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목) 진행된 천애명월도의 업데이트로 상점이 등장했다. 상점에서는 물품 구매 외에도 '환전소'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는데, 환전소는 간단히 거래전표, 전표와 거래은량간의 교환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이다. 즉, 거래전표로 거래은량을 구할 수도 있고, 거래은량을 통해 전표를 얻을 수도 있다.

환전소는 상점(F11)으로 진입한 뒤, 우측 하단에 있는 '환전소' 아이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거래정보'와 '거래내역'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거래 정보창에서는 '거래은량 매물 정보', '거래전표 매물정보'와 '최근 거래'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다.

거래은량, 거래전표 매물 정보는 최근에 등록된 관련 매물의 가격과 수량 등이 나열되는 곳이며, 최근 거래 목록을 통해 이미 완료된 거래의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오후 18시 10분을 기준으로, 최근 거래 내역을 살펴보면 100 거래전표당 56 거래은량의 시세로 거래가 진행되고 있다.


▲ 2월 1일 진행된 업데이트로 환전소가 등장했다


거래는 거래정보 화면의 우측 상단 코너를 통해 시작할 수 있다. 거래전표로 거래은량을 얻고 싶다면 '거래전표 교환' 메뉴를 선택한 뒤, 100전표당 얻고 싶은 거래은량을 입력하고 교환 수량을 적은 뒤 확인을 누르면 된다. 만약, 100전표당 56의 거래은량을 받고싶고 총 10번의 거래를 하고 싶다면 입찰가에는 56를, 교환 수량에는 1,000을 입력하면 된다.

등록된 매물보다 낮은 입찰가로 거래를 신청할 경우, 이와 가격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더라도 가장 흡사한 가격의 매물과 자동으로 거래가 진행된다. 다만, 캐릭터가 수령하는 실제 거래은량은 입찰한 가격이 바탕이 된다. 실제로, 100 거래은량으로 현재 시세와 차이가 있는 30 거래은량을 입찰해본 결과, 100전표당 57 거래은량으로 등록된 매물과 거래가 진행되었으며 실제 수령되는 거래은량은 30으로 확인되었다.

반대로 등록된 물품보다 높은 입찰가에 거래를 등록한 상황에서 가격에 맞는 매물이 없을 경우에는 거래가 진행되지 않으며, 거래내역 화면에서 대기 상태로 표기된다. 거래가 바로 진행되지 않은 항목은 최대 36시간 동안 거래 대기가 등록되고 거래를 원하지 않을 경우 취소를 선택할 수도 있다. 거래은량은 하루 최대 10회까지 구매할 수 있다.


▲ 원하는 입찰가를 입력하고 교환 수량을 설정해야 한다


▲ 입찰가를 낮게 설정해도 다른 매물과 거래가 진행되나, 수령은 입찰가로 진행된다


거래은량 교환도 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다른 점은 입찰가가 거래은량이 되고 이를 통해 전표를 얻을 수 있다는 부분이다. 거래전표 교환을 할 때와 마찬가지로, 입찰가와 구매수량을 입력하면 하단에 획득 가능한 전표와 비용이 출력되고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입찰이 진행된다.

특이점으로, 환전소에서 구매한 전표는 유저간 거래를 다시 할 수 없다. 이는 전표상점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다. 거래가 성사되었다면 우편을 통해 내가 구매한 물품을 확인할 수 있고, 이동우편 기능이나 우편 NPC를 찾아 수령이 가능하다.


▲ 거래가 성사되면 물품은 우편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