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의 던전 무살문은 61레벨 이후 공략이 가능한 곳이다. '고혼 단상', '학주자', '묘천왕-묘참귀' 총 3마리의 네임드가 등장하는 무살문은 각 네임드들이 사용하는 광역 기술에만 주의하면 큰 어려움 없이 공략이 가능하다. 파티의 딜링 능력이 뛰어나다면 대부분의 단계를 보지 않고 빠르게 공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전 레벨의 던전에서는 '품질 등급 75'의 PVE 장비들을 부위별로 획득이 가능했지만 무살문에서는 각 네임드를 통해 무기부터 장신구, 방어구 모든 부위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 던전에서 아이템 파밍을 하지 못한 유저라면 무살문에서 대부분의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특히 두 번째로 등장하는 네임드인 '학주자'는 '은사검', '백전창', '혈은도'와 같은 주 무기는 물론 '화조주', '묘생선' 등의 보조 무기까지 각 문파별로 모두 드랍하기 때문에 무살문 공략을 반복한다면 눈에 띄게 성장한 캐릭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천애명월도 - 60레벨 무살문 던전 공략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네임드 - 고혼 단상
2네임드 - 학주자
보스 - 묘천왕, 묘참귀
드랍 아이템 정보



■ 1네임드 고혼 단상, 화로를 이용한 빠른 쫄처리!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고혼 단상 전투전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팔문개진' 페이즈는 화로를 이용해서 빠르게 처리
2. 2, 3단계에 등장하는 '현도진 호법'을 빠르게 처리
3. 광역 피해를 주는 '풍권랑' 시전 시 거리를 벌려 피해를 최소화

첫 번째 네임드 보스인 '고혼 단상'은 전투 전 자신의 부하들을 통해 '팔문개진'을 펼쳐 유저들을 공격한다. 특별히 위협적인 구간은 아니지만 3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등장한 뒤 산개하기 때문에 처리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린다. 맵에 존재하는 화로 위에 파티원들이 올라가 있으면 쫄들이 알아서 화로 위로 뭉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공략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된다.

본격적인 네임드와의 전투에 들어서게 되면 '고혼 단상'은 여러 가지 범위 공격을 시전하지만 회피가 어렵지 않다. 단 간헐적으로 시전하는 '풍권랑'은 고혼의 주위에 광역 피해를 주니 회피(구르기)를 사용해 거리를 벌리는 것이 좋다.

2단계에 들어서면 고혼에게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해주는 '현도진 호법'을 소환하는데, 빠르게 처리 후 다시 고혼을 공격하면 된다. 이후 3단계에서도 고혼에서 버프 효과를 주는 '현도진 호법'이 등장, 마찬가지로 빠르게 처리 후 고혼을 공격하면 된다.


▲ 화로를 이용하면 빠르게 쫄처리가 가능하다.

▲ '고혼 단상'이 풍권랑을 시전하면 회피(구르기)를 이용해 거리를 유지

▲ 2,3단계에 등장하는 '현도진 호법'을 빠르게 처리 후 네임드 공격





■ 2네임드 학주자, 광역 기술에 주의하며 네임드 집중 공격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전방 부채꼴 모양 범위에 큰 피해를 주는 '뼈 발라내기', '힘줄 자르기' 등의 기술에 주의
2. 학주자가 소환하는 '만두', '닭고기' 등의 쫄 빠르게 처리
3. 이후 네임드 학주자를 광역 기술에 주의하며 빠르게 공략

두 번째 네임드인 '학주자'는 엄청난 식탐을 가진 보스이다. '뼈 발라내기', '힘줄 자르기' 등의 광역 기술을 시전하고 음식의 이름을 가진 부하들을 소환하여 유저들을 공략한다.

'학주자'의 경우 시전하는 광역 기술에 피격 시 큰 피해를 입게 되니 회피(구르기)를 이용해 피해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전투 중 등장하는 부하들을 빠르게 처치하고 '학주자'를 집중 공격하면 어렵지 않게 공략이 가능하다. 파티의 딜링 능력이 뛰어날 경우 부하들이 소환 페이즈를 보지 않고 네임드를 처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 '학주자'가 시전하는 광역 기술은 회피(구르기)를 이용해 쉽게 회피가 가능

▲ '소고기', '만두' 등의 쫄, 빠르게 처리 가능

▲ 딜링 능력이 뛰어나다면 쫄을 보지않고 순식간에 공략이 가능하다.




■ 보스 묘천왕-묘참귀, 두 보스의 다양한 패턴에 주의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묘천왕, 묘참귀 두 네임드가 번갈아가며 등장 이후 합체와 분리 진행
2. 묘천왕의 '참요', '단비', '벽수' 등의 강력한 기술에 주의
3. 힐러(천향)은 머리 위에 표식이 뜨는 용린자 대상자에게 집중
4. 결박에 걸린 파티원은 빠르게 해제를 해줘야 광역 기술 회피가 가능
3. 합체 이후 등장하는 단계인 분리 단계에서 묘참귀를 빠르게 처리 후 묘천왕 처리

마지막 네임드인 '묘천왕', '묘참귀'는 두 보스 번갈아 가며 전투를 진행, 이후 합체와 분리 단계를 거치며 유저를 공격한다. 전투 시작 시 묘참귀와의 전투를 진행하게 되는데 광역 기술을 시전하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점이 없으니 이를 주의하며 공략하면 된다. 이후 등장하는 묘천왕은 전방에 큰 피해를 주는 '참요', '단비', '벽수' 등을 시전하는데 회피(구르기)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회피가 가능하다.

공략을 진행하다 보면 파티원 중 한 명의 머리 위에 '빨간 X 표식'이 뜬다. 해당 대상자에게는 묘천왕이 큰 피해를 입히는 '용린자'를 사용하는데 체력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즉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힐러(천향)은 대상자를 집중적으로 치유해 최대 체력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광역 기술을 사용하는 단계에서는 '결박' 상태에 빠지는 파티원이 생긴다. 다른 파티원이 결박을 해제해주지 않을 경우 이동이 불가해 광역 기술에 맞아 큰 피해를 입게되니 결박에 걸린 파티원이 확인되면 빠르게 해제를 해줘야 한다.

3단계에서는 두 보스가 합체를 하고 일정량을 피해를 주면 분리하게 된다. 합체 단계에서는 전투 지역 대부분에 큰 피해를 주는 광역 기술을 시전하니 충분한 내력을 유지해 회피를 하는 것이 좋다. 이후 분리 단계에서는 묘참귀 - 묘천왕 순으로 빠르게 정리해 공략이 가능하다.


▲ 먼저 등장하는 묘참귀, 어렵지않게 공략이 가능하다.

▲ 묘천왕이 전방 광역 기술 사용 시 회피(구르기)를 이용

▲ 힐러는 표식이 뜬 대상을 집중적으로 치유해야 한다.

▲ 결박 대상자는 빠르게 해제해줘야 광역 기술 회피가 가능하다.

▲ 합체 단계에서의 광역 공격은 범위가 넓어 미리 거리를 벌리지 않으면 회피가 어렵다.




■ 무살문 드랍 아이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