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0일, 히어로즈의 다음 패치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30.0 공개 테스트 서버(이하 PTR)이 열렸다.

이번 PTR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나이트 엘프 사회의 범죄자들을 체포하고 투옥하는 감시관들의 우두머리인 '마이에브'가 합류하고, 그레이메인과 말티엘의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새해를 맞이하면서 다양한 스킨과 탈것, 그리고 치장용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달의 축제 기간이 돌아왔다.




감시관 '마이에브'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영웅으로 만년 동안 일리단을 감시했으며, 그가 탈출한 후에도 끊임없이 추격을 이어갔다. 어떤 이는 집념이라고, 어떤 이는 집착이라고 평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했다. 마이에브는 아제로스를 지키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다는 것.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한 마이에브는 적의 도주를 억제하면서 집요하게 추격할 수 있는 암살자로 적 영웅들에게 목줄을 채우고 거리가 멀어지면 대상을 끌어당기거나 그림자를 내보내 피해를 주면서 그 위치로 순간이동 할 수 있다. 주력 기술인 칼날 부채는 전방에 초승달 모양으로 단검을 흩뿌리는데, 적 영웅을 2명 이상 맞히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폭발적으로 줄어들고 사용한 마나를 돌려받는다.

이외에도 고유 능력인 '감시관의 도약'은 공중으로 뛰어올라 모든 적대적인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되며, 지속 능력으로 방어도를 늘려준다. 궁극기로는 대상의 시야 반경을 제거하면서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드는 '속박의 원반'과 자신의 주변에 감시관의 화신을 소환하여 이에 부딪친 적들을 감옥 중앙으로 튕겨내는 '감시관의 감옥'을 지녔다.


▲ 이동기가 좋은 암살자를 상대로 탁월한 성능을 지닌 신규 암살자 '마이에브'


다음으로 마이에브의 등장과 함께 '달의 축제'가 돌아온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면 일정 횟수마다 달의 축제와 관련된 치장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데, 게임을 2회 플레이하는 것으로 완료할 수 있는 첫 번째 퀘스트를 시작으로 총 4개로 나뉜 퀘스트가 제시된다.

퀘스트 보상으로는 '귀여운 달의 축제 폭죽로켓 스프레이'를 시작으로 '달의 축제 전쟁문장'과 '귀여운 달의 축제 강아지 초상화'가 있으며 최종 퀘스트를 완료하면 '달의 축제 폭죽로켓' 탈것이 지급된다. 달의 축제 퀘스트는 3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PTR 서버에서는 퀘스트에 전반적인 내용만 확인할 수 있을 뿐, 실질적인 보상은 라이브 서버 패치 이후에 획득할 수 있다.


▲ 마이에브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달의 축제 퀘스트' 이벤트 보상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에서는 음성 대화 기능이 추가된다. PTR에서 체험해볼 수 있으며, 향후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음성 대화는 파티 플레이 시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팀 대화의 경우 직접 참여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설정에서 자동 참여로 변경할 수 있다. 관련한 제어창은 게임 화면 좌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전 중에는 Tab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대상 유닛의 능력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상 정보창이 추가되었는데, 아군 혹은 적군을 클릭하면 좌측 상단에 생명력 및 재생량과 일반 공격력, 공격 사거리, 기술 위력의 변동치, 방어력 등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적과 아군의 영웅은 물론이고 용병 캠프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대상 정보창'


영웅 밸런스 부분에서는 1티어 암살자 그레이메인의 밸런스 조정이 눈에 띄는데, 길니안 독주의 폭발 반경이 15% 증가하고 소모 마나량이 70에서 55로 감소했다. 대신 4레벨 특성인 넘쳐나는 독주(Q)가 삭제되었으며, 7레벨 백전노장 특성은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6회 적중시키면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하여 최대 3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다음으로 말티엘은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쓰는 광역 공격으로 바뀐 대신 공격력이 117에서 82로 감소했다. 일반 기술 부분에서는 영혼 도려내기(Q)의 치유량이 대상 하나당 44에서 36으로, 사신의 징표 피해량이 최대 체력의 2%에서 1.75%로 감소했다. 특성 부분에서는 4레벨 암흑의 수확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유지 시간이 150초에서 180초로 증가하고, 13레벨 무형의 존재로 획득할 수 있는 최대 물리 방어력이 40에서 30으로 감소했다.


▲ 광역 공격 능력을 획득한 대신 전반적인 피해량과 방어력이 깎여나간 '말티엘'


한편, 실바나스와 캘타스 줄진, 카시아의 달의 축제 풍 신규 스킨과 축제 기간 동안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치장용 아이템을 비롯하여 일부 스킨들의 색상이 추가됐으며, 루나라가 이동 불가 상태인 동안 도약 공격을 사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비롯하여 게임의 여러 부분에 걸쳐 오타와 설명 오류가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