마리와 작은 어드벤처 플라이 4마리가 되었다. 1층의 중앙 드론 경비조는 3 드론 파이터로 구성되며 1층 중앙에 드론 캐논이 추가 배치된다. 또한, 3층 중앙 큰 어드벤처 플라이와 1층 중앙의 드론 캐논을 처치하면 와드 박스를 획득할 수 있다.

▲ 1층 중앙의 드론 캐논을 처치하면 와드 박스를 얻을 수 있다


◆ 슈미트 박사, 잭 하향, 레드는 상향! 하이퍼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

하이퍼 밸런스 조정도 진행되었다. 먼저, 슈미트 박사, 잭, 린은 하향 조정이 진행되었다. 슈미트 박사는 유전자 강화 스킬의 공격 유전 형질 샘플, 방어 유전 형질 샘플 옵션이 기존 공격력, 방어력 10 증가해서 8 증가로 감소했다. 잭은 카드 마술 스킬의 하트 카드 생명력 회복 효과가 5%로 감소해 전투 지속력이 줄었다. 린의 경우, 마나 애로우 스킬의 생명력 회복 능력이 기존 공격 적중 시 최대 생명력의 1.5%에서 1%로 감소했다.

레드, 셀린느, 손오공, 페르세우스는 상향되었다. 레드는 스톰리볼버 스킬에 옐로우가 발사하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부가 효과가 붙었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도 40%로 강화되었다. 또한, 스톰브레이브 스킬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22초로 줄어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셀린느는 해방된 우스즈 스킬의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량이 1.5%에서 1.8%로 늘어 기존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재사용 대기시간도 기존 85초에서 75초로 줄었다. 다음으로, 손오공은 봉신장타 / 봉신난격 스킬의 피해량이 각각 25%, 15% 증가했다. 페르세우스는 용맹, 제압, 담대한 결의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각각 10, 25, 20으로 줄었다. 굴룬바의 경우, 깃발 찌르기에 1.5초간 이동속도 25% 감소효과가 추가되었다.


▲ 셀린느는 해방된 우스즈의 생명력 비례 피해량이 증가했다


공용 아이템의 변화도 있다. 녹의 신월은 가격이 5,867골드에서 6,140골드로 오른 대신, 공격력이 35로 조정되었다. 또한, 전용 효과인 오라의 능력이 주변 600범위 적의 공격력 및 방어력 20 감소로 상향 조정되었다. 배신자는 가격이 5,217골드에서 5,672골드로 증가했고, 서리날은 보호막 효과가 강화된 대신 가격이 6,054로 늘었다.

천마의 뿔, 학살자의 철퇴, 잊혀진 주술 단검도 조정되었다. 천마의 뿔은 4단계 전용 효과 혜택이 기존 공격력 15 증가, 방어력 관통 10 증가에서 공격력 20 증가, 방어력 관통 15 증가로 변경되었다. 학살자의 철퇴는 가격이 6,070골드에서 6,243골드로 다소 올랐으나, 공격력 증가 스탯이 35로 늘었고 전용 효과의 공격력 증가량과 생명력 흡수 능력이 강화되었다. 마지막으로, 잊혀진 주술 단검은 전용 효과가 생명력 7% 감소시마다 방어력 5 증가(최대50)으로 수정된 대신, 가격이 5,968골드로 올랐다.


▲ 천마의 뿔은 4단계 전용 효과의 공격력, 방어력 관통 효과가 강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