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유저 조사단의 지난 1차 조사 보고서를 통해 다방면의 유용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다. 이번 2차 보고서는 신대륙의 몬스터 공략에 초점을 두었고, 1차 조사 때에 비해 시간은 짧았지만, 그 기간에 비해 양질의 정보들이 유저 조사단과 많은 헌터들의 손에 의해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해서 작성되고 있다.

[정보] 몬스터헌터 월드 유저 조사단 1차 조사 보고서

더불어 이번 보고서에서는 참렬탄 성능의 하향 조정과 관련하여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을 사용하는 여러 헌터들의 개선 관련 내용도 정리해 보았다.

2차 조사 기간 : 2018.02.07 ~ 2018.02.12
조사 장소 : 조사 거점, 연구기지 및 신대륙 전역 필드, 인벤 스킬 시뮬레이터
조사 대상 : 헌터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




보우건 개선 보고서
헌터들은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지난 2월 9일 1.05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그동안 뜨거운 감자였던 참렬탄의 성능이 하향 조정되었다. 타 플레이어가 맞았을 때의 리액션이 완화된 것은 반가운 소식이지만 탄의 성능이 하향된 것은 분명하기에 헌터들은 계속해서 참렬탄을 고집하기보다 효율적인 탄을 찾아 연구를 시작했다.

라이트보우건에 있는 속사 기능에 주목하여 이번에 성능이 향상된 통상탄과 속성탄을 이용하는 세팅, 소위 '샷건'이라고 불리는 산탄을 이용하는 라이트보우건 및 헤비보우건 세팅, 산탄에 이어 관통탄도 함께 이용하는 라이트보우건 및 헤비보우건 세팅 등 다양한 연구 결과가 지금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 속사 기능 이용

iceDog - [수정]속성탄에 대한 연구 (라보 속사)
초식동물 - [라이트보우건] 통상속사 라보 커스텀2
도탄왕김병태 - 라보 통상속사 보급형

※ 산탄, 관통탄 이용

비은율 - ●보우건● 참렬대체용 샷건커스텀 2종
iceDog - 참렬탄 안쓰는 헤보건 선택 가이드 [관통/산탄]




몬스터 패턴 분석
위압감 넘치는 고룡들, 패턴만 알면 어렵지 않다!

각 고룡들에 대한 분침 영상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지만, 모든 헌터들이 그 정도 극의에 이르기까지는 사실 무리가 있다. 사실 몬스터를 토벌하는 데에 짧게는 15분, 길게는 50분이라는 충분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먼저 공격하려는 생각보다는 몬스터의 공격 패턴이 지나간 이후의 빈틈을 노리는 것이 무난한 클리어에 도움이 될 것이다.

그중에서도 까다롭다고 평가되는 디아블로스 아종과 고룡들의 약점 및 패턴을 분석한 유저 조사단의 조사 보고서가 도착하였다. 이미 해당 몬스터를 토벌한 헌터들뿐만 아니라 아직 수렵하지 못한 헌터들에게도 이 조사 보고서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jc87 - 고룡 공략 제2탄 " 네르기간테 " 편
jc87 - 고룡 공략 제3탄 " 발하자크 " 편
jc87 - 고룡 공략 제4탄 " 테오 테스카토르 " 편
비글폭격기 - 흑간지 [디아브로스 아종] 그녀의 패턴을 알아보자




세계관에 대한 이야기
무심코 지나쳤던 조사 거점 곳곳에 역사의 흔적이!

문명이 있는 모든 곳에는 형태는 다르지만 창세 신화가 존재했다. 우리가 사는 이 세계뿐만 아니라 몬스터헌터 속 세계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몬스터 수렵에, 채집 및 탐색에 바빠 미처 보지 못한 몬스터헌터 월드의 이야기에 대한 조사 보고서를 소개한다.

비글폭격기 - 전해내려오는 창세기와 로딩화면 해석




이벤트 퀘스트 스케줄
반복되는 퀘스트에 지쳤다면? 다양한 이벤트 퀘스트로 쉬어가세요!


조사단에서는 일정 주기별로 특정 몬스터를 토벌 시 추가 보상을 주곤 했다. 그 보상은 단순 재화부터 장식주처럼 필수적인 요소까지 다양하다. 모르고 정신없이 수렵만 하다 보면 지나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에 대한 정보를 모아 보았다.

비글폭격기 - 이벤트 퀘스트 스케줄 업데이트(2018.02.07)




※ 참여해주신 인벤 유저 조사단 jc87 / 비글폭격기, 그리고 팁과 노하우를 전수해 주신 헌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