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18-02-08 17:52
댓글 :
14

[공략] 75레벨 던전 무살문 도전, 캐릭터 전투력 7천이 되어야 수월하다!

여현구 기자 (Shion@inven.co.kr)


천애명월도의 던전 무살문(도전)은 7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PvP 1급 전설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1급 조룡보', '1급 천공보', '1급 헌원보'가 드랍되다보니 고레벨 유저들도 가끔씩 공략하러 오는 던전 중 하나다.

최소 전투력 7000이상이어야만 던전 공략이 수월해진다. 레벨만 올리고 던전 아이템만 맞춘 캐릭터도 있는데, 딜이 부족해 나중에 던전 공략이 힘들어진다. 모든 인원이 초행이라면, '디스코드' 음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15분만에 클리어할 던전이 150분 이상 걸릴 수 있다.

1네임드와 2네임드는 천향의 센스 플레이가 필요하며, 3네임드는 딜러들의 능력이 중요하다. 일반 던전과 다르게 새로운 패턴이다보니 새로운 던전이라 생각하며 공략에 임하면 된다.


천애명월도 - 75레벨 무살문(도전) 던전 공략

※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1네임드 - 고혼 단상
2네임드 - 학주자
보스 - 묘천왕, 묘참귀
드랍 아이템 정보



■ 1네임드 고혼 단상, 화로를 이용한 빠른 쫄처리!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보스가 2명의 부하 이름을 외친다.
1.1 생휴! 면 생의 보호강기를 모두 없애고, 휴의 보호강기는 5%만 남겨둔다.
1.2 다음, 상두!를 외치면 아까전 휴의 보호강기를 모두 없앤다. 그리고 상도 없애고 두는 5%만 남겨둔다.
2. 횡개는 남기지 말고 순서대로 없애는 것을 추천. 치유량 감소 디버프라 탱커가 죽을 수 있다.
3. 3명의 부하를 외치면 보스만 무조건 공격하면 된다.
4. 이후 풍권량으로 파티원을 모으는 광역기 사용, 이때 모두 포션을 사용한다.


일반 모드와 다르게 부하들이 죽지 않는다. 보호강기를 없애는 것이 목적이며, 모든 부하를 잡는 것이 아닌 보스가 언급한 부하만 처치하면 된다. 즉, 2개의 이름을 외치면 앞글자 부하를 쓰러뜨리고, 뒷글자 부하는 남겨둔다.

먼저 보스는 전투가 시작되면 '생휴'를 외친다. 탱커는 보스와 1:1을, 남은 딜러들은 생을 집중 공격하여 보호강기를 없애야한다. 특히 파정기 스킬을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보호강기를 깎을 수 있다. 이후 남은 딜러 1명만 휴를 맡아 보호강기 5%만 남기고 보스를 다시 공격한다.

다음으로 '상두'를 외치면 아까 남겨둔 '휴'의 보호강기를 빠르게 없애고, '상'의 보호강기를 없애자. 이후 '두'는 아까와 마찬가지로 보호강기 5%만 남겨두고 보스를 처치하면 된다. '경사' 역시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빨간색 '양개'는 남기지 말고 순서대로 처치하는 것이 좋다. 모든 파티원에게 치유량 50% 감소 디버프를 적용시켜 탱커가 죽을 확률이 높기 때문. 이후 보스가 3개의 부하를 외친다면 딜러들은 보스만 공격하자.

보스는 3개의 부하를 외치고 3~5번 스킬을 사용 후 풍권랑(모든 파티원을 끌어당기는 광역스킬)을 사용한다. 천향은 타이밍에 맞춰 '치유의 춤'이나 악사 스킬의 '절음', '산귀요'를 미리 시전하면 좋고, 나머지 인원들은 체력 회복 포션을 이 타이밍에 사용하면 된다. 풍권랑 맞는 동안 회복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니 천향탓을 하면 안된다.

이후 지속적으로 보스가 3개의 부하를 외치는데, 신경쓰지 말고 보스만 공격하면 된다. 대략 이 패턴까지 지나가면 보스가 쓰러지며, 몇 번의 트라이를 해도 딜이 부족하면 파티원 중 전투력이 7천이 안된 유저가 있는지 체크하면 된다.


▲ 생-휴가 첫 패턴, 생을 없애고 휴를 남긴다.

▲ 다음은 상두, 아까 남긴 휴를 마무리 짓고 상을 없애고 두를 남긴다. 접미사를 계속 남겨두자.

▲ 생사도 마찬가지, 사를 놔두고 생을 없앤다.

▲ 빨간색 횡개는 남기지 말고 순서대로 처치. 치유량 감소 디버프다.

▲ 3개씩 부르면 보스만 치면 된다.

▲ 마비가 걸리면 천향은 악사스킬 및 치유의 춤으로 광역힐 사용.

▲ 풍권랑으로 모두가 모이면, 체력회복 포션을 사용해야 한다.

