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제공 - 이키나 게임즈 ]


‘큐비언즈VR’(CubiansVR)의 개발사 이키나게임즈(대표 배준호)는 스팀(STEAM)을 통해 가상현실(VR) 리듬 퍼즐 게임 ‘큐비언즈 : 레스큐 프린세스’(Cubians : Rescue Princess)를 2018년 1월 16일에 전세계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키나게임즈의 전작인 ‘CubiansVR’(큐비언즈VR)은 몽환적이고 아름다운 복셀(VOXEL) 그래픽으로 찬사를 받았던 게임이다. ‘Cubians : Rescue Princess’(큐비언즈 : 레스큐 프린세스)는 전작의 그래픽을 계승함과 동시에 색다른 시도를 더했다.

‘Cubians : Rescue Princess’(큐비언즈 : 레스큐 프린세스)는 ‘리듬 퍼즐 게임’이라는 독특한 플레이 방식을 가지고 있다. ’디제이 맥스’(DJ MAX)스타일의 박자에 맞춰 노트를 맞추는 리듬액션 게임과는 다르다. 플레이어는 음악의 리듬에 맞추어 북을 치면서 플레이 한다. 이에 따라 큐비언이라 불리는 앙증맞은 캐릭터들이 플레이어의 명령에 따라 움직인다. 플레이어는 큐비언들을 잘 조종하여 알맞은 길을 찾아가도록 해야 한다. 도중에 다양한 기믹의 장애물들이 있기 때문에 이를 미리 잘 파악하여 움직이도록 하는 것이 퍼즐의 핵심이다.

단순한 미니게임 위주의 여타VR게임과는 달리 50여개의 스테이지를 통해 장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러면서도 어렵지 않은 조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큐비언즈 : 레스큐 프린세스’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JCIA)의 ‘체감형 게임 상용화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지스타 B2B관에 출품한 바 있다.

현재, 바이브(HTC VIVE)를 통해 지원하며 앞으로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와 Windows MR도 지원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팀 상점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