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1일, 군타라 온라인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그로악의 광기'가 진행되면서 신규 지역, 던전과 함께 65레벨 장비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광기에 휩싸인 던전 보스 '관리자 그로악'은 신규 던전 '베렌 투기장'에서 만날 수 있다.

신규 지역 '에리뉴 온천'은 한때 사랑받던 휴양지로, 현재는 의문의 변질로 인해 봉쇄된 지역이다. 신규로 추가된 세부 지역은 버려진 온천, 산마루, 간헐천 계곡, 버려진 안식처, 주인 없는 땅이며, 신규 지역에는 61~65레벨 몬스터가 출몰한다.

게임에 접속해 황폐한 쉼터 거점의 NPC '죠바'로부터 신규 지역으로 이동하는 안내 퀘스트 '버려진 온천으로'를 받을 수 있으며, 퀘스트를 진행하면 신규 주둔지 '에리뉴 온천 주둔지'에 도착하게 된다. 에리뉴 온천 주둔지에는 신규 던전 베렌 투기장이 위치해 있다.

베렌 투기장은 새로운 65레벨 무기, 방어구, 악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는 권장 인원 4인 던전이다. 던전이 추가되면서 신규 길드 퀘스트, 시나리오 퀘스트, 업적이 추가되었으며, 쿤 열쇠와 초월 포인트 보존석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몬스터 도감도 확장되었다.


▲ 신규 주둔지 에리뉴 온천 주둔지의 모습


▲ 신규 던전 베렌 투기장 위치


'그로악의 광기'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2017년 12월 21일부터 2018년 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산타의 선물' 이벤트는 기존 '레아의 무료 상점'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출석 포인트 행사로, 쿤 열쇠나 영약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무기와 레전드 펫을 얻을 수 있는 '수수께끼의 루돌프 알'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황금 쿠폰' 이벤트와 유사한 형태로 '스페셜 쿠폰' 이벤트가 진행되는데, SMS 문자 수신 동의에 체크한 회원들에게 두 번에 걸쳐 크리스마스 쿠폰을 지급한다. 1차 크리스마스 쿠폰은 2017년 12월 22일에 발송되며, 초월 경험치 영약(50%) – 7일 [각인], 크리스마스 아바타 의상, 크리스마스 아바타 모자를 획득할 수 있다. 2018년 1월 2일에 발송되는 2차 크리스마스 쿠폰에는 초월 경험치 영약(50%) – 7일 [각인], 균열의 상자 (레전드 : 3단계), 혼돈의 랜덤 보석상자 10단계 [각인]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12월 21일 정기 업데이트 이후 2018년 1월 18일 점검 전까지 초보자 지원 혜택 이벤트가 진행되며, 쿤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계정에 수수께끼의 유니크 펫 알 [각인]을 지급하는 구매 감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그로악의 광기'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