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후원하고 인벤이 주최 및 주관하는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2017 윈터 (이하 HTC 2017 윈터)'의 예선전이 끝나고 본선에 진출할 8팀이 확정되었다.

지난 12월 15일(금)부터 24일(일)까지 진행된 예선 접수를 통해 99팀이 출전한 이번 대회는 8개의 조로 나뉘어 치열한 접전을 벌였다. 기존 예선과 달리 하루 동안 촉박한 일정으로 진행된 예선전은 선수들의 실력과 운, 그리고 체력까지 알아볼 수 있는 무대였다.

12월 30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예선전에서 가장 먼저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팀은 '가을야구하는엘지' 박민우와 'legion' 박재석, 'Accel'김수현이 속한 GAZUA로 신예들이다. 다음으로 DDaHyoNi와 로좀 등이 속한 3조에서 살아남은 EZ, kranich와 Ghost, 샹하이가 뭉친 앙영이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그 뒤를 이어 RD, ZERO2, SUGuniv, 로드가 본선에 진출했으며, 마지막으로 본선행 티켓을 거머쥔 팀은 코둘기와 갓보기 그리고 코진기가 뭉친 ㅇㅇ였다.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은 본선 시작 전까지 1명의 예비 선수를 추가로 등록해야 하며, 1월 5일(금) 조 추첨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HTC 2017 윈터 시즌 본선 일정에 돌입한다.

HTC 2017 윈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스스톤 인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월 8일(월)부터 진행될 8강 풀 리그를 포함한 본선 전 경기는 트위치 TV 인벤 방송국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HTC) 2017 윈터 시즌 본선 진출팀 명단

- HTC 2017 윈터 시즌 예선 통과팀

GAZUA
박민우 (가을야구하는엘지), 박재석 (legion), 김수현 (Accel)

EZ
유광준 (lowseeker), 현동길 (동기링), 이주영 (machbe)

앙영
박수광 (Ghost), 백학준 (kranich), 정한결 (샹하이)

RD
김치수 (kribo), 이준석 (LikeuGirl), 최민규 (cocoa)

ZERO2
김은택 (앙앙이), 김철민 (출민이), 김영주 (young)

SGuniv
김수환 (순풍), 김진우 (싸오), 김해찬 (박사붐)

로드
김진근 (Alpe), 강대윤 (장조림), 김규민 (Pavean)

ㅇㅇ
최용재 (코둘기), 김정현 (갓보기), 홍진기 (코진기)


※ 8강 조 추첨식 : 1월 5일(금) 오후 7시 인벤 방송국 생중계
※ 개막전 : 1월 8일(월) 오후 6시 인벤 방송국 생중계


▲ 가장 빠르게 본선행을 확정 지은 'GAZUA'


▲ DDaHyoNi와 로좀 등이 속한 3조에서 살아남은 'EZ'


▲ kranich와 Ghost, 샹하이가 뭉친 '앙영'


▲ 서머 시즌의 아픔을 딛고 돌아온 'RD'


▲ 오버로드, CrsaiR, Dike_G 등이 포진한 죽음의 5조를 뚫은 'ZERO2'


▲ 윈터 시즌의 새로운 얼굴! 4조 진출팀 'SGuniv'


▲ Alpe, 장조림, Pavean의 '로드'


▲ 마지막으로 합류한 삼신기! 코둘기, 갓보기, 코진기의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