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에 풍족한 설을 위하여 이벤트가 시작됐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홍실의 긴급 서신을 받은 뒤, 홍실의 연구실에서 '미쳐버린 법기'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는 홍실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개봉 시 이벤트 주화인 홍분홍의 톱니 2개가 고정지급되며, 이외 고급 진화석과 진화석,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 부적과 신규 의상 신춘, 신춘 장식 등 다양한 성장 재료와 의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홍분홍의 톱니는 비룡공상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신규 의상 신춘과 신춘 장식을 비롯해 지난 시즌 의상인 연시와 연시 장식, 성장 부적과 각종 성장 재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홍실의 긴급 서신'을 읽어야 한다. 이어서 녹명촌으로 이동해 연구실 앞에 위치한 홍실과 대화해 미쳐버린 법기 일일퀘스트를 받자. 퀘스트를 모두 받았다면 이제 던전으로 진입해 폭주한 법기 홍분홍을 처치하면 된다.

홍분홍은 캐릭터의 자체 스킬들과 총기 오브젝트를 활용한 공략을 병행해야하는 몬스터로, 혼자서는 클리어가 어려우므로 통합던전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전투의 큰 틀은 쉽다. 기본 공격 패턴에서는 캐릭터의 스킬로 공격하고, 홍분홍이 중앙으로 이동해 특수패턴이 시작되면 홍실의 총기를 들고 공격해주면 된다. 특수패턴에서는 나류보호라는 버프때문에 캐릭터의 스킬로 대미지를 누적시킬 수 없으므로 총기를 활용하는 것이 필수다.

빠른 공략을 위한 핵심은 '나류입자' 버프 관리에 있다. 특수패턴 진입 시 캐릭터에게는 나류입자 버프 5중첩이 들어오는데, 특수패턴에서 홍분홍이 사용하는 검은 구체 탄막에 피해를 입을때마다 중첩이 하나씩 감소한다. 이때 많은 나류입자 버프를 남겨놓을수록 특수패턴 종료 시 들어오는 공격력/추가피해 버프인 '나류의 기운'이 강화되어 빠른 처치가 가능해지는 것이다.

버프를 많이 남기기 위해서는 홍분홍이 사용하는 시추관을 빠르게 파괴하는 것이 중요하다. 랜덤으로 떨어지는 시추관은 최소 2명 이상의 파티원이 총으로 공격해주어야 파괴할 수 있는데, 시간 내 파괴에 성공하면 이동속도 버프를 주고 파괴에 실패하면 대미지와 함께 이동속도 디버프를 준다. 버프와 디버프 중 어느것이 들어오는지에 따라 탄막피하기 난이도가 급격하게 변하므로 시추관을 빠르게 공략해주는 것이 좋다.

만약 시추관을 빠르게 부수는 공략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총을 들고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보호막을 활용하자. 보호막을 이용해 시추관의 폭발을 저항하면 이동속도 디버프와 대미지 모두를 피할 수 있다. 또한 보호막은 검은 구체도 저항할 수 있으므로 탄막패턴마다 사용해주어 버프를 많이 남기는데 집중하자.

▲ 먼저 홍실의 긴급 서신을 수령하고 녹명촌으로 이동하자


▲ 미쳐버린 법기 일일퀘스트를 받고 홍분홍을 처치하러 가자! 파티는 필수다


▲ 특수패턴에서는 총기상자에 들어있는 총을 들어야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검은 구슬을 피하며 나류입자를 최대한 많이 남기자


▲ 잔여 나류입자 중첩에 따라 더 강한 나류의 기운 버프를 받을 수 있다


▲ 시추관이 폭발하면 이동속도가 떨어지니 총으로 파괴하거나 폭발을 보호막으로 저항하자


홍분홍을 파괴하고 미쳐버린 법기 일일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홍실의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다. 홍실의 답례품은 개봉 시 홍분홍의 톱니 2개를 기본 제공하며 고급 진화석이나 진화석, 곤륜/백경/태천/은황주, 공허/패왕/신수/성황조각, 연시, 연시장식, 신춘, 신춘장식,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 부적 등의 아이템 중 랜덤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이 중 홍분홍의 톱니는 비룡공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주화로, 신춘, 신춘장식, 연시, 연시장식,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 곤륜/백경주, 공허/패왕조각, 행운의 비약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중 의상인 신춘과 연시는 30개의 톱니를, 장식은 15개의 톱니를 필요로 하며, 빛나는 홍문신공 성장부적은 35개, 곤륜/백경주는 7개, 공허/패왕조각은 3개의 톱니가 필요하다.

홍분홍의 톱니는 일일퀘스트 외에도 일일도전을 통해서 1개, 주간도전 완료 보상으로 3개를 얻을 수 있으며 1시간 30분 접속 보상으로 1개 (소울 멤버십 추가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 홍실의 답례품을 PC방에서 주차별로 2개까지 구입할 수 있으니 PC방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다면 구매해보는것도 좋다.

▲ 고급 진화석이 나오면 일확천금!


▲ 의상, 성장재료 구매에 사용되는 홍분홍의 톱니는 일일퀘스트와 접속보상으로도 제공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