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이하 HTC) A조 5경기 최종 진출전에서 EZ가 접전 끝에 SSG를 3:2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대장으로 출전한 '동기링' 현동길이 뛰어난 경기력으로 2킬을 따내며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1경기 '보노보노' 이원준과 '갓보기' 김정현의 선봉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어그로 드루이드 미러전에서 김정현이 '살아 움직이는 마나-야생의 포효' 콤보로 킬각을 만들며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하이랜더 사제 미러전이 펼쳐졌다. 김정현이 먼저 '라자-안두인' 콤보를 사용하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손패의 유리함으로 김정현이 승리했다.

3세트, 어그로 드루이드와 템포 도적의 대결에서 이원준이 필드를 장악한 뒤 버프를 사용해서 승기를 잡았다. 이원준이 한 점을 만회했다. 4세트, 사제와 도적의 대결, 김정현이 썩은가시 식인꽃과 리치왕으로 후반에 필드를 굳히며 3:1 승리를 확정 지었다.

'EZ'의 중견 '마츠브' 이주영이 출전했다. 1세트, 하이랜더 사제와 도적의 대결에서 이주영이 빠르게 핵심 카드를 모으는 데 성공하면서 손쉽게 승리했다. 2세트, 비취 드루이드와 어그로 드루이드의 대결에서 이주영이 적절한 타이밍에 퍼져 나가는 역병을 사용해서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이주영이 갈림길로 킬각을 만들면서 2:0 매치포인트가 됐다. 3세트, 김정현이 살아 움직이는 마나로 필드를 전개했지만, 이주영이 사로나이트 광산 노예와 해골마로 완벽하게 받아쳤다. 완벽한 템포 플레이를 펼친 이주영이 3:0 승리를 거뒀다.

SSG의 중견 '따효니' 백상현이 출전했다. 1세트, 어그로 흑마법사와 퀘스트 마법사의 대결에서 백상현이 깔끔한 운영으로 수비에 성공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2세트, '천정내열' 사제를 꺼낸 백상현이 황혼의 비룡의 공격력을 18로 올리며 이주영을 압박했다. 이주영이 도발 벽을 세웠지만, 생성된 용숨결 물약에 의해 제거되면서 백상현이 2연승을 거뒀다. 이어진 3세트, 어그로 흑마법사를 꺼낸 이주영이 백상현의 퀘스트 도적에게 시간을 주지 않고 몰아쳐 승리했다. 4세트, 백상현이 도적의 퀘스트를 완료한 뒤 도발 하수인으로 이주영의 명치를 터뜨리며 중견 대결의 승자가 됐다.

4경기에 'EZ'의 대장 '동기링' 현동길이 출격했다. 1세트, 현동길이 템포 마법사로 백상현의 퀘스트 도적을 시종일관 압박하며 압승을 거뒀다. 2세트, '천정내열' 사제 미러전이 펼쳐졌다. 치열한 주도권 싸움 끝에 현동길이 24딜을 한 번에 넣으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3세트, 큐브 흑마법사와 퀘스트 마법사의 대결, 수세에 몰린 백상현이 파츠를 모으지 못한 상태로 마법사의 수습생을 필드에 꺼냈다. 현동길이 백상현의 전략을 깨뜨리고 3:0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어서 현동길과 '코둘기' 최용재의 대결이 시작됐다. 1세트, 템포 마법사와 컨트롤 마법사의 대결은 상성대로 결과가 나왔다. 최용재의 무거운 주문 카드가 마법 차단에 모두 막히면서 현동길이 승리했다. 2세트, '천정내열' 사제와 컨트롤 마법사의 대결은 엄습하는 외눈깨비로 상대의 핵심 카드를 제거한 최용재의 승리로 끝났다.

3세트, 사제와 흑마법사의 대결에서 최용재가 산악 거인을 빠른 타이밍에 꺼내며 승기를 잡았다. 최용재가 완벽한 손패로 승리,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4세트, 천정 내열 사제와 하이랜더 사제의 대결에서 현동길이 '천정내열' 콤보를 성공시키며 2:2 동점을 맞췄다. 4강 진출 팀이 정해지는 마지막 5세트, '켈그켈' 콤보를 성공시킨 현동길이 최용재의 하이랜더 사제를 제압하고 팀을 4강에 올렸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HTC) 윈터 A조 최종 진출전

EZ 3 vs 2 SSG

1경기 '보노보노' 이원준 1 VS 3 '갓보기' 김정현 - '갓보기' 김정현 승
1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드루이드) 패 VS 승 '갓보기' 김정현(드루이드)
2세트 '보노보노' 이원준(사제) 패 VS 승 '갓보기' 김정현(사제)
3세트 '보노보노' 이원준(드루이드) 승 VS 패 '갓보기' 김정현(도적)
4세트 '보노보노' 이원준(사제) 패 VS 승 '갓보기' 김정현(도적)

2경기 '마츠브' 이주영 3 VS 0 '갓보기' 김정현 - '마츠브' 이주영 승
1세트 '마츠브' 이주영(사제) 승 VS 패 '갓보기' 김정현(도적)
2세트 '마츠브' 이주영(드루이드) 승 VS 패 '갓보기' 김정현(드루이드)
3세트 '마츠브' 이주영(도적) 승 VS 패 '갓보기' 김정현(드루이드)

3경기 '마츠브' 이주영 1 VS 3 '따효니' 백상현 - '따효니' 백상현 승
1세트 '마츠브' 이주영(흑마법사) 패 VS 승 '따효니' 백상현(마법사)
2세트 '마츠브' 이주영(드루이드) 패 VS 승 '따효니' 백상현(사제)
3세트 '마츠브' 이주영(흑마법사) 승 VS 패 '따효니' 백상현(도적)
4세트 '마츠브' 이주영(사제) 패 VS 승 '따효니' 백상현(도적)

4경기 '동기링' 현동길 3 VS 0 '따효니' 백상현 - '동기링' 현동길 승
1세트 '동기링' 현동길(마법사) 승 VS 패 '따효니' 백상현(도적)
2세트 '동기링' 현동길(사제) 승 VS 패 '따효니' 백상현(사제)
3세트 '동기링' 현동길(흑마법사) 승 VS 패 '따효니' 백상현(마법사)

5경기 '동기링' 현동길 3 VS 2 '코둘기' 최용재 - '동기링' 현동길 승
1세트 '동기링' 현동길(마법사)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마법사)
2세트 '동기링' 현동길(사제) 패 VS 승 '코둘기' 최용재(마법사)
3세트 '동기링' 현동길(사제) 패 VS 승 '코둘기' 최용재(흑마법사)
4세트 '동기링' 현동길(사제)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사제)
5세트 '동기링' 현동길(도적) 승 VS 패 '코둘기' 최용재(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