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목) 니드포스피드 엣지에 번호판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제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나만의 번호판을 달고 레이싱을 즐길 수 있다. 번호판 경매도 추가되어 특별한 문자나 번호판이 새겨진 고급 번호판을 사고팔 수 있다.

신규 트랙 '서부 마을'이 추가됐다. 난이도는 어려움으로, 구불구불한 흙길과 철로가 매력적인 트랙이다. 기존 트랙이었던 자유로와 산림공원은 리메이크되어 점프대가 추가되거나 장애물이 제거되는 등의 개선이 이루어졌다. 이외에도 주행 액션 효과가 개선되고 숏터보 타이밍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주행 가이드가 업데이트됐다.

설을 맞이하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주간과 야간으로 나뉘는 스페셜 페스티벌에서는 포인트를 모아 S급 차량 2대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번호판과 트랙을 포함한 다양한 내용이 업데이트됐다


▣ 나만의 고유 번호를 가져라! 번호판 시스템 추가

차량 후면에 장착되는 번호판 시스템이 추가됐다. 게임 접속 이후 차고에서 번호판 메뉴에 들어가면 최초의 번호판을 지급받게 되며, 이후 다양한 방법으로 번호판을 교체할 수 있다.

번호판은 총 7자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좌측 2자리는 개인번호로 불린다. 개인번호는 30만 SP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한글과 영문, 숫자 모두 가능하다. 우측 5자리는 고유번호로 불리며 영문과 숫자로 구성된다. 개인번호와 달리 내용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없고 차량처럼 여러 번호판을 수집하여 마음에 드는 것을 장착해야만 한다.

고유번호를 구하는 방법은 크게 행운의 번호판 팩과 교환, 경매로 나뉜다. 행운의 번호판 팩은 상점에서 5만 SP로 구매할 수 있으며, 랜덤한 내용이 나오게 된다. 이때 운이 좋다면 배경 색이 변경되거나 특이한 숫자를 지닌 고급 번호판을 획득할 수도 있다. 고급 번호판은 약 2만 2천여 개로 한정되어 있으며, 3개월 동안 미접속할 시 자동으로 삭제된다.

교환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여러 번호판을 하나의 번호판으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중고차 거래와 비슷하다고 보면 되며, 최소 2개에서 최대 5개까지 투입할 수 있다. 고급 번호판이 나올 확률은 상당히 낮은 편이다.

경매로는 특별한 문구가 적혀있는 등의 스페셜 고급 번호판을 획득할 수 있다. 경매는 매주 경쟁 방식으로 진행되며, 마일리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요일 오후 9시에 종료되며, 상회입찰이 될 경우 경매 종료 남은 시간에 따라 입찰 시간이 추가될 수 있다.


▲ 상점에서 개인번호를 변경하거나 고유번호를 구매할 수 있다

▲ 안쓰는 번호판을 조합해 새로운 번호판을 만들어낼 수 있다

▲ 스페셜 고급 번호판은 경매로만 획득이 가능하다


▣ 신규 트랙 서부 마을 추가! 자유로, 산림공원 리메이크

어려움 난이도의 신규 트랙 '서부 마을'이 업데이트됐다. 이름에 맞게 서부시대의 마을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트랙으로, 노을진 해안처럼 대부분의 도로가 비포장 상태다. 또한 도로가 좁고 굴곡이 많아 세심한 컨트롤이 필요하다.

자유로와 산림공원 트랙이 리메이크됐다. 자유로의 경우 2갈래로 나누어져있던 도로가 하나로 통합되었으며, 점프대 4개가 추가되어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시간이 한낮으로 변경되며 그래픽이 개선됐다.

산림공원의 경우 주행에 방해가 되는 광원의 위치가 조절되었으며 길 안내 표지판과 가드레일이 재배치됐다. 또한 시야를 방해하는 나무가 제거되어 지름길의 위치를 보다 잘 파악할 수 있게 됐다.



▲ GM라티의 서부 마을 주행 영상

▲ 신규 트랙 서부 마을은 대부분의 도로가 비포장 상태다


▣ S급 차량 2대 확정 지급! 설맞이 기념 이벤트

2월 8일(목)부터 2월 22일(목)까지는 설맞이 1판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루에 1판만 플레이해도 100만 SP가 지급되며, 연휴인 14일(수) 18일(일)까지는 400만 SP가 지급된다. 또한 3일 누적보상으로 파츠해제권 500개, 5일에는 S급 1레벨 파츠 세트, 7일에는 S급 재료 30개를 지급받는다. 이외에도 연휴 기간 동안 1판 이상 플레이한 유저 중 6천 명을 추첨하여 넥슨 캐시 5천 원이 지급된다.

설을 맞이하여 페스티벌 모드 또한 변화된다. 2월 8일(목)부터 2월 21일(수)까지 2주간 주간 페스티벌과 야간 페스티벌이 생성된다. 주간 페스티벌은 15시부터 17시까지 2시간 동안, 야간 페스티벌은 19시부터 23시까지 4시간 동안 진행된다.

기존과 가장 큰 차이점은 획득 보상이다. 누적 보상 100포인트에 행운의 S~C급 재료팩 200개를 지급해주며, 160포인트로 600만 SP가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200포인트를 획득하면 S급 전체 차량팩을 100% 지급해준다. 이는 주간과 야간 별도로 적용되므로 최종적으로 2대의 S급 차량을 획득할 수 있다.

참여 조건은 요일에 따라 달라진다. 목요일에는 모든 C급 차량이 참여 가능하며, 금요일에는 모든 B급, 토요일에는 모든 A급 차량이 참여 된다. 일요일에는 능력치 500~750차량이, 월요일에는 400~650, 화요일에는 300~600, 수요일에는 200~500차량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설 스페셜 페스티벌을 통해 S급 차량 2대를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