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목)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SSR 식신 설동자와 새로운 이벤트가 시작됐다. 새로운 콘텐츠로 시나리오 22장 추가, 갓파 비밀던전, 금혼부가 추가됐다.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최고 등급 식신인 설동자다. 설동자는 기본적으로 디버퍼용 스킬과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으나, 공격 스탯과 공격력이 우수한 딜러의 역할을 수행한다. 기존 디버퍼 식신들이 공격력은 보잘것없었다는 것과 비교하면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으로는 SSR등급 염라와 R등급 타누키의 신규 의상이 나왔다. 이벤트 역시 금화 대작전을 비롯하여 음양사 캐릭터들을 꽃단장 시킬 수 있는 신년맞이 이벤트 등 3개의 굵직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신규 식신 설동자 등장!

설동자는 단일 대상 딜러로 비슷한 포지션을 들자면 아라카와나 자목동자가 있다. 조건부긴 하지만 300%에 달하는 엄청난 대미지 계수와 공격한 상대를 동결 상태로 만든다는 디버퍼를 겸비하여 최상위권 딜러로 평가받는다.

특히 각성 시에는 본인은 빙결과 어혼/패시브 봉인 상태에 대한 수비가 가능하여 반야나 각종 디버퍼 식신들의 공격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또한, 아라카와와는 다른 방식으로 꽃조개의 생명 연결에 연결되어있는 적들을 얼려버림으로서 반격 조합에 대한 카운터로 각광받고 있으며, 초보시절 자주 쓰이던 설녀와 함께 빙결 듀오 파티 구성도 강력하다.


▶ 디버퍼 식신에 대한 상식을 파괴한다! 강력한 공격수 SSR 설동자 공략 보러가기


▲ 적을 얼리면서 대미지까지 강력하다? 신규 SSR 설동자




■ 사용하지 않는 SSR을 갈아 쉽게 6성 식신을 만들자! - 금혼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단에 혼부의 상위 재화인 금혼부가 등장했다. 금혼부는 혼부와 달리 SSR 등급 이상을 반혼(양면불 제외)해야 얻을 수 있고, SSR 1장당 10의 금혼부를 획득한다.

금혼부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식신 전환 부적으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6성 식신의 성급과 레벨을 다른 식신으로 옮길 수 있는 아이템이다.

쉽게 말해 6성 자목동자와 2성 스사비를 가지고 있는 경우, 식신 전환 부적을 사용하여 2성 스사비를 6성 스사비로 바로 전환할 수 있다.

식신 전환 부적은 N등급의 식신(달마 등)에 사용할 수 없으며, 유효기간이 있으니 사용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사용해야 한다.

식신을 전환하는 법은 간단한데 우선 식신 전환 부적과 전환할 식신과 전환을 받을 식신 2개를 준비한다. 우측 하단의 식신록에 들어가서 강화/진화 등불 아래의 전환을 누른뒤, 전환할 식신 2마리를 각각 선택한 후 부적을 사용하면 완료된다.

금혼부는 추후 SSR랜덤 소환권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성급하게 사용하지 말고 아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식신록에 들어가 육성탭을 들어가면 메뉴를 볼 수 있다


▲ 갓뽑은 2성 스사비가 순식간에 6성 만레벨로!




■ 스토리 22장 공개 및 갓파 비밀던전 추가

신규 던전으로 탐색 22장이 오픈됐다. 경험치는 일반 탐색 난이도는 결계로 및 50% 경험치 증가 버프 적용 기준으로 1782 / 어려움 난이도는 2376을 얻는다.

다만 보스로 등장하는 거미마녀의 공격력이 매우 강력하고 상태이상 기절을 걸기 때문에 어중간한 스펙으로는 쫄작을 하기 어렵다. 차라리 특별한 상태이상을 걸지 않는 21장을 도는 것이 좀 더 편하다.


▲ 여전히 괴상한 자목동자와 급작스레 망가지는(?) 주천동자를 볼 수 있다


▲ 경험치는 21장과 큰 차이를 보이진 않는다



비밀던전은 우녀의 뒤를 이어 갓파 스킨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갓파 식신이 일반적으로 쓰일일이 없는 식신이다 보니 스킨까지 얻기 위해 달리는 유저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각 층별 보상은 우녀 던전이나 이전 비밀던전들과 비슷한 편이다.


▲ 그렇다! 갓파 던전은 검달마를 먹기 위한 던전인 것이다




■ 신규 상점 패키지 및 염라 코스튬

대박기원 상자 등 신규 패키지도 새롭게 입고됐다. 눈여겨볼만한 패키지로는 30일동안 매일 곡옥 30개와 경험치/금화 15%(24시간) 버프를 지급하는 12월 운세 상자다. 초밥 수급이 수월한 유저라면 같은 가격대의 15일 패키지나 30일 패키지보다 훨씬 유용하게 쓸 수 있다는 평가다.

새로운 코스튬으로는 SSR등급인 염라의 2번째 코스튬과 R등급 타누키 코스튬이 등장했다. 1주일간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타누키는 100코스튬 티켓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코스튬을 2벌이나 소유한 몇안되는 식신 염라


▲ 12월 운세상자는 가성비가 제법 괜찮은편이다




■ 음양사 캐릭터 새옷을 뽑아볼까? 신년맞이 이벤트 2종

새롭게 시작되는 이벤트는 총 2종류다. 첫 번째 이벤트는 금화 대작전으로 매일 대전 5회 승리 / 일일 임무 완료 / 곡옥과 신비한 부적을 사용하여 5회 소환을 완료하면 그에 맞는 금화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10회 / 20회 / 30회 임무 달성시 각각 빨간 달마나 곡옥 등 부수적인 보상이 따라온다.

이벤트 기간은 총 2주일로 12월 14일(목) ~ 12월 27일(수) 23시 59분까지 진행된다.


▲ 모든 임무를 완수하면 25만 금화를 매일 얻을 수 있다


▲ 금화벌이에 좋은 금화 대작전!



두 번째 이벤트는 신년맞이 코스튬 이벤트다. 탐색 / 각성 / 어혼 던전 및 요기봉인에서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재료 아이템을 확보하여 세이메이를 비롯한 카구라, 히로마사, 야오비쿠니에게 새로운 코스튬을 입혀줄 수 있다.

코스튬은 선택한 캐릭터 1명밖에 얻을 수 없으니 신중하게 고를 필요가 있다. 특이점으로 재료로 드랍되는 선물 상자는 음양료의 기원하기 메뉴에서 1일 1회 기원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017년 12월 14일(목) ~ 2018년 1월 24일(수) 23시 59분까지 한달 넘는 기간동안 진행되므로 제법 넉넉하게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플레이 타임에 따라 다르지만 꽤 넉넉한 이벤트 기간이다


▲ 개인적으로 카구라와 히로마사 코스튬의 퀄리티가 마음에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