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인벤에서 일어나는 각종 이슈들을 한 자리에 모아보는 시간, 던파 주간 이슈입니다. 이번주는 민족의 대명절 중 하나인 설날과 커플의 날(?)인 발렌타인 데이 등 각종 행사가 있는 주간입니다.

아쉽게도 발렌타인 데이는 솔로들의 보호를 위해 별다른 이벤트가 없이 지나갔으나, 설날에는 접속만 해도 이벤트 오라, SD총검사 크리쳐 상자, 순수한 황금 증폭서를 지급하고, 연휴 기간 내내 FULL버닝 이벤트도 함께 합니다.

특별히 업데이트는 없으나, 설이 지난 다음주에는 바로 총검사 추가 직업인 히트맨과 스폐셜리스트가 나올 예정입니다. 아직 이들을 만나보지 못했다면 퍼스트서버에 접속하여 관련 에픽 장비도 한 번 살펴보는게 어떨까요.


▲ 접속만해도 선물이 펑펑! 민서가 홍보하는 설 이벤트



연휴기간중 하루에 한 번! 접속하자
총 5일 동안 4일 이상 접속하면 순수한 황금 증폭서가?

연휴기간중 던파 유저라면 잊지 말아야 할 이벤트로 '설날에 줄개! 받개! 다받개!'가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연휴 시작이라 할 수 있는 2018년 2월 15일(목) 06시부터 2월 19일(월) 06시까지 총 5일간입니다.

다만 월요일 06시까지이므로 실질적인 시간은 4일 정도로 실제 설 연휴기간중에 진행하는 이벤트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이벤트 내용은 크게 3가지로 게임에 접속하여 출석체크 버튼 누르기로 줄개! 받개! 복주머니 수령, 그리고 누적 출석 체크로 보상 받기, FULL 버닝 이벤트 입니다.

복주머니 수령의 경우 세리아 방에서 피로도 상단의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석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고, 사용 시 각종 세라 아이템 중 1개와 1회용 증폭기 5개가 확정 지급됩니다. 연휴기간 중 총 4번 수령할 수 있습니다. 평소 증폭에 돈이 많이 깨지는걸 감안하면 총 20개의 증폭기는 큰 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세리아 방의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하여 수령확인!


▲ 복주머니는 우편으로 날아옵니다



두 번째는 누적 출석으로 인한 이벤트 보상입니다. 연휴기간중 출석체크를 2회 완료하면 줄개! 받개! 2018년 기념 오라 아바타 상자, 3회 완료 시 SD 총검사 크리쳐 상자, 마지막으로 4회차에는 순수한 황금 증폭서를 받습니다.

줄개! 받개! 기념 오라의 경우 능력치면에서는 크게 주목할 점이 없으나, 무술년을 기념하여 황금개를 표현한 오라 이펙트가 눈에 띕니다.

SD 총검사 크리쳐의 경우 캐릭터별 버프 강화 스킬 +1 옵션을 가지고 있어 아직 스위칭용 크리쳐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장만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순수한 황금 증폭서는 장비에 자신이 원하는 차원의 능력을 선택해 부여할 수 있으며, +3에서 +6의 증폭 수치가 붙습니다. 고스펙으로 가면 갈수록 증폭이 중요한데, 증폭 역시 골드가 많이 소모되는 것으로 일반 유저라면 이런 이벤트에서 한 장을 받을 수 있다는 건 큰 선물이죠.


▲ 2018년은 무술년! 황금개의 해입니다.


▲ 소중한 스위칭용 크리쳐가 공짜로 지급된다!



마지막 이벤트는 연휴 기간 중 FULL 버닝 이벤트로 피로도를 소모하면 소모할수록 캐릭터의 능력치가 강해지는 버프가 걸립니다. 평소 5분이 걸리던 던전이 1분만에 돌아지는 마법! 설 연휴에는 FULL버닝 피로도와 함께해보세요.

이벤트 중 주의할 사항으로 출석 이벤트는 홈페이지 로그인이나 단순히 게임 접속만으로 체크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게임 내의 출석 체크 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혹시 연휴 기간 동안 멀리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단순히 '컴퓨터를 켜놓은채 받아지겠지.'하는 생각을 할 수 있겠으나, 안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매일 접속해서 체크 버튼을 클릭해야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주의하세요.


▲ 풀버닝 이벤트로 빠르게 던전을 돌아보자!


