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비즈니스에 특화된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회 '콘텐츠 도쿄(CONTENT TOKYO) 2018'이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오는 4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VR·AR·MR,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 배급, 라이센싱, 인터렉티브 기술, 서비스 및 마케팅에 특화된 총 7개의 전시회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콘텐츠 비즈니스의 변화를 통해 TV·영화, 게임, 서적, 음악, 어플, 웹 및 모바일 콘텐츠가 전 세계로 국경 없이 유통되고 있는 지금,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미래 비즈니스를 위한 영감을 새로운 고객과 파트너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 6월에 개최된 '콘텐츠 비즈니스 2017' 전시회에는 총 1,418개의 전시 업체와 36개국 38,746명의 참가자, 10,335명의 컨퍼런스 참관객 및 397명의 언론 관계자가 방문하여 대성황을 이뤘다.

지난 행사보다 1.5배 확대된 규모로 개최되는 '콘텐츠 도쿄 2018'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리더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함께 마련됐다. 풍부한 세션으로 구성된 컨퍼런스 행사가 '콘텐츠 도쿄' 전시회 동안 함께 개최되기 때문에 업계 전반의 현직 콘텐츠 전문가로부터 최신 동향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제프 고든(Jeff Gordon) 디렉터가 강연자로 참가하는 '월드 디즈니 애니메이션 :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의 제작' 강연이 확정되어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강연 정보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콘텐츠 도쿄 2018' 전시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유저들은 특별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행사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콘텐츠 도쿄 2018'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참가 신청 페이지 : https://contact.reedexpo.co.jp/expo/CTK/?lg=en&tp=inv&ec=CTK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ontent-tokyo.j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