▲ 생각보다 중독은 안아프다. 보스 딜에 집중.




■ 2네임드 학주자, 광역 기술에 주의하며 네임드 집중 공격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보스가 먹고 싶은 음식을 먹여준다. (소고기, 닭고기, 만두)
2. 단, 같은 음식을 2번씩 요구할 경우 다른 음식을 제거, 강제로 다른 것을 먹여야 한다.
3. 만두를 죽이면 죽인 사람은 회복이 거의 힘든 독에 걸린다. 보스가 만두 2번을 요구하면 일부러 만두를 먹고 천향의 부활을 받는다.
4. 껍질벗겨!를 외치면 모두 보스 근처로 모인후, 천향에게 광역 치유스킬을 받는다.
5. 이후 중간중간 광역기를 사용하면 3단 점프로 피하면 된다.

먹을 것을 좋아하는 학주자를 놀라게 해선 안 돼! 라는 마인드로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학주자가 원하는 음식(부하 몬스터 이름이 닭고기, 소고기, 만두)을 먹게 두면서 보스 학주자를 공격하면 된다.

처음 시작시 보스가 소고기를 먹고 싶다고 하면, 닭고기와 만두를 굳이 잡을 필요 없이 그대로 보스만 공격하면 된다. 보스는 이후 알아서 소고기만 잡아먹는다.

이후 보스가 같은 음식을 2번 먹여선 안되게 막아야 한다. 특히 만두 부하를 처치한 파티원은 버티기 힘든 독에 걸려 죽을 수밖에 없는데, 보스가 1번째 만두를 먹고 2번째에도 만두를 원한다면 팀원이 만두를 일부러 잡아서 죽으면 된다. 그리고 천향에게 부활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중간중간 '껍질벗겨'를 사용하면 보스 옆에 모두 모여 천향에게 회복받으면 된다. 땅을 연속으로 내려찍는 패턴은 전체광역 스킬인데, 3단 점프로 쉽게 피할 수 있다.

체력이 25% 이하로 떨어지면 패턴이 바뀌는데, 부하가 소환되는 패턴이 아니다보니 극딜을 이어가면 클리어할 수 있다.


▲ 껍질 벗겨 = 모든 파티원 범위 타겟형 스킬.

▲ 천향은 치유의 춤을 사용하면 된다.

▲ 학주자가 먹고싶은 음식을 먹게 두고, 계속 보스 딜을 이어간다.

▲ 범위 공격은 3단 점프!

▲ 다음은 쇠고기를 원한다. 1패턴은 닭고기였으니 소고기를 먹게 놔두고 딜에 집중.

▲ 체력 25%가 남으면 페이즈가 바뀐다. 별다른 패턴이 없어 딜을 이어가면 끝.



■ 보스 묘천왕-묘참귀, 두 보스의 다양한 패턴에 주의

※ 바쁜 분들을 위한 보스 패턴 요약

1. 어그로 1순위 유저에게 X 표식을 건다. 묘천왕이 이후 암살하러 달려오는데, 일반 패턴과 다르게 체력많은 신위도 무조건 즉사하므로 탈출기를 통해 빠져나와야한다.
1.1 X 표식에 걸린 유저는 이후 약딜을, 남은 딜러들은 빠르게 딜을 올리다 X 표식을 가져간다.
2. 2페이즈 묘천왕이 등장, '단비', '벽수' 이후 무작위 1명에게 속박 및 광역 공격기를 사용한다.
2.1 속박에 걸린 유저는 머리 위에 '결박'이 표시된다. 파티원에 가까이 가거나 클릭해서 'F'키를 눌러 결박을 해제시켜주고 3단점프로 피하면 된다.
3. 3페이즈는 보스의 분노 게이지를 터트려야한다. 딜을 넣으면 분노 게이지가 쌓이는데, 초록색 버프일때 분노를 터트리면 3단 점프로 피할 수 있는 광역 스킬을 사용한다.
3.1 만약 빨간색 버프일때 분노 게이지를 100%로 만들면 피할 수 없는 전멸기를 사용한다. 빨간색일때 게이지가 100% 된다 싶으면 딜컷을, 초록색으로 바뀔때 게이지를 터트려준다.
4. 4페이즈는 묘천왕(작은 보스)를 딜러들이 모두 집중 공격, 묘천귀(큰 보스)는 탱커가 어그로를 먹고 이리저리 술래잡기 하면서 돌아다니면 된다.

처음부터 귀찮은 패턴을 가진 묘천왕과 묘참귀. X표식에 걸린 유저는 회피기동을 사용하지 않으면 반드시 죽게 된다. X표시는 어그로 수치가 높은 딜러나 탱커에게 이어지는데, 첫 전투시 천향이 먼저 공격해 X표시를 빼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음 페이즈가 넘어가면 묘천왕이 직접 상대한다. '단비', '벽수'를 사용하고 이후 무작위 1명에게 속박을 건다. 속박과 동시에 광역기를 사용하므로, 반드시 파티원이 가까이 다가가서 F키를 눌러 속박을 풀고 3단 점프로 패턴을 피해주면 된다.

