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판타지1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월 9일에 출시되는 V4.01 업데이트에 대한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주목한 부분은 바로 홍련의 해방자에서 처음 선보이는 8인 레이드 던전인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의 등장이며, 주요 퀘스트 '홍련의 해방자'를 완료한 모험가들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랄거의 손길(12.6, 12.4)에 있는 NPC '웨지'에게 연대기 퀘스트 '오메가의 소식'을 수주하면서 시작할 수 있다.

V4.01 업데이트에서 추가되는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은 일반 난이도로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 경험한 기공성 알렉산더 시리즈와 같이 장비를 교환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델타 재료)을 제공한다.

해당 재료로 교환하는 '겐타' 시리즈 장비는 320레벨 아이템으로 장신구의 경우 '락슈미' 장신구와 같은 레벨이기 때문에 자신의 직업에 맞는 옵션의 장신구를 먼저 교환하면 캐릭터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도 지난 레이드 던전과 마찬가지로 획득 가능한 전리품은 선입찰 또는 입찰 등의 획득 방법과 관계없이 1주일에 1개만 얻을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아이템에 입찰(선입찰)을 할 경우에도 앞선 아이템의 획득이 확정되면 그 이외의 아이템은 모두 포기로 처리된다.

또한, 전리품의 입찰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시간이 초과할 때까지 아이템을 포기하지 않아서 자동으로 획득한 경우에도 1개 획득으로 인정되게 되어 해당 기간의 획득 권리가 사라지게 되므로 이 점을 꼭 알아둘 필요가 있다. ( 아이템 획득 권리는 매주 화요일 17시에 초기화된다.)

한편, 많은 모험가가 기다리는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영웅)'과 '알라그 석판: 만물'은 1월 30일에 진행하는 V4.05 업데이트에서 만날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4.01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 V4.01 업데이트 신규 레이드 던전 추가

* 상세 내용 페이지: 'V4.01 업데이트 노트'
* 업데이트 진행: 2018년 1월 9일(화)
* 내용: 신규 업데이트 진행


■ 신규 레이드 던전 퀘스트

- 퀘스트 명: 오메가의 소식
- 수주 조건: 전투 직업 70레벨 이상
- 선행 퀘스트: 주요 퀘스트 '홍련의 해방자' 완료
- NPC 위치: 랄거의 손길(12.6, 12.4)
- 수주 NPC: 웨지








■ 재료 아이템 획득 및 교환 방법

- 머리 방어구: 델타 렌즈 2개
- 몸통 방어구: 델타 샤프트 4개
- 손 방어구: 델타 크랭크 2개
- 허리 방어구: 델타 사슬 1개
- 다리 방어구: 델타 용수철 4개
- 발 방어구: 델타 디딤판 2개
- 장신구: 델타 나사 1개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1: 델타 사슬, 델타 나사, 델타 디딤판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2: 델타 디딤판, 델타 나사, 델타 렌즈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3: 델타 렌즈, 델타 크랭크, 델타 용수철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4: 델타 크랭크, 델타 용수철, 델타 샤프트, 델타스케이프


■ 참고 공략

▲ [평공]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1 공략


▲ [평공]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2 공략


▲ [평공]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3 공략


▲ [평공]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 4 공략


※ 차원의 틈 오메가: 델타편(영웅)은 다음 업데이트에서 등장합니다.
※ 알라그 석판: 만물 및 교환 아이템도 다음 업데이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V4.01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 던전 추가 외에 제작/채집 관련 신규 콘텐츠도 추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