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2018년 2월 8일 발매 예정인 PS4, PC용(2월 24일 발매) TPS RPG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소드 아트 온라인 시리즈 최신작인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은 원작•애니메이션의 인기 에피소드 ‘건 게일 온라인’을 무대로 한 시리즈 첫 슈터 RPG이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아르고, 데이지, 유이, 레인, 필리아'까지 총 5명의 등장인물과 '리즈벳 공방', 그리고 '에리어'다. 우선 신작에 등장하는 각 캐릭터들의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아르고(CV. 이자와 시오리)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 주는 정보상. 개성 있는 말투의 여성 플레이어. 수완 좋은 정보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는 ArFA-sys Type-X에 대해 흥미가 굉장히 많다. 정보상은 상대의 움직임의 패턴이나 약점 등도 전부 파악하고 있다.

- 유이(CV. 이토 카나에)
모두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켜버리는 완전 무구한 소녀. 키리토와 아스나가 《SAO》시대에 보호한 이래, 두 사람을 따르게 되면서 서로 부모 자식과 같은 관계가 된 소녀다. 키리토 그룹의 마스코트 같은 존재이며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 데이지(CV. 미카미 시오리)
첼리스카가 데리고 다니는 ArFA-sys. 주인공의 ArFA-sys와 같은 Type-X이며, 만난 이후로는 정보 교환을 하는 사이가 된다. 첼리스카가 굉장히 소중하게 여기고 있으며, 전투에는 참가하지 않는 것 같다.

- 레인(CV. 다카기 미유)
《이도류》 실력은 총격전에서도 견재! 《ALO》에서는 키리토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이도류》로 알려져 있던 플레이어다. 《GGO》도 플레이했지만, 현실에서의 일이 바빠 로그인률은 낮다. 서브 머신건을 2자루 들 수 있으며, 연속으로 발사되는 총탄으로 상대를 제압한다.

- 필리아(CV. 이시카와 유이)
보물이 있는 곳에 필리아 등장! 《SAO》시대, 《할로우•에리어》에서 키리토가 구출한 소녀다. 이전부터 자칭 트레져 헌터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 타깃은 초 레어인 ArFA-sys다. 기본적으로는 은밀하게 행동해서 원거리에서 저격하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근접전도 《SAO》시대에 쌓아 올린 검술로 무리 없이 맞선다.


캐릭터에 이어 공개된 정보는 리즈벳 공방과 에리어로, 우선 리즈벳 공방에서는 강화하고 싶은 무기와 필요한 소재가 있으면 무기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며, 강화 단계에 따라 +나 ++가 무기에 붙는다. 또한 이 공방에서는 무기 강화뿐만 아니라 개조 역시 가능하다. 무기에 ‘메모리 칩’이라는 특수효과가 붙어 있는 경우, 무기개조를 통해 ‘메모리 칩’의 효과를 강화하고 변경할 수 있다.

마지막 '에리어'로는 인류의 번영과 기술이 모인 도시, 올드 사우스(OS-753)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다. 썩어 버린 폐허에는 기계만이 남겨져 있으며, 기계가 지배하는 도시 폐허인 이 에리어에서는 인간의 제어에서 해방된 살육 에너미가 덮쳐 온다. 건물 속을 들어가면 거대 로봇 에너미가 등장하기 때문에 미사일 등 범위 공격을 잘 피하면서 반격해야 한다.

또한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의 정보와 함께 '리즈벳, 시리카, 유우키'의 곁잠 일러스트 이미지도 공개되었다.

한편 현재 다운로드판 예약 판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진행 중이며, 패키지판 예약 판매는 1월 말 진행 예정이다. 패키지 전용 특전으로 실물 특전이 제공되며 실물 특전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