이후 페이즈가 넘어가면 일명 '신호등' 패턴이 기다리고 있다. 보스를 공격하면 분노 게이지가 쌓이는데, 이것을 100% 채워서 터트려야 한다. 물론 분노 게이지를 터트릴땐, 보스의 버프가 초록색일때 터트리자. 만약 빨간색일때 터트리면 전멸기를 사용해 주의하자.

마지막 패턴은 묘천왕(작은보스)과 묘참귀(큰보스)가 나뉘어 공격한다. 탱커는 묘참귀의 어그로를 먹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되고, 나머지 딜러들은 묘천왕만 집중 공격해 처치하면 된다. 중간에 묘참귀가 묘쳔왕에게 어검을 날리는데, 1번째는 묘천왕이 허약 2번째는 모든 파티원이 허약에 걸린다. 묘참귀와 묘천왕 거리를 최대한 벌려 묘참귀의 스킬을 딜러들이 안맞게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 어그로 수치가 높은 유저에게 표식을 남긴다.

▲ 딜러들은 순서대로 어그로를 먹으며 제압탈출기를 사용하면 된다.

▲ 다음 페이즈는 묘천왕, 단비-벽수 일직선 콤보를 사용한다.

▲ 범위가 보이니 회피기로 가볍게 도망친다.

▲ 그리고 1명에게 속박을 걸고, 범위 공격 콤보를 이어간다. 결박 파티원은
가까이 다가가서 F키를 눌러 해제해준다.

▲ 속박 이후 범위 공격은 아프다. 3단 점프로 피하자.

▲ 묘참귀와 묘천왕이 합체한 페이즈, 신나게 때려 분노 게이지를 100%를 채운다.

▲ 초록색 버프일때 100%를 넘겨야한다. 빨간색일때 넘기면 전멸기가 된다.

▲ 그리고 가볍게 3단 점프. 분노 게이지 패턴은 반복이다.

▲ 마지막은 보스가 분리된다. 묘참귀는 1명이 저 멀리 두고, 묘천왕만 집중 공격.

▲ 이후 묘참귀가 묘천왕에게 허약 공격을 가할때 필살기를 사용하면 된다.




■ 무살문 도전 드랍 아이템 정보














SNS 공유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인벤 최신 핫뉴스

[뉴스] 이동섭 의원, 대한체육회 질타..."e스포츠 육성 의지 .. [2] 이두현 (Biit@inven.co.kr) 10-23
[뉴스] [종합]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 강연기사 & 슬라이.. [0] 양영석 (Lavii@inven.co.kr) 10-23
[뉴스] '로스트아크'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사전 생성 일정.. [20] 허재민 (Litte@inven.co.kr) 10-23
[포토] 최고의 게임과 최고의 하드웨어의 만남! ASUS, LoL Pa.. [50] 정수형 (Camfa@inven.co.kr) 10-23
[뉴스]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을 만든다? 스위치용 게임툴 FUZ.. [4] 윤홍만 (Nowl@inven.co.kr) 10-23
[뉴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출시 첫 주말 매출 5억 .. [18] 허재민 (Litte@inven.co.kr) 10-23
[인터뷰] "한국 개발자들의 뜨거운 열정 느꼈다" 캡콤 토쿠다 유.. [2] 박광석,김수진 (desk@inven.co.kr) 10-23
[동영상] 한국어화 완료! CDPR, '궨트' 새로운 플레이 영상 공개 [9] 이두현 (Biit@inven.co.kr) 10-23
[순위] [10월 4주차 온라인순위] 블랙옵스4 전진 앞으로! TOP.. [46] 양영석 (Lavii@inven.co.kr) 10-22
[뉴스] CCP 게임즈 신작 온라인 FPS '프로젝트 노바' 공개 [18] 윤홍만 (Nowl@inven.co.kr) 10-22
[뉴스] 경기도, 도 최초 e스포츠 전용경기장 조성 계획... 아.. [32] 심영보 (Roxyy@inven.co.kr) 10-22
[뉴스] "영상 작업도 이제는 유니티로" 유니티 애니메이션 제.. [2] 윤홍만 (Nowl@inven.co.kr) 10-22
[뉴스] 가상 입장권을 노려라! 인벤 커뮤니티 블리즈컨 2018 .. [19] 김경범 (Its@inven.co.kr) 10-22
[뉴스] '블레스' 스팀 버전, 24일 정식 출시 [32] 이두현 (Biit@inven.co.kr) 10-22
[뉴스] 엉뚱하고도 기발한 실험작을 보고 싶다면? 아웃 오브 .. [1] 윤서호 (Ruudi@inven.co.kr) 10-20
인벤 방송국 편성표

인벤 게임 순위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