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S4,PS Vita용으로 3월 29일 발매 예정인 시뮬레이션 RPG 게임 '슈퍼로봇대전X'의 게임 내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울타리를 넘어 한 자리에 모여,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이다. 이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의 최신작인 '슈퍼로봇대전X'는 게임 시스템과 그래픽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그리고 기존의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플레이 하지 않은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세계관을 새롭게 했으며, 스토리는 이번 작품에서 완결된다.

이번 '슈퍼로봇대전X'의 프리 스토리가 공개되었다.공개된 스토리는 아래와 같다.

"시작의 알워스...신과 짐승,빛과 어둠, 과거와 미래가 만나는 세계.그것은 영원히 깨지않는 꿈, 대지는 사람의 마음을 흡수하고 나무에는 지혜의 열매가 열린다. 생사의 틈새에서 떠올라,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채 세계는 돌아간다. 모든 것은 지혜의 신 엔데의 이름 아래... 그리고 다양한 이 세계에서 온 자들에 의해 알 워스에 전란이 휩쓸게 된다..."



프리 스토리 다음으로는 게임 시스템인 ‘엑스트라 액션’과 '엑스트라 오더', '모드 선택'이 공개되었다. '슈퍼로봇대전 X'에는 'ExC(엑스트라 카운트)'라는 수치가 있으며, 전투 맵 중에 각 유닛이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면 카운트가 한 개 상승한다.

■ 적 유닛을 격추한 경우
(맵 병기로 2기 이상의 적을 격추한 경우,카운트가 2개 상승)

■ 유닛의 메인 파일럿이 레벨 업 한 경우

또한 전투 유닛에는 아래의 조건이 추가된다.

■ 그 맵에서 아군의 총 격추 수가 10의 배수를 넘겼을 경우


ExC는 최대 10카운트까지 상승하며, 소비 카운트 수에 따라 유닛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엑스트라 액션’ 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엑스트라 액션’에는 5종류의 효과가 있다.

■ 부스트 대시:ExC.소비 2
이동력+2, 지형에 의한 이동력 저하가 무시되며,사방이 적 유닛으로 둘러싸여 있을 경우에도 이동할 수 있다.

■ 다이렉트 어택:ExC.소비 2
딱 1번 상대의 방어에 관한 특수 능력(배리어, 특수 회피 등)이나 특수 스킬(원호 방어, 가드 등), 자신보다 큰 사이즈의 기체에 공격할 때의 데미지감소를 무효화한다.

■ 트릭 어택:ExC.소비 3
한 번의 전투에서 자기 기체의 EN, 탄 수를 소비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다. 단,필요 기력이나 필요 스킬등에 의한 무기 사용 제한은 받는다.

■ 스매시 히트:ExC.소비 3
1턴 동안 공격이 확실하게 크리티컬(주는 데미지가 1.25배)이 된다. 정신 커맨드 ‘열혈’(주는 데미지가 2배)나 ‘혼’(주는 데미지가 2.2배)의 효과와도 중복된다.

■ 멀티 액션:ExC.소비 3
다음 공격에서 적 유닛을 격추하면 또 한 번 행동할 수 있다. 추격하지 못한 경우,멀티 액션 권리를 잃지만, 공격 이외의 행동(이동,수리 등)을 한 경우, 권리는 지속된다.


한편, ‘엑스트라 오더’는 전투 맵 중 전함 유닛만이 사용할 수 있는 커맨드로, ExC의 소비 카운트 수에 따라 주위의 아군 유닛에게 다양한 효과를 부여한다. 그리고 전함 유닛만이 사용할 수 있는 ‘엑스트라 오더’에는 아래의 5종류의 효과가 있다. 단, ‘기력 상승’이외의 커맨드는 자기 유닛에게 사용할 수 없다.

■ 긴급회수:ExC.소비 1
주의 8칸에 있는 아군 1유닛(전함 유닛 제외)을 지정하여,전함 내로 회수한다.

■ 주변 지휘:ExC.소비 2
주의 4칸 이내에 있는 모든 아군 유닛의 능력(격투,사격,회피를 +10, 방어를 +15)을 1턴 상승시킨다.

■ 기력 상승:ExC.소비 2
주의 4칸 이내에 있는 아군 1유닛을 지정하여기력을 10 상승시킨다.

■ ExC상승:ExC.소비 3
주의 4칸 이내에 있는 아군 1유닛을 지정하여,ExC(엑스트라 카운트)를 2 상승시킨다.

■ 행동회복:ExC.소비 5
주의 5칸 이내에 있는 행동을 완료한 아군 1유닛을 지정하여,행동 회수를 회복시킨다.


이번 ‘슈퍼로봇대전 X’에서는 게임을 시작할 때, 초심자모드, 기본 모드, 숙련자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가이드 모드는 게임 기본조작이나 기초지식을 배울 수 있는 짧은 시나리오다. 이 3 모드는 게임 본편 속 인터미션 메뉴 ‘옵션’에서 변경할 수 있다. 어느 모드를 선택해도 스토리 내용, 등장하는 기체와 파일럿은 동일하다.

■ 초심자 모드: 초심자나 게임을 부담없이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맞는 모드다. SR 포인트(각 시나리오에 하나씩 설정되어 있는 도전 과제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포인트)의 획득 조건이 없으며, 난이도는 노멀로 고정된다. 또한,전투 맵을 클리어하면 보너스 자금과 보너스 TacP를 얻을 수 있다.

■ 기본 모드: 이 모드에서는 SR 포인트 획득 조건이 있으며, SR 포인트의 획득 상황에 따라 난이도가 노멀과 하드 어느 한 쪽으로 변화한다.

■ 숙련자 모드: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하는 모드다. 난이도가 하드로 고정되며, 적도 기본 모드와 비교하면 개조도가 높아지는 등 강해지며, 재시도하지 않고 시나리오를 클리어하면 SR포인트를 획득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