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2017 윈터 시즌 A조 2경기 EZ와 Team Zero의 경기가 펼쳐졌다. EZ가 2:0으로 끌려가던 상황, 대장 '보노보노' 이원준이 대활약을 펼치며 3:2 대역전승을 거뒀다.

각 팀의 선봉으로 '동기링' 현동길과 '앙앙이' 김은택이 맞붙었다. 1세트, '동기링'의 도적이 공작 켈레세스를 잡고 시작했지만 '앙앙이' 드루이드의 징그러운 지하 벌레를 필두로 한 필드 전개를 막아내지 못하고 패배했다. 2세트에서 '동기링'이 요그사론으로 불리한 상황을 뒤집으며 한 차례 반격했지만, 드루이드 이어진 세트에서 '앙앙이'의 사제와 도적에게 연달아 패배하며 Team Zero가 선취했다.

2경기, EZ의 중견 '로우시커' 유광준이 출전했으나 1경기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앙앙이'는 사제를 기용하여 1세트를 승리한 후 2세트에서 아쉬운 패배를 맛봤으나, 이어진 3, 4세트를 연달아 가져오며 세트스코어 3:1로 또다시 승리를 거뒀다.

3경기부터 EZ의 반격이 시작됐다. EZ의 대장 '보노보노'가 앞선 경기들을 그대로 뒤집은 결과로 '앙앙이'에게 복수를 성공했다. '보노보노'는 1세트에서 '앙앙이'의 드루이드를 가볍게 막아내며 선취한 후, 2세트의 아쉬운 플레이를 3세트에서 기용한 퀘스트 마법사로 만회하며 세트스코어 2:1로 앞서갔다. 이어진 4세트에서 드루이드를 기용한 '보노보노'는 '앙앙이' 흑마법사의 단단한 벽을 차근차근 뚫어내며 한 점을 만회했다.

'보노보노'를 막기 위해 '영' 김영주가 4경기에 출전했으나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보노보노'가 3세트 내내 드루이드를 고집한 '영'을 3:0으로 격파하며 경기가 빠르게 종료된 것. '보노보노'는 차례대로 기용한 마법사-드루이드-사제 모두 수준급의 플레이를 펼치며 기량을 뽐냈다. 특히, 3세트에서는 '영'의 비취 드루이드를 상대로 탈진전까지 경기를 끌어 승리를 거두는 좋은 모습을 보였다.

Team Zero의 대장 '출' 김철민이 출전하며 대망의 5경기가 시작됐다. 1세트와 2세트, 한 차례씩 주고받으며 세트스코어 1:1의 상황. '보노보노'가 3세트에서 드루이드로 빠른 마나 펌핑과 궁극의 역병 사용을 통해 한발 앞서갔다. '보노보노'의 마지막 덱은 컨트롤 흑마법사. 4세트에서 '출' 사제의 다수의 카드를 태웠으나 속박된 라자-암흑사신 안두인을 태우지 못하며 패배를 맛봤지만, 이어진 5세트 흑마법사 미러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HTC 2017 윈터 시즌의 첫 올킬을 기록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HTC) 윈터 A조 2경기

EZ 3 vs 2 Team Zero

1경기 '동기링' 현동길 1 VS 3 '앙앙이' 김은택 - '앙앙이' 김은택 승
1세트 '동기링' 현동길(도적)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2세트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사제)
3세트 '동기링' 현동길(도적)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사제)
4세트 '동기링' 현동길(도적)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도적)

2경기 '로우시커' 유광준 1 VS 3 '앙앙이' 김은택 - '앙앙이' 김은택 승
1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사제)
2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도적)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3세트 '로우시커' 유광준(사제)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4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드루이드)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도적)

3경기 '보노보노' 이원준 3 VS 1 '앙앙이' 김은택 - '보노보노' 이원준 승
1세트 '보노보노' 이원준(사제)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2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드루이드) 패 VS 승 '앙앙이' 김은택(드루이드)
3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마법사)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흑마법사)
4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드루이드) 승 VS 패 '앙앙이' 김은택(흑마법사)

4경기 '보노보노' 이원준 3 VS 0 '영' 김영주 - '보노보노' 이원준 승
1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마법사) 승 VS 패 '영' 김영주(드루이드)
2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드루이드) 승 VS 패 '영' 김영주(드루이드)
3세트 '보노보노' 이원준(사제) 승 VS 패 '영' 김영주(드루이드)

5경기 '보노보노' 이원준 3 VS 2 '출' 김철민 - '보노보노' 이원준 승
1세트 '보노보노' 이원준(사제) 패 VS 승 '출' 김철민(마법사)
2세트 '보노보노' 이원준(사제) 승 VS 패 '출' 김철민(흑마법사)
3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드루이드) 승 VS 패 '출' 김철민(흑마법사)
4세트 '보노보노' 이원준(흑마법사) 패 VS 승 '출' 김철민(사제)
5세트 '보노보노' 이원준(흑마법사) 승 VS 패 '출' 김철민(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