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탄약과 빠른 연사 속도를 바탕으로 강력한 화력을 뿜어내는 미니건이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신규 무기로 등장한다. 기관총의 일종으로 볼 수 있는 해당 무기는 총알을 무섭게 난사하며 적들을 압박하는 무기로 볼 수 있으며, 건축물을 파괴하는데 뛰어난 성능을 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소음기 장착 권총의 드랍율 대폭 하락으로 이제 그 모습을 보기가 쉽지 않아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전리품 상자의 볼륨 증가와 사운드 공간화 개선을 시작으로 렌더링 오류 및 네트워크 대역폭을 감소시켜 게임 환경을 최적화하는 등 플레이를 방해하던 여러 요소들의 수정 작업이 진행된다.


[강력한 화력의 미니건 등장! V.2.4.0 패치노트] ◀ 바로가기






■ 강력한 화력을 가진 신규 아이템 미니건 등장!

뛰어난 화력을 뿜어내는 미니건이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에 새로운 무기로 등장한다! 이미 세이브 더 월드에 선보인 적 있는 미니건은 기관총의 일종으로 볼 수 있으며, 커다란 덩치만큼 강력한 위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기관총 무기의 특징상 많은 탄약과 빠른 연사 속도를 예상할 수 있는데, 실제 공개된 영상에서 미니건은 적에게 총알 세례를 퍼붓는 모습을 보인다. 덕분에 벽이나 엄폐물은 물론 상대의 건축물을 파괴하는데 우수한 성능과 그로 인해 적을 압박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난사에 적합한 무기인 만큼 사격이 뛰어나지 않은 유저도 근접하여 사용하기 무난한 반면, 거리가 멀어질수록 적을 타격하기 힘들어지는 단점을 지닐 터.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산탄총, 돌격소총, 저격소총으로 선호되는 무기 세팅 사이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봐야할 것이다.

또한, 작은 소리로 은밀하게 상대를 암살할 수 있던 소음기 장착 권총의 드랍율이 에픽 등급은 20%, 전설 등급은 33%씩 크게 감소했다. 소음기의 효과는 좋지만 낮은 피해와 장거리 공격이 힘든 성능으로 외면받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제 상대적으로 다른 무기 획득 확률이 올라간 셈. 앞으로 소음기 장착 권총을 보기가 더 힘들어졌다.



▲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의 첫 기관총! 화력이 기대된다.





■ 황금 상자 찾기가 쉬워진다!? 오류 수정 사항

이번 오류 수정사항 중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황금 상자 또는 전리품 상자로 불리는 상자의 오디오 개선이다. 아이템 파밍의 필수 요소인 해당 상자는 빛과 함께 고유의 소리를 지녀서 이 소리를 쫓아 유저들이 상자를 찾을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초보에게 소리만으로 위치를 파악하기엔 무리가 있었다.

하지만 이제 오디오 볼륨이 높아지고, 사운드 공간화를 개선하면서 좀 더 명확하게 상자 위치 파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대기실 화면에서 다른 유저를 음소거할 수 없던 부분이나, 오디오 신호 때문에 클라이언트가 충돌하는 현상 등 사운드 관련 오류가 많이 수정되는 편.

더불어 맵과 미니맵에서 검은색으로 렌더링이 망가져 노출되던 부분 역시 수정에 들어가며, 바닥 높이에 가깝게 설정되어 있던 조경 지역에서 구조물이 지하에 나타나는 오류를 일부 개선한다. 게다가 유저가 움직이지 않거나 걸을 때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을 줄여서 좀 더 쾌적한 플레이 환경이 조성된다.

이외에도 론지 랏지 근처에서 같은 장소에 두 개의 아이템이 중복 생성되던 오류와 대기실에서 캐릭터 모델이 잘못 나오는 부분 등 전반적으로 많은 개선 사항을 선보인다.


▲ 이제 상자 찾기가 더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 포트나이트:배틀로얄 버그 수정 전문

▼ 게임 플레이

거의 바닥 높이에 가까웠던 조경 지역들 몇 곳을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구조물의 대다수가 지하에 나타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이제 축구 골대 안으로 슛을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1. 오디오 신호에 의해 클라이언트가 충돌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대기실 화면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을 음소거 할 수 없었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 대기실 화면에서 잘못된 캐릭터 모델이 나오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문을 바라볼 때 모든 벽들이 하이라이트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성능

1. 게임에서 처그 적을 발견했을 때 일어날 수 있는 클라이언트 지연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2. 콜리전 오버랩 이벤트를 실행할 때의 엔진 선능을 향상시켰습니다.
3. 플레이어들이 걷거나 가만히 서있을 때의 네트워크 대역폭 사용을 줄였습니다.


▼ UI

1. 뉴스 위젯의 좌측에 있는 불필요한 팝업 버튼을 제거했습니다.
2. 콘솔로 아이템 상점에서 아이템을 선택할 때 타일 주변 테두리가 하이라이트되도록 추가했습니다.
3. 예전 함정 선택 방사형 메뉴가 열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방사형 메뉴는 더 이상 함정을 선택할 때 사용되지 않습니다.
4. Hotbar에 무기 아이콘들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5. 맵과 미니맵에서 까맣게 렌더링 되던 부분들을 수정했습니다.
6. Fixed the floor under the hero not showing up when previewing emotes in the locker or item shop
7. 이모트를 연속으로 보려고 할 때 이모트들이 상쇄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트/애니메이션

1. 이온 음료통 아이템을 마시는 애니메이션 속도 15초 수정.


▼ 오디오

1. 전리품 상자를 가리킬 때, 오디오 볼륨을 높여 전리품 상자의 사운드 공간화를 개선하였습니다.
2. 거실 티비에서의 잡음을 제거했습니다.
3. 다른 플레이어가 산탄총으로 바꿀 때의 지향성 오디오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4. 댄스 이모트의 발소리 오디오를 제거했습니다.


▼ 월드

1. 틸티드 타워의 윈도우 에셋에서 누락된 콜리전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2. 중거리에서 조경들이 들쭉날쭉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3. 배틀버스를 타면서 보이는 강에서 간헐적으로 인공구조물들이 깜빡거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4. 론리 랏지 근처 같은 장소에서 두개의 아이템이 생성되는 이슈를 수정했습니다.
5. 아나키 에이커의 남쪽 지역에 있는 경계선들을 수정했습니다.
6. 모이스티 미어에 있는 덩굴의 콜리전을 해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