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장비 성장 시스템인 명품화가 추가됐다. 명품화는 신화 장비를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장비 레벨업, 강화, 융합과는 따로 적용되므로 기존에 사용하던 장비를 더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

컬렉션 아이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스킨의 경우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스킨의 능력치는 유지하면서 외형만 변경하는 '스킨 외형 변경'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펫과 탈것에는 강화 시스템이 추가되어 펫과 탈것의 능력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1월 30일 업데이트 주요 사항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신화 장비를 더 강력하게! - '명품화'
장비 능력치 증가와 함께 특수 이펙트 추가

명품화는 신화 장비에만 적용할 수 있는 장비 성장 시스템이다. 명품화 성공 시 장비의 능력치가 증가하는 것은 물론이고, 장비 외형에 명품화 이펙트가 출력되는 특징이 있다. 명품화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고대 주화, 신화의 정수, 명품화 조각 등 3가지 재료 아이템이 필요하다.

'고대 주화'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고대 던전 및 분쟁 지역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신화의 정수'는 신화 장비를 추출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PvE 장비 추출 시 3개, PvP 장비 추출 시 5개가 만들어진다.

'명품화 조각'은 길드 상점에서 매일 10개씩 구매, 카이아의 전장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매일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멤버스 상점에서 블루젬으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멤버스 4등급이면 매일 10개, 멤버스 7등급이면 매일 1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명품화를 시도하는 장비 부위에 따라 필요한 재료의 수가 달라진다. 명품화 1단계 기준으로 무기에는 신화의 정수 10개, 명품화 조각 30개, 고대 주화 10개, 100만 골드가 필요하며, 방어구와 장신구에는 신화의 정수 3개, 명품화 조각 10개, 고대 주화 5개, 100만 골드가 필요하다.

▲ 신화 장비를 추출해 신화의 정수 획득

▲ 명품화 조각은 길드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카이아의 전장 일일 퀘스트로 획득

▲ 명품화 조각은 멤버스 상점에서 블루젬으로 구매도 가능

▲ 명품화를 시도하는 장비 부위에 따라 필요한 재료의 개수가 다르다



다른 스킨의 외형을 덧씌운다! - '스킨 외형 변경'
스킨 능력치는 유지하되 외형은 다른 스킨으로 변경

스킨 외형 변경은 신화 스킨에 다른 스킨의 외형을 덧씌우는 기능이다. 기존 스킨의 능력치는 그대로 유지하되 더 마음에 드는 스킨의 외형을 사용하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다.

스킨 외형 변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재료로 사용할 스킨과 '스킨 외형 변경권'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스킨 외형 변경권은 소모품 상점에서 개당 블루젬 500개로 구매할 수 있다.

재료로 사용할 스킨의 등급은 무엇을 사용해도 문제없다. 다만, 재료 스킨의 등급에 따라 외형 변경에 필요한 스킨 외형 변경권이 개수가 달라진다. 재료 스킨의 등급이 신화라면 변경권 1개, 전설이라면 변경권 5개, 영웅이라면 변경권 10개, 희귀라면 변경권 15개가 필요하다. 외형 변경이 완료되면 재료 스킨은 사라진다.

▲ 신화 등급 스킨에는 외형 변경이 가능하다는 문구가 나타난다

▲ 소모품 상점에서 판매하는 스킨 외형 변경권

▲ 재료 스킨의 등급에 따라 필요한 스킨 외형 변경권의 개수가 다르다



펫과 탈것도 더 강력해질 수 있다! - '펫/탈것 강화'
최대 15강화까지 펫과 탈것의 능력치를 강화

펫/탈것 강화는 말 그대로 자신의 펫과 탈것 아이템을 강화해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시스템이다. 펫을 강화하려면 펫이, 탈것을 강화하려면 탈것이 필요하며 최대 15강화까지 가능하다.

강화하는 펫/탈것의 등급은 강화 확률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재료로 사용되는 펫/탈것의 등급과 강화 단계에 따라 강화 확률이 달라진다. 재료의 등급이 높을수록 강화 확률이 높아지고, 강화 수치가 높아질수록 다음 단계의 강화 확률이 낮아진다. 강화 단계가 높아질수록 소모되는 골드도 증가한다.

▲ 펫과 탈것도 이제 강화가 가능

▲ 재료로 사용하는 아이템 등급에 따라 강화 확률이 달라진다

▲ 강화 수치가 높아질수록 강화 확률은 낮아진다



테라 멤버스의 혜택이 높아진다! - '상점 및 테라 멤버스 개편'
멤버스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 매력적인 아이템 구매 가능

상점 및 테라 멤버스의 상품의 이름과 종류에 변동이 있다. 우선 상품들의 접두어가 '고급 -> 보급형', '최고급 -> 프리미엄'으로 변경됐다.

소환 상점에는 '스페셜 장비/장신구 소환'이 추가됐다. 기존의 프리미엄 장비/장신구 소환에서는 희귀~영웅 등급의 장비/장신구만 등장했지만, 스페셜 장비/장신구 소환에서는 '고대1~봉인된 고대1 장비도' 등장한다. 고대 던전이 아니더라도 고대 장비를 획득할 방법이 생긴 것이다.

▲ 고대1~봉인된 고대1 장비도 등장하는 스페셜 장비 소환


멤버스 상점은 기존에 있던 상품이 모두 사라지고 새로운 상품들이 추가됐다. 주목할만한 상품은 '로열 스킨/탈것/장비/장신구 상자'와 '영웅 PvP 장비/장신구 상자 및 선택권'이다.

로열 상자는 소환 상점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자와 같은 가격이지만, 상자 개방 시 영웅~신화 등급의 아이템이 등장한다. 게다가 로열 상자는 멤버스 등급만 달성한다면 제한없이 여러 번 구매할 수 있다. 따라서 멤버스 등급이 높은 유저라면 소환 상점 대신 멤버스 상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영웅 PvP 장비/장신구 상자와 선택권은 PvP 장비 세트를 모으는 중인 고 전투력 유저에게 적합하다. 특히, 선택권은 자신에게 필요한 PvP 장비/장신구를 확정적으로 선택할 수 있어 확률에 기댈 필요가 없다.

영웅 PvP 장비/장신구 상자는 영웅별 주간 1회 한정으로 블루젬 3천 개, 선택권은 영웅별 월간 1회 한정으로 블루젬 5천 개로 구매할 수 있다.

▲ 로열 상자에서는 최대 신화 등급 아이템까지 등장

▲ 영웅 PvP 장비/장신구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