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 온라인 4 현재 이적 시장은 호날두, 메시, 손흥민 등으로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하지만 짧은 기간 동안 얻을 수 있는 선수와 BP는 한계가 있어 원하는 선수들을 구매하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 이럴 때 스탯이 예쁘게 나온 유망주 선수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스쿼드 구성에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수 있다.

세계가 집중하는 어린 선수들, 이제는 우리도 그들에게 눈을 돌려야 할 때이다. 피파 온라인4에서 그들은 과연 어떤 모습으로 우리에게 어필하고 있을까.



■ 피파 온라인 4, 1~2선 공격 자원 추천 유망주 TOP 10

1. 마커스 래시포드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13,700BP(하한가)~20,500BP(상한가)

*보유 특성
화려한 개인기: 다양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드리블러: 치고 달리기에 능숙합니다.

2005년 맨유 유소년 팀으로 입단 이후, 유소년 리그에서만 활약하던 래시포드는 15-16 시즌 맨유 공격 자원의 공백을 매우기 위해 후반기부터 투입되었다. 급하게 부름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특급 활약을 보여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어린 구세주가 되었다.

고작 97년생의 이 같은 활약은 무리뉴 감독에게도 인상을 주었고, 지금까지도 준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빠른 주력으로 최전방 스트라이커도 가능하지만, 2선 측면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선수이다.

전체 OVR은 LM 73, ST 72, RM 73이며, 특히 속력(85), 가속력(86), 민첩성(83)에서 강점을 보인다. 팀에서 동일 포지션인 제시 린가드(OVR 77)와 비교해도 스피드, 슛, 드리블, 피지컬, 패스까지 모두 더 높은 수치를 보여준다.

▲ 래시포드와 린가드 비교




2. 오스만 뎀벨레 - FC 바르셀로나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7,550BP(하한가)~11,330BP(상한가)

*보유 특성
화려한 개인기: 다양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크니컬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스피드 드리블러: 치고 달리기에 능숙합니다.

뎀벨레는 도르트문트와 자국인 프랑스 대표 팀에서의 높은 활약으로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의 입성했다. 하지만, 이적 후 곧바로 당한 부상으로 현재는 훈련 복귀를 기다리는 중이다. 래시포드와 같은 97년생으로, 프랑스 황금 세대의 한 축이다.

보통 좌우 측면 공격 자원으로 활용 가능하며, 2선에서도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 센스있는 드리블 능력과 빠른 주력을 가졌다. 피파 온라인4에서도 드리블과 스피드 능력치가 특히 높으며, 몇 안되는 5성 개인기의 보유자이다.

전체 OVR은 RW 76, LW 76, CAM 75이며, 특히 높은 능력치는 속력(82), 가속력(86), 드리블(85), 민첩성(83)이다. 팀의 동일 포지션인 데울로페우와 비교했을 때, 스피드는 조금 부족하지만 슛, 패스, 드리블 능력치에서 근소한 우위를 보여주고 있다.

▲ 뎀벨레와 데울로페우 비교




3. 티모 베르너 - RB 라이프치히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3,180BP(하한가)~4,760BP(상한가)

*보유 특성
다이버: 헐리우드 액션으로 반칙을 잘 얻어냅니다.
강철몸: 부상을 잘 당하지 않습니다.
스피드 드리블러: 치고 달리기에 능숙합니다.

티모 베르너는 저번 시즌 라이프치히 돌풍의 주역이다. 96년생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이번 러시아 월드컵 독일 대표 팀에서 가장 뜨거운 최전방 공격수 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인테르의 마우로 이카르디와 같이 레알 마드리드가 눈여겨보고 있는 공격수 중 한 명으로 뽑힌다.

독일이 한국과 같은 조에 편성된 만큼, 국내 팬들에게는 특히 주목해야 할 선수이다. 어쩌면, 이번 월드컵이 그의 가치를 드높여줄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전체 OVR은 ST 74이며, 특히 높은 능력치로는 속력(85), 가속력(86), 골 결정력(79), 위치 선정(79)이 있다. 독일 대표 팀 동료인 마리오 고메스(OVR 74)과 비교했을 때, 스피드와 드리블 부분에서 월등히 높은 능력치를 보여준다.

