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 아키라)는 2018년 3월 29일(목)에 한국어판으로 출시 예정인 PlayStation4용 '샤이닝 레조넌스 리프레인'의 게임 정보를 1차적으로 공개했다.


■ '샤이닝 레조넌스'


'샤이닝 레조넌스'는 2014년 12월에 PlayStation3용 소프트웨어로 발매된 사람과 용 두가지 모습을 가진 소년 유마를 주인공으로 잃어버린 용의 힘을 둘러싼 전투를 그린 판타지 RPG이다. 플레이어는 유마가 가진 용의 힘을 노리는 제국군과 용기사 공주, 드래곤 슬레이어와 싸우는 것은 마법의 음악을 연주하는 악기 ‘용인기’를 무기로 삼는 ‘용주기사’들. 용의 힘을 환상적인 노래로 바꾸어 유마과 함께 막강한 적에게 맞서야 한다.


■ 리프레인 모드를 신규 수록!


PS3 '샤이닝 레조넌스'의 스토리는 그대로, 풀 HD와 60fps를 대응하는 오리지널 모드외에 본편 스토리에서는 동료가 되지 않았던 엑셀러, 지너스와 if스토리를 담는 리프레인 모드"를 신규로 수록했다. 리프레인 모드에서는 원래 그 장소에 있을 수가 없는 엑셀러, 지너스와 초반부터 모험을 진행할 수 있으며, 나이트 이벤트나 데이트도 즐길 수 있다.



■ 150종 이상의 다운로드 컨텐츠를 수록!


오리지널 모드, 리프레인 모드 양쪽 모두 PS3 버전으로 서비스된 150종 이상의 다운로드 컨텐츠를 모두 게임 내에 수록하였다. 각 등장 캐릭터의 엑스트라 이벤트와 추가 던전, 수영복 아이돌 코스튬에 이르기까지 모든 추가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 키리카 전용 신규 코스튬 추가!


인기 캐릭터 키리카 전용 코스튬으로 신규 수영복 흑련 수영복과 홍련 수영복을 추가했다.


■ 새로운 주제가 키리카 & 소니아의 영원한 색상의 아리아


오리지널판 주제가 무지개의 선율에 이어, 키리카(CV:하야미 사오리) & 소니아(CV:세토 아사미)가 부르는 새로운 주제가 영원한 색상의 아리아를 신규 수록했다. 본 주제곡은 오리지널 악곡 제작을 맡았던 Elements Garden(엘레멘츠 가든)에 의한 새로운 오프닝 곡이다. 오리지널판 주제가 무지개의 선율도 고화질로 수록되어 있다. 


■ 한층 플레이를 파워 업!

오리지널판의 피드백을 받아, 플레이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다.
 
◆ 1장 마지막의 ‘트리슈라’를 쓰러뜨릴 수 없어!

엑셀러와 함께 출현하는 1장의 보스 "트리슈라". 가드 브레이크를 사용하면 쓰러뜨릴 수 있지만 초반이라 아직 액션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게 장벽이 되고 있다. 일반적인 플레이에서도 쉽게 가드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정하였다.

◆ 아그넘 & 레스틴을 키우지 않은 플레이어

어느 지점에서 두 패로 갈라지는 파티원. 그 때까지 아그넘 & 레스틴을 키우지 않고 보스와의 전투에서 이기고 못하고 고생하는 플레이어가 많았다. 전투에 지더라도 이벤트 이전부터 재개될 수 있도록 조정했다.

◆ 린나가 포스를 사용하지 않고 돌격하는 경향

린나는 정령 기술자로 포스를 특기로 함에도 불구하고 근접 공격하는 일이 많아 힘들었던 적도 많았다. 린나의 AI을 재조정했으니 안심하고 파티에 참가시킬 수 있다.

◆ 의뢰 보수나 이미 클리어한 부분 확인

의뢰를 받을 때의 창에 클리어 보수가 무엇인지, 그 의뢰를 클리어한 적이 있는지에 대한 표시를 추가했다. 마루가 마을의 퀘스트를 달성할 때, 보다 플레이하기 쉽고 몰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 프로마주 OFF기능

린나와 행동을 함께 하는 마스코트 캐릭터인 ‘프로마주’. 배틀을 소개해 주는 든든한 동료지만 진지한 장면에 어울리지 않는 때도 있다. 신경 쓰이는 플레이어는 옵션 화면에서 "프로 마주" OFF를 선택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배틀 시 액션의 세세한 콘트롤 등도 조정하여 보다 플레이가 쉬워진 '샤이닝 레조넌스 리프레인'을 기대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