▲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버닝의 맛! (※ 출처 : 자유게시판 '미나어' 유저)



인벤에 특히 많은 것 같은 쿠노이치 장인 - 금주의 팁
무한 난이도가 사라져 아쉬운 특급 닌자!

인벤 팁 게시판에서 다른 직업도 많으나 특히 왠지 모르게 지분이 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여도적 직업 중 하나인 쿠노이치인데요. 오늘의 던파에 올라간 횟수만 봐도 쿠노이치를 플레이하는 인벤 유저들이 애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금주에도 역시 쿠노이치의 장인 중 한 명인 티리키아섬 유저의 '쿠노이치 운용 노하우 및 솔로잉 팁'이 올라왔습니다. 다소 다루기 어렵다는 이미지가 강한 쿠노이치의 기본 운영법부터 스킬트리와 콤보 만들기, 그리고 아이템까지 모든 노하우가 집결되어 있습니다.

왠지 여도적 캐릭터는 하나 키우고 싶은데 무엇을 골라야할지 모른다는 초보들이 있다면, 해당 팁과 함께 도도한 쿠노이치의 세계로 빠져보는건 어떨까요.

또한, 티리키아섬 유저의 경우 평소에 영상게시판에 플레이 관련 팁이나 영상을 공유하곤하는데요, 주요 콘텐츠 중 하나였던 무한 난이도가 이번 이계 + 고던 통합 때문에 사라진 것을 아쉬워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애용한 콘텐츠는 아니었으나, 일부 유저들에게는 추억이었던만큼 그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가 빨리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쿠노이치 운용 노하우 및 솔로잉 팁 - 바로가기

▲ 루크레이드 2인쩔(1인) 어둠루트 ~저장소
(영상 출처 : 영상게시판 '티리키아섬')


▲ 하나의 캐릭터에 빠진다면 쿠노이치처럼! (※ 클릭하면 커집니다)



남마법사 유저의 취미는? - 금주의 팬아트
남마법사 아바타 중 롱헤어 가격이 비싼 이유

던파의 최종 콘텐츠 중 하나는 바로 자신만의 커스텀 룩 꾸미기입니다. 실제 클론 레아 아바타 풀세트를 장만한 시점부터가 진정한(?) 던파인이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도트 그래픽의 한계를 뛰어넘는 12년간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로 온갖 커스텀 룩을 볼 수 있는 것이 던파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꾸민 캐릭터를 팬아트로 그리는 것도 던파 유저들이 즐기는 콘텐츠인데요, 이번주의 팬아트에서는 자신의 마법사를 그린 팬아트가 화제입니다.

문제는 제목은 '여법 최고야!'인데 실제로는 남마법사 캐릭터입니다. 저도 깜박 속아넘어갈 정도로 미소년인 남마법사의 커스텀룩. 팬아트로 한 번 만나보길 바라니다.


▶ '여법최고야아' - 조재걸 유저의 게시물 바로가기

▲ 이정도면 속아넘어가도 좋아! (※ 클릭하면 커집니다)



이세계의 드루이드인가? - 금주의 룩덕왕
메뚜기룩을 입고 뛰어보자

이번주에도 많은 용자들이 룩덕의 도 게시판을 찾아줬습니다. 그중에서도 눈에 띈 것은 스피라찡 유저의 폴짝폴짝 레볼루션입니다.

그가 꾸민 의상은 높은 점프력을 지닌 곤충인 메뚜기에서 착안한듯 멀리서봐도 눈에 띄는 단일색상의 곤충룩입니다. 솔직히 많은 의상을 봐왔지만 상의를 빼고 무슨 의상으로 염색한지 짐작이 가지 않는데요.

피부색과 의상을 거의 단일색으로 통일시킨 뒤, 멜트다운 지역을 폴짝폴짝 날아다니는 모습은 가히 물아일체의 경지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메뚜기라고는 적었으나 짤방에서 보이는 점프력의 높이를 봐서는 다른 곤충일 가능성도 생각해봐야겠습니다.


▶ '폴짝폴짝 레볼루션' - 스피라찡 유저의 게시물 바로가기

▲ 알고 보니 설마 꼽등이었다는건 아니겠지? (※ 클릭하면 커집니다)


▲ 이건 확실히 메뚜기라 볼 수 있다 (※ 클릭하면 커집니다)