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B조 4경기 패자전에서 Team SG가 RD를 3:1로 꺾고 최종전에 진출했다. SG의 중견으로 출전한 '사오' 김진우가 훌륭한 손패로 2킬을 따내며 팀을 탈락 위기에서 구했다.

1경기 '테일윈드' 김수환과 '크리보' 김치수의 선봉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하이랜더 사제와 어그로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광역기를 사용한 김수환이 선취점을 기록했다. 2세트, 템포 도적과 어그로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김수환이 징그러운 지하 벌레 두 장으로 주도권을 확실히 잡으며 승리했다. 3세트, 김치수가 도적의 빠른 템포를 활용해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 어그로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김수환이 먼저 필드를 전개했다. 김치수도 살아 움직이는 마나로 필드를 전개했지만, 주도권은 김수환에게 있었다. 김수환이 킬각을 만들며 선봉 대결의 승자가 됐다.

RD의 중견 '코코아' 최민규가 출전했다. 1세트, 하이랜더 사제와 비취 드루이드의 영혼의 대결에서 김수환이 사제의 모든 카드를 사용해 킬각을 만들었다. 최민규는 과감한 판단보다 수비적인 선택을 하면서 패하고 말았다. 2세트, 컨트롤 마법사를 꺼낸 최민규가 김수환의 도적의 공격을 깔끔하게 막고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하이랜더 사제를 꺼낸 최민규가 어그로 드루이드를 꺾고 역전에 성공했다. 4세트, 도적과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김수환이 8/8 밴클리프로 큰 이득을 거두면서 승리했다. 마지막 5세트, 어그로 드루이드와 비취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최민규가 김수환의 강력한 공격을 가까스로 막아내고 1:1 동점을 만들었다.

1:1 동점 상황에서 SG의 중견 '사오' 김진우가 등장했다. 1세트, 비취 드루이드를 선택한 최민규가 강력한 도발 벽을 세우며 김진우의 도적을 꺾고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김진우가 어그로 마법사의 엄청난 템포 플레이를 선보이며 최민규의 사제를 제압했다. 3세트, 하이랜더 사제와 흑마법사의 대결에서 김진우가 칼 타이밍에 '라자-안두인' 콤보를 사용하며 승기를 잡았다. 빠르게 딜 누적에 들어간 김진우가 승리했다.

4세트 도적과 사제의 대결에서 두 선수 모두 집중력이 떨어진 듯 실수가 나왔다. 풍부한 손패를 가진 최민규가 정신 분열 두 장으로 김진우의 명치를 터뜨렸다. 마지막 5세트, 김진우가 7/7 벤클리프로 빠르게 딜 누적을 했다. 상대에게 시간을 주지 않고 몰아친 김진우가 승리, 상대 팀의 대장을 불러냈다.

RD의 대장 '타임' 박종남이 출격했다. 1세트 사제와 도적의 대결, 치열한 공방전 끝에 김진우가 박종남의 공격을 막고 승리했다. 2세트, 템포 마법사 덱을 꺼낸 김진우가 완벽한 손 패로 템포 플레이를 펼쳤다. 박종남은 켈레세스 버프를 받은 하수인으로 필드를 전개하면서 역전에 성공했다.

이어진 3세트, 템포 마법사를 다시 꺼낸 김진우가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한 비밀 카드로 빠르게 딜 누적을 했다. 김진우가 얼음 화살과 화염구로 피니시를 넣고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도적과 흑마법사의 대결에서 김진우가 '켈-그-켈' 콤보를 성공시키며 유리한 출발을 했다. 강력한 스탯의 하수인으로 주도권을 끝까지 유지한 김진우가 흑마법사의 수많은 도발 벽을 뚫고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HTC) 윈터 B조 4경기

SG 3 vs 1 RD

1경기 '테일윈드' 김수환 3 VS 1 '크리보' 김치수 - '테일윈드' 김수환 승
1세트 '테일윈드' 김수환(사제) 승 VS 패 '크리보' 김치수(드루이드)
2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도적) 승 VS 패 '크리보' 김치수(드루이드)
3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드루이드) 패 VS 승 '크리보' 김치수(도적)
4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드루이드) 승 VS 패 '크리보' 김치수(드루이드)

2경기 '테일윈드' 김수환 2 VS 3 '코코아' 최민규 - '코코아' 최민규 승
1세트 '테일윈드' 김수환(사제)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2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도적)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마법사)
3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드루이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사제)
4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도적)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5세트 '테일윈드' 김수환(드루이드)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3경기 '사오' 김진우 3 VS 2 '코코아' 최민규 - '사오' 김진우 승
1세트 '사오' 김진우(도적)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드루이드)
2세트 '사오' 김진우(마법사)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사제)
3세트 '사오' 김진우(사제)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흑마법사)
4세트 '사오' 김진우(도적) 패 VS 승 '코코아' 최민규(사제)
5세트 '사오' 김진우(도적) 승 VS 패 '코코아' 최민규(흑마법사)

4경기 '사오' 김진우 3 VS 1 '타임' 박종남 - '사오' 김진우 승
1세트 '사오' 김진우(사제) 승 VS 패 '타임' 박종남(도적)
2세트 '사오' 김진우(마법사) 패 VS 승 '타임' 박종남(도적)
3세트 '사오' 김진우(마법사) 승 VS 패 '타임' 박종남(사제)
4세트 '사오' 김진우(도적) 승 VS 패 '타임' 박종남(흑마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