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B조 3경기에서 Team Overload가 Dolling Stones를 3:1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Team Overload의 중견 '알페' 김진근은 과감한 운영으로 올킬을 따내며 Team Overload 4강 진출의 1등 공신이 됐다.

1경기 '크라니쉬' 백학준과 '파이어' 경동혁의 선봉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사제 미러전에서 경동혁이 황천의 원령 역사가로 뽑은 말리고스와 벨렌을 이용해 폭발적인 딜을 넣으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백학준이 장기전 끝에 컨트롤 마법사 미러전에서 승리하고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에서 백학준이 모습을 거의 볼 수 없었던 퀘스트 전사로 템포 도적을 꺾는 기염을 토했다. 마지막 1/3 확률을 뚫고 영웅 능력을 도적의 본체에 맞추며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4세트 사제와 컨트롤 마법사의 대결은 장기전 끝에 필드를 장악한 경동혁의 마법사가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 백학준이 사제로 도적을 꺾으며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이어진 2경기, Team Overload의 중견 '알페' 김진근이 출전했다. 1세트, 하이랜더 사제와 비취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백학준이 비취 우상을 외눈깨비로 태우면서 손쉽게 승리했다. 2세트, 드루이드를 다시 꺼낸 김진근이 갈림길로 킬각을 만들며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사제와 퀘스트 전사의 대결에서 김진근이 빠르게 싸이클을 돌리며 역전에 성공했다. 4세트, 도적을 꺼낸 김진근이 빠른 템포 플레이로 컨트롤 마법사를 제압하며 상대 팀의 중견을 불러냈다.

3경기, '고스트' 박수광이 출전했다. 1세트, 박수광의 퀘스트 마법사와 김진근의 하이랜더 사제의 대결이 펼쳐졌다. 김진근이 빠른 타이밍에 파츠를 모으고 딜 누적에 들어갔다. 얼음 방패가 없는 박수광은 속절없이 패하고 말았다. 2세트, 1세트와 마찬가지로 김진근이 흑마법사의 파츠를 빠르게 모은 상태에서 몰아쳐 승리를 따냈다.

3세트, 퀘스트 마법사를 다시 꺼낸 박수광이 가까스로 비취 드루이드를 제압하고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어진 4세트, 흑마법사를 준비한 박수광이 빠르게 꺼낸 산악 거인으로 초반부터 승기를 잡았다. 결국, 경기는 5세트로 이어지게 됐다. 마지막 5세트 사제와 드루이드의 창과 방패 대결, 탈진까지 가는 접전 끝에 김진근의 드루이드가 승리했다.

Dolling Stones의 대장 '샹하이' 정한결이 출전했다. 1세트, 하이랜더 사제와 도적의 대결에서 김진근이 완벽한 템포 플레이로 선취점을 획득했다. 2세트, 이번에는 김진근이 사제를 잡았고, 정한결이 도적을 잡았다. 정한결이 '켈-그-켈' 콤보를 성공시켰지만, 김진근이 광역기로 위기를 차례로 모면하면서 김진근이 승리했다. 매치포인트인 3세트는 드루이드 미러전이었다. 어그로 드루이드와 비취 드루이드의 대결, 김진근이 상대의 딜 템포를 늦추며 여유롭게 승리를 따냈다. 올킬을 거둔 김진근은 팀을 4강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HTC) 윈터 B조 3경기

Dolling Stones 1 vs 3 Team Overload

1경기 '크라니시' 백학준 3 VS 2 '파이어' 경동혁 - '크라니시' 백학준 승
1세트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사제)
2세트 '크라니시' 백학준(마법사) 승 VS 패 '파이어' 경동혁(마법사)
3세트 '크라니시' 백학준(전사) 승 VS 패 '파이어' 경동혁(도적)
4세트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패 VS 승 '파이어' 경동혁(마법사)
5세트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승 VS 패 '파이어' 경동혁(도적)

2경기 '크라니시' 백학준 1 VS 3 '알페' 김진근 - '알페' 김진근 승
1세트 '크라니시' 백학준(사제) 승 VS 패 '알페' 김진근(드루이드)
2세트 '크라니시' 백학준(마법사) 패 VS 승 '알페' 김진근(드루이드)
3세트 '크라니시' 백학준(전사) 패 VS 승 '알페' 김진근(사제)
4세트 '크라니시' 백학준(마법사) 패 VS 승 '알페' 김진근(도적)

3경기 '고스트' 박수광 2 VS 3 '알페' 김진근 - '알페' 김진근 승
1세트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패 VS 승 '알페' 김진근(사제)
2세트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패 VS 승 '알페' 김진근(흑마법사)
3세트 '고스트' 박수광(마법사) 승 VS 패 '알페' 김진근(드루이드)
4세트 '고스트' 박수광(흑마법사) 승 VS 패 '알페' 김진근(드루이드)
5세트 '고스트' 박수광(사제) 패 VS 승 '알페' 김진근(드루이드)

4경기 '샹하이' 정한결 0 VS 3 '알페' 김진근 - '알페' 김진근 승
1세트 '샹하이' 정한결(사제) 패 VS 승 '알페' 김진근(도적)
2세트 '샹하이' 정한결(도적) 패 VS 승 '알페' 김진근(사제)
3세트 '샹하이' 정한결(드루이드) 패 VS 승 '알페' 김진근(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