▲ 베르너와 고메스 비교





4. 마크로 아센시오 - 레알 마드리드 CF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2,850BP(하한가)~4,270BP(상한가)

*보유 특성
중거리 슛 선호: (AI)중거리 슛을 자주 합니다

레알 마드리드에게 5년 만의 슈퍼컵 우승컵을 안겨준 '황금 왼발' 아센시오. 바르셀로나를 상대로도 기죽지 않은 그의 왼발 중거리 골은 레알 팬들 뿐만 아니라, 상대 팀인 바르셀로나 팬들까지도 인정할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가 하메스 로드리게스를 미련 없이 바이에른으로 보낼 수 있었던 이유에는 이 어린 선수도 한몫 하지 않았을까. 아센시오는 2선 공격형 미드필더는 물론, 좌우 측면까지 소화 가능하다. 중거리 슛에 출중한 능력을 보여주는 아센시오는, 피파 온라인4에서도 '중거리 슛 선호'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전체 OVR은 CAM 75, RM 74, LM 74이다. 특히 높은 능력치에는 중거리 슛(80), 슛 파워(78)가 있다. 같은 팀 동료인 루카스 바스케스(OVR 76)와 비교했을 때, 스피드 부분은 조금 부족하지만, 슛 부분에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준다.

▲ 아센시오와 바스케스 비교
.



5. 르로이 자네 - 맨체스터 시티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9,600BP(하한가)~14,400BP(상한가)

*보유 특성
화려한 개인기: 다양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드리블러: 치고 달리기에 능숙합니다.
주발 선호: 약한 발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계 최고의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을 앞에 두고 홀로 고군분투하던 샬케의 어린 소년. 그의 활약에 감명을 받은 과르디올라는 자네를 맨체스터 시티로 데려온다.

이번 시즌 맨체스터 시티의 무패 돌풍에 자네의 활약도 큰 역할을 해주었다. 10월에는 EPL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한 과르디올라와 함께 EPL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빠른 주력과 드리블 돌파, 센스 있는 플레이까지 더해 시티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이다.

전체 OVR은 LW 75, RW 75, LM 74이며, 특히 속력(87), 가속력(86), 드리블(80), 민첩성(82)에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같은 팀의 라힘 스털링(OVR 75)과 스피드, 드리블, 패스 능력치 거의 비슷하며, 슛 능력치에서 조금 더 높은 수치를 갖고 있다.

▲ 자네와 스털링 비교




6. 토마스 르마 - AS 모나코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820BP(하한가)~1,240BP(상한가)

*보유 특성
테크니컬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같은 프랑스 국적인 음바페와 뎀벨레의 그늘에 가려진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토마스 르마 역시 아스날과 첼시 등 빅클럽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핫'한 선수이다. 15-16시즌 마샬이 빠졌던 공백을 어린 나이에도 준수하게 채워주었고, 16-17시즌에는 더욱 진화된 플레이를 선보여 프랑스 국가대표팀 데샹 감독의 부름을 받을 수 있었다.

이번 시즌은 지난 시즌에 비해 부족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지만, 여전히 빅클럽의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이다. 찬스 메이킹 능력과 유려한 드리블이 장점이다.

전체 OVR은 LM 75이며, 특화된 능력치보다는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는 그래도 드리블(81), 볼 컨트롤(79), 민첩성(79), 속력(78), 가속력(79)에서 비교적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같은 AS 모나코의 동료인 케이타 발데와 비교했을 때, 스피드 수치에서는 다소 부족하지만, 다른 부분에서는 조금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 르마와 발데 비교



7. 델레 알리 - 토트넘 핫스퍼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5,030BP(하한가)~7,550BP(상한가)

*보유 특성
화려한 개인기: 다양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거리 슛 선호: (AI)중거리 슛을 자주 합니다.
테크니컬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우리에게는 손흥민 덕분에 더욱 친숙한 이름인 델레 알리이다. 손흥민 보다 4살이나 어린 알리는 토트넘과 잉글랜드 대표 팀에서 주전을 꿰차고 있는 출중한 능력의 공격형 미드필더이다.

램파드, 제라드를 잇는 잉글랜드의 역대급 재능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난 시즌 EPL 공식 선수 랭킹에서 1위인 알렉시스 산체스를 뒤이은 2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165분당 1골을 기록했던 지난 시즌에 비해, 이번 시즌은 438분당 1골을 기록하며 부진을 보이고 있다. 알리의 부활이 이번 시즌 토트넘 빅 4 진입의 당락을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알리는 2선에서는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는 물론, 측면으로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또, 때에 따라서는 센터 포워드로도 활용이 가능한 멀티 자원이다.

