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8일 정기 점검을 통해 사전에 예고되었던 각성 업데이트 3차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신규 던전과 함께 최상위 장비 추가, 그리고 24시간 운영되는 '지하의 격전장'이 새로운 전장으로 합류한다.


▲ 신규 전장, 지하의 격전장 추가!


먼저 복잡하게 머리를 쓰지 않고, 직관적으로 모션을 보고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신규 던전으로 안타로스의 심연, 상위 위상인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을 즐길 수 있다.

안타로스의 심연은 장비 레벨 446,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은 장비 레벨 453 달성 시 파티 매칭을 통해 입장이 가능하며 상위/최상위 장비 강화 재료를 포함하여 무한의 가면, 희귀/전설 속옷, 울부짖는 분노 장비 상자 등도 획득이 가능하다.


▲ 안타로스의 심연 난이도는 RK-9과 비슷한 수준


던전 관련 다른 변경점으로는 페트레 양성소의 일부 패턴 및 보상도 개선이 되었는데, 페트레의 보호막 패턴을 삭제 및 양성교 교관들을 처치할 경우 HP 회복 구슬이 드랍된다.

또한 일일 입장 횟수가 3회에서 2회로 변경(vip/프론티어는 1회 증가), 루비와 사파이어 드랍량 및 액세서리 강화 재료, 각인서 제작 재료 드랍율이 증가했다.

이외에도 혁명단 은거지는 1일 입장횟수가 2회에서 1회로 감소하는 대신, 네임드 몬스터 HP가 하향되었다.


▲ 페트레 양성소의 패턴과 보상도 개선되었다


한편 던전 클리어 타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던전 순위표도 추가되어, 공허한 안타로스의 심연과 페트레 양성소에 대한 순위 경쟁이 진행된다.

게임 내 단축키 'ALT+L' 또는 메인 메뉴의 '순위표' 아이콘을 클릭해서 해당 순위표 열람할 수 있는데 던전/직업별 1~20위와 전체 직업 100위까지 표시되며, 순위권 밖이라도 클리어 타임이 직업 상위 1000위 이내인 경우 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던전 경쟁의 경우 1월부터 3월까지 1시즌으로 운영되며, 3월 업데이트를 통해 던전/전장의 클래스별 랭커들에게는 특별한 칭호가 주어질 예정이다.


▲ 직업별 순위 확인이 가능


다음으로 신규 전장 '지하의 격전장'은 매일 24시간 운영되는 15 vs 15 전장으로 입장 시 통일 장비 외형 적용, 플레이어 이름 비표시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지하의 격전장은 승/패가 존재하지 않는만큼 순위에 따라 격전의 상자가 차등 지급되는데,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500점 이상의 전투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 적어도 500점 이상의 전투 점수를 확보해야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투 점수와 자신의 순위는 전장 내에서 제공하는 UI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클래스별로 점수 획득 방법 및 비율이 다르게 적용된다.

한편 이외에도 울부짖는 분노 장비 9강화 도달 시 승급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비장한 맹세' 시리즈가 추가되며, 포화의 전장과 명예의 전장 플레이 보상으로 받는 '투사의 강화 재료 상자' 구성품에 무한의 가면이 추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