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검 두 개를 주무기로 하여 권법과 검법을 모두 사용하는 천애명월도의 문파 '진무', 음과 양이 원으로 하나가 되는 느낌으로 고요함으로 움직임을 제압하고, 부드러움으로 강함을 극복, 느리면서도 날렵하게 공격한다.

진무의 가장 큰 장점은 다재다능한 평범함이다. 근접 공격이 기본이지만 멀리 떨어진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갈 수 있고, 먼 거리의 적도 견제가 가능하다. 그리고 접근해오는 적을 반격기로 차분하게 대응할 수 있어 조급하지 않고 천천히 대처할 수 있다. 특히 특정 무공과 연계할 수 있는 환영술로 적을 제압할 수 있지만, 환영술의 의존도가 높고 상대가 환영술을 쉽게 대처하면 힘이 빠진다.

※ 해당 기사는 지난 CBT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근접부터 원거리까지! 다재다능한 무공 보유, 진무 주요 무공 한 눈에 보기

= 귀신베기 : 적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공격하며 검기로 전방 범위 내 3초간 광역 피해.
= 환영술 : 적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파괴, 삼단베기/일검/풍차베기/화강동진 사용 후 연계 가능.
= 일검 : 대상 앞으로 달려가 공격, 체력이 20% 이하 적에겐 2배 피해 및 치명타 100% 발동.
= 화강동진 : 원거리에서 대상을 공격하여 피해.


▲ 진무는 부드러움을 강함으로, 환영술로 전투하는 문파


◆ 평범하지만 강한 딜러! 환영술로 적을 잡아내는 진무 기본 정보

진무는 주무기를 쌍검을 사용한다. 근접 전투가 기본이라 레벨이 낮을땐 적 근처까지 다가가 쌍검으로 공격을 가하고, 환영술을 통해 적을 띄우거나 제압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작 난이도가 낮고 평범한 전투를 보여주는 진무는 누구나 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주력 스킬들을 사용해 음기 게이지를 쌓고, 음기 게이지를 소모하는 '환영술' 스킬을 사용해 주력 스킬과 연계가 가능하다. 환영술의 스킬이 강력하고 의존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음기 게이지를 쌓는 연습이 필요하다.

PvP에선 공격과 방어의 선택권을 자신의 흐름대로 이끌 수 있다. 적이 원거리나 근거리에서 공격 시 '반격'을 사용해 무력화시키고, '일검'으로 적에게 다가가거나 '화강동진'으로 원거리에서 대상을 공격해 견제도 가능하다. 다만 화려하고 속도감도 없고, 강력함도 없는 평범함이 특징이다보니 다른 문파들보다 재미는 떨어진다.


▲ 진무는 환영술의 의존도가 높다


◆ 원거리 견제는 물론 거리좁히기까지! 진무 주요 무공

진무의 주요 무공은 '귀신베기', '환영술', '일검', '화강동진' 등이 있다. 귀신베기는 초반에 배우는 무공이며, 전방 범위 내 3초간 광역 피해를 주는 능력을 지녔다.

상대를 제압해야 힘을 발휘하는 진무에겐 귀신베기는 알짜베기 스킬이다. 상대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파괴하여 주력 스킬을 유효타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몇 없는 광역 기술이다보니 사냥에서 매우 자주 쓰이는 무공 중 하나다.

환영술은 진무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무공이다. 분신이 소환되며 다른 무공과 연계하여 상황에 맞는 전투를 펼칠 수 있다. 그림자베기 - 환영술, 일검 - 환영술, 화강동진 - 환영술, 풍차베기 - 환영술까지 주력 무공에 환영술을 더하는 것이다.

일검은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순식간에 달려가는 스킬이다. 근접 공격을 하는 진무에게 아주 유용한 스킬이며, 적의 체력이 거의 없다면 엄청난 피해를 입히며 주인공이 무림고수를 제압하는 듯한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다.

화강동진은 원거리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근접 캐릭터의 약점을 보완해주는데, 상대가 자신에게 다가오도록 견제하는 용도로 쓰인다.


▲ 풍차베기에 환영술을 사용하면 분신이 이어서 풍차베기를 사용한다.


◆ 분신이 이어서 공격한다! 주요 무공 연계

= 1. 삼단베기 → 환영술 → 내리꽂기 :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 연계, 삼단베기(평타) → 환영술(띄우기) → 내리꽂기(공중 상테 제압)으로 적이 공격조차 못하게 만든다.

= 2. 화강동진 → 환영술 : 화강동진(먼거리의 적을 공격) 후 환영술 사용하면 분신이 적을 계속 공격.

= 3. 일검 → 환영술 : 일검으로 적에게 접근, 환영술로 대상을 닐린다.


▲ 기본 스킬 삼단베기.

▲ 삼단베기 - 환영술 사용시 적이 띄워진다

▲ 체력 낮은 적에게 일검 사용시 멋지게 제압한다.

▲ 일검 - 환영술을 사용하면 적을 밀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