전체 OVR은 CAM 76, CF 76, LM 75이며, 특출난 능력치는 없지만 전체적으로 밸런스 잡힌 모습을 가지고 있다. 같은 팀의 에릭 라멜라(OVR 73)와 비교 해보면, 패스, 드리블을 제외하고는 더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알리와 라멜라 비교





8. 앙토니 마샬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13,100BP(하한가)~19,700BP(상한가)

*보유 특성
예리한 감아차기: 감아차기에 능숙합니다.
화려한 개인기: 다양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크니컬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스피드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화려했던 15-16 데뷔 시즌에 비해 16-17 시즌은 마샬에게 힘든 시간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들의 기다림 덕분이었을까, 이번 17-18 시즌 그의 부활 조짐이 조금씩 보이고 있다. 리그에서만 6골 3어시, 챔스에서는 1골 3어시로 준수한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제 2의 앙리'라는 수식어에 어울리는 화려한 드리블을 가지고 있는 마샬은 '드리블' 수치와 '속력', '가속력'에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포지션은 측면 미드필더와 최전방 스트라이커이다.

전체 OVR은 LM 74, ST 74이며, 특히 속력(82), 가속력(85), 드리블(81) 등에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같은 팀의 마커스 래시포드(OVR 73)와 비교했을 때, 스피드와 슛 부분에서는 부족하지만 드리블 능력에서는 더욱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마샬과 래시포드 비교





9. 가브리엘 제주스 - 맨체스터 시티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7,660BP(하한가)~11,480BP(상한가)

*보유 특성
화려한 개인기: 다양한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테크니컬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호나우두, 아드리아누 이후 끊긴 '삼바 축구' 브라질의 9번 명맥을 이을 특급 유망주 가브리엘 제주스이다. 네이마르, 쿠티뉴와 함께 브라질 삼각편대를 이끌어가고 있다. 브라질 리그에서 바로 빅리그인 EPL로 진출, 어린 나이임에도 높은 활약으로 아구에로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이번 시즌도 리그에서만 8골 2어시로 활약을 이어나가고 있다. 작은 체구이지만 빠른 몸놀림과 드리블, 그리고 득점력을 가지고 있는 최전방 스트라이커이다.

전체 OVR은 ST 73이며, 특히 가속력(82), 드리블(80), 민첩성(86), 밸런스(85) 등에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같은 팀의 세르히오 아구에로(OVR 78)와 비교해도 스피드나 드리블 능력치에서는 거의 비슷한 수치를 갖고 있다.

▲ 제주스와 아구에로 비교





10. 킬리앙 음바페 - PSG


*이적 시장 가격(12월 18일 16시 기준): 28,000BP(하한가)~42,000BP(상한가)

*보유 특성
예리한 감아차기: 감아차기에 능숙합니다.
스피드 드리블러: 치고달리기에 능숙합니다.
테크니컬 드리블러: 1:1 드리블 돌파에 능숙합니다.

98년생으로 지금까지 소개했던 모든 선수들보다도 어린 나이, 하지만 2017년 가장 뜨거웠던 유망주를 뽑으라면 대부분 킬리앙 음바페의 이름을 연호할 것이다.

16-17시즌, 음바페는 리그는 물론 챔피언스리그에서 높은 활약을 보여주어 AS모나코에서 PSG로 이적하게 된다. 이 이적으로 루카스 모우라, 율리안 드락슬러, 앙헬 디마리아까지 3명의 정상급 선수들이 모두 자리를 위협받고 있다.

높은 득점력은 물론, 드리블 돌파, 찬스 메이킹, 이타성까지 고루 갖춘 최고의 유망주이다. 설명이 필요 없다는 말은 바로 음바페에게 가장 어울리는 수식어일 것이다.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 이 어린 선수가 과연 어떤 모습을 우리에게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전체 OVR은 ST 75 이며, 특히 속력(83), 가속력(82), 드리블(79), 볼 컨트롤(80), 골 결정력(80) 등에서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같은 팀의 에딘손 카바니(OVR 78)와 비교하면, 스피드,드리블 그리고 패스 수치가 더욱 높은 편이다.

▲ 음바페와 카바니 비교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