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하스스톤 등급전에서 등급이 높은 플레이어들은 원래 등급으로 올라가기 위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고, 등급이 낮은 플레이어들은 등급이 오른다는 느낌을 받기 어려웠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 가지 등급전 개편 사항이 예고되었다.

우선, 2월 시즌이 끝나고 3월 시즌이 시작되는 초기화 시점부터 모든 플레이어의 등급은 4등급만 낮아지게 된다. 예를 들어, 2월 시즌을 15등급으로 마무리하면 초기화 후에는 19등급이 되고, 전설 등급을 달성했다면 초기화 후에 4등급이 된다. 이 변화를 통해 한 시즌에 4등급 이상 올리면 다음 시즌에는 이전 시즌보다 높은 등급에서 시작하게 된다.

또, 모든 등급이 별 5개로 통일된다. 등급별로 별 개수가 차이 나지 않게 되어 모든 플레이어들이 동등하게 등급이 올라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등급이 높은 플레이어들이 초기화 후에 등급이 덜 떨어지고 낮은 등급 구간의 별 개수가 늘어나서 더 많은 플레이어들이 일정 구간에 위치하게 된다. 이를 통해 더욱 비슷한 실력의 상대를 만날 가능성이 커져 매치메이킹 시스템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3월부터 등급 초기화는 4등급 하락을 의미하게 된다


▲ 이제 화난 닭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별 5개가 필요


이러한 변화와 함께 추가적인 변경점이 생겼다. 예전에는 20등급을 달성해야 월간 보상과 카드 뒷면을 얻을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등급전에서 5승만 달성하면 된다. 예전에는 25등급에서 10승 정도를 하면 20등급을 달성했지만, 모든 등급이 별 5개로 바뀌면 20등급을 달성하기 너무 어려워지기 때문에 내려진 조치다. 한편, 이제 대전이 끝날 때마다 시즌 카드 뒷면을 얻기 위한 승수를 알려주는 새로운 UI가 표시된다.

전체적으로 이 업데이트를 통해 전설 등급 플레이어들이 기존 등급으로 오르는 데 필요한 노력은 줄어들고, 등급이 낮은 플레이어들은 등급을 올리는 느낌을 확실히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등급전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새로운 시즌 보상 알림 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